[광화문 카페] 곰발커피 | 경희궁 내수동 커피전문점 메뉴 가격, 위치, 맛 후기
- 맛집, 먹거리 리뷰/카페
- 2021. 3. 12. 00:02
종로구 내수동 골목 안의 작은 카페 리뷰
시원한 차 한 잔과 초코라떼 그리고 스콘 맛집
"곰발커피" 메뉴 가격, 위치, 맛 후기
광화문에서 업무를 마친 뒤 잠시 쉴 시간이 생길 때, 마침 여자친구가 가까이 있어서 함께 카페에서 차를 한 잔 하기로 하였습니다. 광화문 내수동 쪽 골목 안에 아늑한 카페, 커피의 장인 커피계의 곰손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향한 "곰발커피"입니다.
사실 여자친구를 곰누나라고 자주 불러서 가본 카페입니다... 다음 리뷰가 없다면 여친님의 앞발... 아니 손바닥에 맞아서 운명한 것으로 기억해주세요...
유튜브를 통하여 자세한 카페 위치 설명과 메뉴 구성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곰발커피 위치입니다.
지도에 사직동이 나와있지만, 사실 여기는 내수동이에요..!!!
광화문역 1번 출구로 나오셔서 골목 안으로 쪽 들어가시면 되며, 또는 1번 출구 뒷편의 길로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곰발커피 입구... 여자친구 여기 데려오는 순간 한 대 맞을 뻔했습니다.....
왼쪽은 커다란 커피콩곰발바닥... 오른쪽은 그 입구.....
두 대 맞을 뻔했습니다....
곰발커피 메뉴판입니다.
핸드드립 커피, 아인슈페너, 더치커피, 커피음료, 우유 들어간 라떼, 허브티 외 등이 있습니다.
저희는 허쉬카카오라떼 아이스 5000원, 피치 블러썸 아이스 5800원을 주문하였습니다.
여기에다 스콘과 잼 3500원도 주문하였죠!
카페 분위기는 매우 편안하고 아늑하였습니다.
조금 좁지만 사람이 없어서 조용히 차 한 잔 할 수 있었죠.
여기 위에 뒤에도 유리로 된 방이 또 있습니다.
허브티, 초코라떼, 스콘이 나왔습니다!
시원한 얼음컵과 함께 유리주전자에 담긴 허브티, 평범한 초코라떼, 스콘이 담긴 도마입니다.
주전자의 차를 부어주니 향기로운 복숭아향이 올라왔습니다!
효능이 노화 방지와 면역력 향상이라고 하는데, 바로 효능이 올라오는지 알 수 없지만 확실히 피로감을 풀어주는 힐링의 한 잔이라고 느껴집니다..
허쉬 초코라떼는 그냥 평범한 초코맛이었습니다.
아무래도 허쉬 초콜릿이나 분말형 라떼 등을 몇 번 먹어본 적이 있어서 꽤 익숙한 맛이었더군요?
그래도 이런 분위기에서 진한 초코라떼 한 잔은 하루의 큰 힘이 되어줄 것만 같습니다.
음료에 스콘이 빠지면 아쉬울 뻔했습니다.
초코스콘이랑 하나는 기억이 안 나네요 ㅠㅠ
끝부분은 잘 부숴지니 중간 것 부터 포크로 찍어주시고, 잼을 찍어서 먹으면 됩니다.
바삭하면서 달달한 맛이 피로감을 풀어주는데 아주 제격이었습니다!
특히 초코스콘은 딸기잼을 찍어서 먹으면 초코파운드케이크 느낌이 들었어요!
나가다보니 영업시간도 나와있었네요?
평일은 8시 반부터 22시까지, 주말은 10시부터 열어서 21시 또는 22시에 닫습니다.
특이하게 외부음식 반입이 허용되었더군요?
커피 향에 방해만 안 되면 된다고 하니 보통의 음식보다 빵 등이면 될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괜시레 가지고 들어가긴 부담되어서 스콘 하나 주문하는게 가장 나을 거 같아요 ㅠㅠ
서울 종로 광화문 부근 골목에 있는 아늑한 카페....
처음에는 이런 카페가 광화문에 있을까 생각 들었는데, 상당히 아늑하고 편하면서 차와 음료도 맛있어 매우 만족했습니다. 다행히 여자친구도 만족하여 무사히 리뷰를 쓸 수 있는 거 같네요 ㅠㅠ
아늑한 분위기와 한 잔의 여유와 힘이 되는 차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종로구 내수동 부근의 골목카페 "곰발커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