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야식 뭐 먹지 | 야식 메뉴 추천 | 야식메뉴 고르기 모음

반응형
728x170

오늘야식 뭐먹지? 저녁말고 야식메뉴 추천 모음
야식 식사메뉴 고르기 룰렛 돌림판
불금, 주말밤 요리 배달 포장 야식 고르기
족발, 보쌈, 곱창, 치킨, 피자 등 흔한 야식메뉴부터 가볍거나 저녁식사 그 이상인 야식까지!

 

 활기찬 하루의 시작을 위하여 본격적인 일과 전 첫 번째로 하는 아침식사, 오전의 업무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고 오후를 위한 활력소를 채우는 점심식사, 고된 하루를 마친 만큼 그 노고에 대한 위로를 채워주는 저녁식사까지 마치게 되면, 하루를 위한 삼시세끼 식사를 모두 마치게 됩니다....

 

허나! 어떤 이에게는 그래도 때때로, 하루는 결코 세 번의 식사로 끝나지 않게 됩니다. 과거에는 "야참"이라고도 불렸던, 혹은 제2의 저녁식사 또는 저녁식사의 연장선이라고도 불리는 "야식"이 있기 때문이죠!!!

비록 살이 찐다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단 것처럼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야식이 주는 행복감과 포만감은 정신적 건강을 치켜세워주고 뿌리치기 어려운 유혹이기에 최소한 야간의 군것질처럼 즐기게 될 때가 있기 마련입니다.

 

어쨌든 뿌리치기도 힘든 야식의 유혹, 체념하고 결국 먹기로 결정한 야간의 군것질...

그러나 막상 먹자고 하니 무엇을 먹을지 또 고민을 하게 되실 겁니다... 집 냉장고에 남은 반찬이나 김 같은 거 대충 요깃거리로 먹을지.. 아니면 배달 시켜먹을지... 혹은 운동 겸 산책으로 나가서 포장해올지....

 

그래서 추천드립니다!

집에 남은 반찬이나 라면 같은 걸 먹을지 국수를 끓여먹을지 혹은 배달이나 포장음식을 할지!!! 주사위를 굴리듯이 야식메뉴를 골라주는 야식돌림판 한 번 돌려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울러 야식메뉴 룰렛도 결정이 안 되시면 아래의 추천메뉴와 설명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영상 일시정지 또는 캡쳐를 통해 메뉴를 고르실 수 있습니다.

영상 마지막의 재생목록 또는 다른 추천 영상을 통해 다양한 식사시간대의 메뉴를 고르실 수 있습니다.

또는 포스팅 맨 아래의 "메뉴결정" 태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관적으로 짜여진 룰렛인 만큼 일부 희망하시는 메뉴가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보다 쉽고 빠르고 맛있고 밥심이 가득할 수는 없다! 김에 싼 밥, 간장계란밥

구운김과 밥, 간장계란밥

이미 충분한 밥심을 더 채우시고 싶으신 분들께 권해드리는 야식메뉴입니다.

찬밥이 있다면 찜기 등으로 데우시거나 그냥 밥공기에 담아서 바로 드실 수 있죠!

바쁜 아침을 위한 간단한 아침메뉴로도 단골소재이지만 무엇보다 만들기 편하고 맛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야식메뉴로 추천드립니다!

 

과한 밥심은 오히려 해로우니 소화가 잘 되는 스프와 죽 합시다!

죽, 미음, 미숫가루, 스프

과한 밥상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메뉴!

소화도 잘 되고 가볍고 맛있고 먹기 편한 메뉴입니다.

특히 죽은 미리 쑤어두고서 데워서 먹을 수 있고, 편의점이나 죽집에서 사와서 먹을 수 있으니 더욱 좋은 야식메뉴 중 하나죠?

스프나 미숫가루도 물을 적절히 섞어서 마시면 되기 때문에 속에 큰 부담을 주지 않는 야식메뉴로 좋습니다.

 

비단 야식 자체 뿐만 아니라 감기몸살 등으로 몸 상태가 안 좋으실 때 기력 회복으로 좋아요!

 

기왕 먹는 거 그냥 밥심을 채워보자면..!

볶음밥, 비빔밥, 덮밥, 오므라이스류
나물비빔밥, 된장비빔밥, 오믈렛, 카레라이스, 연어덮밥, 회덮밥, 참치덮밥, 짜장밥, 제육덮밥 등

다이어트? 가벼운 저녁 군것질? 그런 건 없다!!!

야식은 저녁식사의 연장선에 불과하다고 판단되시면 추천드리는 메뉴입니다!!!

모두 야식전문 식당에서 배달과 포장으로 많이 파는 메뉴임과 동시에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어먹을 수 있는 메뉴죠?

특히 덮밥은 그냥 만들어둔 요리를 데워서 밥 위에 올리면 되고, 간단한 인스턴트형 요리면 저렴한 가격과 빠른 조리시간이 최고의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만들기는 역시 간단하지만, 이미 단순한 군것질을 벗어난 메뉴들...

김밥, 밥버거, 주먹밥, 컵밥, 유부초밥
충무김밥, 계란김밥, 불고기김밥, 참치김밥

네... 이미 간단한 군것질을 벗어난 그저 하나의 식사로 소개해드리기 시작하였습니다.

만들기도 간단하고 가격부담도 없어서 직접 만들어먹거나 배달하거나 포장해서 먹는 식사 메뉴들입니다!

 

특히 김밥, 주먹밥, 유부초밥 등 모두 미리 만들어두고서 먹고 싶을 때 먹기 좋은 메뉴들이죠?

보통 내일 아침에 바로 먹기 위해 만들어두고서 냉장고에 넣어두지만... 정작 저녁식사의 연장선으로 해결될 일이 많은 코미디...

 

낮말은 새가 듣고 밥말은 국밥이 먹고 싶을 때...

국밥, 탕, 국물요리
돼지국밥, 내장국밥, 순대국밥, 사골국밥, 곰탕, 추어탕
미역국, 북엇국, 소고기뭇국, 시래깃국, 콩나물국, 홍합국, 황태해장국, 어묵국

낮말은 새가 듣고 밥말은 국밥이 먹고 싶을 때...

비록 다음날 얼굴이 보름달처럼 부어버릴 수 있는 부작용이 있지만, 먹지 못해서 허전하고 잠 못드는 것을 참기 힘들 때는 이 유혹을 뿌리칠 수가 없죠 ㅠㅠ

미리 요리해두거나, 인스턴트 포장팩이 있으시거나, 24시간 국밥집이 집 근처 가까이 있다면 야식으로 즐기는데 큰 어려움이 없는 메뉴입니다.

밥심으로 뭉친 한국인의 소울푸드인만큼, 가격도 저렴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라고 할 수 있죠!

 

과자를 먹느니 바삭한 튀김을 먹는 것이 더 좋으실 수 있습니다.

돈까스, 만두, 탕수육, 튀김류 분식류
바삭하면서 기름기가 풍부한 튀김류!

집에서 튀기는 것은 귀찮고 뜨겁지만 만약 분식집이나 튀김전문 야식맛집이 있다면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야식메뉴죠!

물론 메뉴들 중 가장 살찌기 쉬운 요리 손가락 안에 드는 단점이 있지만, 애초에 그걸 감안한다면 먹을 수 있는 야식은 공기나 물 뿐입니다....ㅠㅠ

 

야식이 아닙니다. 심야식당입니다.

소고기구이, 돼지고기구이, 돼지갈비, 불고기, 오돌뼈, 곱창

기왕 먹는 야식... 그냥 우아하게 즐겨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저녁식사 2차 3차로 즐겨보시는 겁니다!

바싹 익은 고기에다가 소주 또는 맥주 또는 쏘맥 섞어서 한 잔 하면, 아주 근사한 야식을 만끽하실 수 있죠!

 

보쌈, 족발, 수육, 편육, 닭백숙

야식계의 꾸준메뉴, 야식의 기본메뉴라고 할 수 있는 족발 보쌈메뉴입니다.

아무래도 저녁식사 메뉴로 많이 주문하지만, 늦게 퇴근을 하시거나 저녁을 간단히 먹고 술 한 잔을 즐기실 때 많이 드시는 메뉴죠! 실제 족발보쌈 전문점이 새벽까지 영업하는 것도 이런 야식문화가 한 몫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나마 부드러우면서 김치를 같이 곁들이고 하다보니 좀 편하게 먹는 고기 같다고 느낄 때가 있기는 하였는데, 확실히 족발 보쌈이 야식 중에서 꽤 유명하면서 대표적이라 불리는 이유가 이 때문 같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막국수, 쌈김치, 쌈채소, 김주먹밥도 있을 만큼 아주 푸짐한 한 상이 될 수 있다는 점도 그 중 하나겠네요.

배달맛집쿠폰 많이 모이게 되는 1등 공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해물찜, 아귀찜, 게찜

보쌈이나 족발만큼은 아니지만 매니아 층이 꽤 있는 해물요리찜입니다.

저녁식사로 많이 추천받는 메뉴인데 아무래도 고단한 하루를 마무리 한 뒤에 가볍게 술 한 잔과 곁들이기 좋은 안주라서 그렇죠.

가격은 재료와 조리 과정상 좀 비싼 편이지만 가끔 즐기는 야식메뉴로 꽤 괜찮습니다.

 

간단한 안줏거리 최고봉!

부침개, 전, 계란프라이, 소시지부침, 소시지구이

가벼운 아침식사 또는 간식거리로 추천되는 메뉴이자, 야식메뉴이자 야간의 술한잔에 안주로 최고인 메뉴들입니다.

어느정도 기름기가 있고 바싹 익히거나 담백한 맛이 있다는 점은 많은 분들이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메뉴죠?

특히 재료를 구하는 것도 쉽고 조리 역시 쉬울 뿐더러 재료값 역시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안주메뉴 또는 야식메뉴가 될 수 있습니다.

 

사먹을 수도 있지만, 야식집보다는 호프집 또는 실내포차 등에서 자주 접할 수 있죠!

 

닭이오!!!!

순대볶음, 소곱창볶음, 쏘야, 찜닭

요리메뉴이면서 술안주 최고봉인 야식메뉴입니다.

간도 짭조름하게 되어있는 것이 소주 한 잔을 부르게 하는 메뉴죠!

조리하는 과정이 좀 필요하고 대체로 사먹을 경우 족발과 꽤 비슷한 비율의 가격부담이 있는 메뉴입니다.

하지만 맛있지 않다면 야식메뉴가 될 수 없는 법! 맛이 있기에 야식메뉴라 할 수 있단 것을 알려주는 메뉴입니다!

 

역시 고급진 야식메뉴...

생선회, 초밥, 회덮밥, 육회, 육사시미

야식보다는 좀 고급진 안주메뉴라고 소개해야하지만... 술과 함께하는 메뉴란 맛있어야하고, 그것이 안주입니다.

고로 안주후보는 야식후보로 충분하다는 말씀!

부드러우면서도 적절한 기름기 그리고 조리되지 않은 순수한 날요리 맛을 즐길 수 있는 회요리 역시 야식메뉴의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먹다보면 술 한 잔을 부를 수 있고, 술 한 잔을 하게 되면 한 병을 모두 마시게 될 수 있고, 그러면 또 2차 3차 야식메뉴를 부르게 되는 마법같은 메뉴라고 할 수 있죠!

꽤 비싼 가격이 좀 아쉽지만, 한 번 쯤 도전하면 좋은 고급진 야식메뉴로 꼽아드립니다!

 

낮말은 새가 듣고 밥말은 라면...라면!!!!

국수, 라면, 냉면, 짜장면, 짬뽕

이 분야의 부담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기본메뉴입니다.

족발보쌈이 꽤 투자를 많이 한 야식메뉴로 꼽는다면, 라면 등의 국수 면요리는 대중적인 야식메뉴로 평가할 수 있죠.

조리하는 것이 쉬운 것은 물론이요, 가격도 저렴하고 몇 가지 재료를 추가한다면 아주 훌륭하고 고급진 맛을 만들어낼 수 있기에 빠르고 부담없는 메뉴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라면에 밥 말아 먹게 되면 어우.... 오죽하면 자기 전에 라면 먹는 것이 고치기 힘든 습관이란 말이 있을까요?

 

이어서 소개드리는 기본적 메뉴이자 꾸준메뉴!

치킨, 피자, 햄버거, 토스트, 샌드위치

라면이나 족발에게 아주 조금 밀리지만, 사실 대중적인 야식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 맥주와 함께 곁들여먹는 메뉴들인 만큼 저녁식사나 안주로 좋은 메뉴들인데, 그만큼 야식으로 즐기기에도 큰 무리가 없죠!

일부 프랜차이즈 매장은 물론이고 아예 술과 안주를 전문으로하는 양식포차집에서는 늦은 새벽까지 영업을 하는게 이들이 야식메뉴로 손에 꼽힌단 것을 증명해줍니다!

 

다만 치킨과 피자 등은 프랜차이즈나 매장 유형 등에 따라 가격차이와 메뉴구성 갭이 꽤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정 가격부담도 되고 배달이 어렵거나 포장하기 귀찮으시다면 미리 냉동치킨이나 냉동피자를 구매하셔서 에어프라이어 등을 이용해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야식... 그냥 밤의 간식이라고 부르죠...

빵, 케이크, 쿠키, 과자류

야식보다는 그냥 밤의 간식이라 부르고 싶은 메뉴들...

야식의 본질적인 것보다 2%부족하지만 나름 맛있는 메뉴들....

그냥 입가심이라고 말하면서 소라빵, 컵케이크, 작은 케이크조각 하나 먹게 되면 어느 순간 빵 한 봉지를 또 뜯거나 위의 다른 메뉴들에 눈이 가기 시작하게 됩니다....

 

분명 내일 아침 간단히 먹으려고 산 빵이었는데, 그냥 언젠가 먹기 위해서 사놓은 과자들인데, 야식으로 소임을 다 하게 되는 신기한 야식메뉴들이죠....

가격이야 상당히 익숙하지만, 대체로 심히 부담되는 정도의 메뉴가 아니란 점에서 뭔가 대충(?) 먹기 좋은 야식메뉴로 추천드립니다.

 

건강한 야식이옵니다

샐러드, 과일

아마 이것은 야식이 아니다...!! 라고 반발하는 여론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메뉴입니다.

그나마 배를 채워주지만, 생각한 맛으로 채워주는 것이 아닌 야식메뉴, 나의 야식은 풀이 될 수 없기에 피하게 되는 야식메뉴죠....

야식 먹으면 속이 불편해서 잠을 자기 힘들지만 그래도 정 야식을 끊기 힘들다 혹은 채식을 좋아하시거나 비건식단을 따르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야식메뉴입니다.

 

다만 경우에 따라 위산 분비를 늘려서 위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무엇이든지 야식을 드시고 바로 주무시는 것은 금지하셔야합니다!

 

이 외에도 군밤, 군옥수수, 군고구마, 군감자, 삶은달걀 등의 메뉴도 있습니다. 간단히 만들 수 있고 생각보다 맛있고 건강하게 배를 채우는 점에서 부담없고 무난한 야식메뉴로 꼽을 수 있죠!

 

한국인은 역시 밥심이라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아시지만, 이렇게 부지런하게 밥심을 추가로 채우시는 여러분들께 박수와 경의를 전해드립니다!

그래도 역시 내일의 일과도 있고 무엇보다 야식은 소화불량이나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을 만큼 자제하시거나 가능한 적고 가볍게 드시는 것이 좋겠죠?

 

맛있게 드시고 소화 잘 하시고, 편안히 주무셔서 내일도 활기찬 하루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