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 아침 점심 저녁 야식 메뉴 추천 모음 | 맛있는 음식 추천 메뉴 | 음식종류 음식메뉴 이름 총정리
- 건강, 생활
- 2021. 6. 28. 12:34
오늘 뭘 먹을까? 식사메뉴 추천 모음
아침메뉴, 점심메뉴, 저녁메뉴, 야식메뉴 식사메뉴 추천 총정리
추천 식사메뉴 결정하기 룰렛 돌림판
아침식사부터 점심식사, 저녁식사 등 메뉴 대신 골라드립니다!
하루를 시작하고 하루를 끝마칠 때, 우리는 아침식사를 함으로써 하루 일과를 준비하고 점심식사를 통하여 오전의 노고를 떨치고 오후를 마무리하기 위한 힘을 보충합니다. 그리고 저녁식사를 통하여 오늘 하루의 일과를 마친 노고를 달래주고 내일의 활기찬 시작을 위해 준비하게 됩니다. 이처럼 식사는 하루를 보내기 위하여 필요한 원동력인 만큼 매우 중요하면서도 결코 빼먹어서는 안 될 일입니다!
물론 그에 따라 식사메뉴를 결정하는 것 역시 매우 신중하면서도 어려운 일에 속하기도 합니다. 무엇을 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문이 날지... 아침에는 좀 간단히 먹었는데 점심은 좀 푸짐하게 먹을지 아니면 아침 점심은 그냥 간단히 먹고 저녁은 진수성찬을 만끽해볼지... 고민되는 순간이 이만저만이 아니죠?
이에 여러분의 고민을 떨쳐드리기 위한, 메뉴결정 대신 해드리는 메뉴 돌림판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이제 식사메뉴로 무엇을 준비하거나 무엇을 사 먹을지 고민되시는 일 없으시도록 메뉴 손쉽게 골라보십시오! 참고로 이미 아침부터 야식까지 따로 나누어진 돌림판과 설명들도 만들었으니 포스팅 맨 아래의 "메뉴 결정" 태그를 누르시거나 혹은 아래 돌림판 영상의 마지막에 있는 재생목록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영상을 정지하시거나 캡쳐하시면 됩니다!
가정식 백반, 집밥, 쌈밥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많이 접하는 식사메뉴, 가족 분께서 차려주시거나 혹은 가까운 백반집이나 한정식집에서 많이 접했을 식사메뉴죠? 한국인은 역시 밥심이기에 잘 차려지니 반찬들과 찌개만 있다면 밥 몇 공기는 아주 쉽게 비워낼 수 있는 노릇입니다.
집에서도 미리 해놓은 반찬들이 있다면 밥만 해두고서 바로 식사를 할 수 있고, 저렴한 가격의 백반집이나 흔한 한식당도 많을 만큼 외식으로 사 먹기도 쉽고 편하죠! 건강에도 좋고 맛있고 익숙한 분위기인 만큼 아침과 점심 그리고 저녁을 가리지 않고 언제든지 환영받을 수 있는 식사메뉴로 추천드립니다!
국밥, 뚝배기 국물요리
굴국밥, 내장국밥, 돼지국밥, 따로국밥, 소머리국밥, 순대국밥, 콩나물국밥
미역국, 선지해장국, 소고기뭇국, 순댓국, 콩나물국, 해장국
뚝배기불고기, 전복뚝배기, 갈비탕, 갈낙탕, 꼬리곰탕, 닭곰탕, 닭개장, 삼계탕, 백숙, 설렁탕, 육개장, 추어탕
백반 한정식 못지않게 익숙하면서도 맛있고 게다가 먹기도 편한 메뉴죠?
24시간 요리하는 식당들도 많을뿐더러 상시로 끓여두기 때문에 진정한 한국인의 패스트푸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밥류는 대체로 가격부담도 없는 편이고 푸짐한 양과 힘이 넘치는 맛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죠?
특히 더운 여름에는 기운도 채워주고 추운 겨울에는 따스하게 몸을 녹여줄뿐더러 술을 마신 다음날에는 숙취해소까지 해줄 만큼 한국인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갈비탕이나 삼계탕 등은 가격부담이 약간 들 수 있겠지만, 그 부담되는 가격에 비해 맛이 훌륭하기 때문에 부담되는 지출이 아닌 건강을 위해 실시하는 훌륭한 투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찌개, 전골, 탕류
된장찌개, 김치찌개, 동태찌개, 부대찌개, 순두부찌개, 청국장찌개, 콩비지찌개, 고추장찌개
곱창전골, 김치전골, 두부전골, 만두전골, 버섯전골, 부대전골
매운탕, 새우탕, 추어탕, 잡탕, 감자탕, 홍합탕, 해물탕
샤브샤브, 나베
국밥이 1인메뉴에 최적화되어있다면, 이들은 단체식사에 최적화된 국물요리입니다!
넓은 냄비에 어느정도 재료가 조리되어있거나 혹은 재료만 구성해두고서 끓여가면서 먹을 수 있는 재미와 편리함을 느낄 수 있죠? 단체식사에 딱 맞을 만큼 양도 푸짐하고 가격부담도 크지 않다는 점이 있습니다!
역시 한식당 등의 전문점에서 쉽게 맛 볼 수 있고, 집에서도 재료만 있다면 어렵지 않게 요리해 먹을 수 있죠. 최근에는 아예 팩으로 된 상품도 있을 만큼 자취생들도 빠르고 간단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을 만큼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저녁식사 메뉴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돼지불고기, 오리주물럭, 너비아니, 돼지두루치기, 소불고기
낙곱새, 찜닭, 닭갈비, 짜글이, 오돌뼈, 오삼불고기, 콩불
갈비찜, 돼지갈비찜, 소갈비찜
밥도둑 원조멤버들이 따로 없죠?
종류에 따라서는 만들기 쉽거나 어렵기도 하고 재료를 준비하고 손질하는 것도 복잡할 수도 있지만, 그만큼 미리 재료만 준비해두면 해 먹기 쉽고 게다가 다른 반찬 필요 없이 그냥 식사메뉴 하나로 즐기기 편하고 좋은 밥도둑입니다!
특히 불고기나 갈비찜은 밥 위에 얹어서 한 숟가락 뜨면.... 진짜 밥 몇 공기를 비워내기도 참 쉽죠?
거의 대부분이 한식당 등의 전문점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 부담이 꽤 있는 메뉴들도 많지만, 이들이 가진 특별한 맛은 결코 아까운 지출이 아닌 훌륭한 투자라고 해야 할 만큼 포기하려야 할 수 없는 식사메뉴로 꼽아드리고 싶습니다!
돼지고기 구이, 소고기 구이, 닭고기 구이, 오리고기 구이, 곱창 막장 대창구이
LA갈비, 꽃등심구이, 안심구이, 등심살구이, 목살구이, 부채살구이, 살치살구이, 차돌박이, 채끝살구이
삼겹살, 고추장삼겹살, 갈매기살, 등갈비, 대패삼겹살, 벌집삼겹살, 소금구이, 오겹살, 항정살, 양념갈비, 쪽갈비
고된 하루를 마친 뒤 뭔가 기운을 팍팍 넘치게 해 줄 식사를 찾고 싶을 때, 소주나 맥주처럼 술을 부르게 하는 날 이에 걸맞은 안주가 필요할 때, 항상 먹고 싶기에 또 먹고 싶은 날이 생길 때 추천드리는 메뉴입니다!
보통 술 한 잔 하기 좋은 저녁식사로 많이 즐기기도 하지만, 좀 시간이 있다면 점심식사로도 즐기고 또 주말에 취향만 맞다면 아침식사로 즐겨도 큰 손색이 없는 메뉴이기도 하죠?
비록 다른 메뉴들과는 비교가 안 될 만큼으로 부담이 되는 가격표를 보고 고민되실 수도 있지만, 훌륭한 맛과 하루의 마침표를 찍는 보람의 상징인 만큼 결코 참거나 자제할 수 없는 메뉴이기도 하죠!
마트 혹은 정육점에서 구매하셔서 집에서 구워서 드시는 것이 좀 더 저렴하고 익숙한 느낌으로 즐길 수 있으며, 흔한 정육식당이나 한식당에서 편하게 구워서 드시는 것이 나중에 설거지 등 귀찮은 일을 안 해도 될뿐더러 술 한 잔 하기에도 익숙하고 편안한 분위기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전문식당 등에서 볼 수 있는 숯불의 맛이 고기 맛을 살리는 또 다른 요인이기도 하니까요!
생선구이 | 갈치구이, 고등어구이, 조기구이, 삼치구이, 장어구이, 연어구이
바다와 강의 고기구이 역시 빼먹을 수 없겠죠? 대부분이 식사메뉴에 맞춰진 만큼 삼겹살구이 등보다 가격부담은 조금 덜 하면서 좀 더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부드럽고 담백한 생선의 맛은 술안주로도 그리고 반찬메뉴로 아주 어울리죠!
장어와 같은 일부 생선은 가격부담이 좀 될 수 있지만, 역시 그 맛과 효능은 결코 돈이 아깝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장어 역시 술을 부르지 않을 수 없는 메뉴 중 하나죠?
비빔밥, 볶음밥, 덮밥 | 전주비빔밥, 육회비빔밥, 나물비빔밥, 오므라이스, 하이라이스, 카레라이스
집에서 해먹기도 그리고 밖에서 사먹기도 편한 식사메뉴입니다!
비빔밥이야 밥 위에 반찬이 될 메뉴들을 얹어주고서 고추장이나 간장 그리고 계란프라이를 올려서 슥슥 비벼서 먹어주면 될 만큼 만들기도 먹기도 간단하고 따로 반찬을 구성할 필요가 없어 다 먹고 설거지하기도 꽤 편리합니다!
볶음밥 역시 기호에 맞는 재료들로 잘 볶아주고, 여기에다가 계란지단을 만들어서 얹어주면 오믈렛으로도 즐길 수 있죠! 만들기 어렵지 않고 맛과 건강 모두 훌륭한 메뉴입니다!
카레덮밥이나 고기덮밥 역시 미리 재료를 만들어두면 편리하고 맛있으며 비빔밥처럼 나중에 설거지 등의 뒤처리도 어렵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로 여러가지 반찬을 구비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자취생처럼 빠르고 편하게 식사를 하기를 희망하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메뉴죠!
모두 분식집이나 경양식집 또는 한식당에서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인 만큼 가격부담이 적은 식사메뉴로 추천드립니다!
생선회, 초밥, 회덮밥
불에 굽거나 튀기거나 하지 않고 날요리 그 자체로 즐길 수 있는 메뉴, 싱싱함 그 자체를 맛 볼 수 있는 식사메뉴로 추천드립니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식사이자 술안주로도 전혀 손색이 없는 메뉴이기도 하죠? 특히 초밥이나 생선회의 경우 일식집이나 회요리 전문점이 많을 만큼 쉽게 즐길 수도 있고, 점심특선메뉴를 따로 지정하여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부담없는 식사메뉴로 아주 좋습니다!
육회, 육사시미(생육회, 뭉티기)
물의 회가 있다면 땅의 회도 있는 법!
소고기를 얇게 썰어서 양념장과 찍어먹는 생육회 그리고 더 잘게 썰어서 양념하여 먹는 육회가 있죠?
비록 생선회보다는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메뉴이기도 하지만, 진정 육회의 맛을 아시는 분들께는 아주 훌륭한 술안주 메뉴로 사랑을 받고 있죠!
메뉴 특성 상 집에서 만들어먹기 다소 힘들기 때문에 보통은 정육식당 등에서 잘 즐기는 편입니다. 다만 최근에는 육회와 생육회 모두 포장형태로 판매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집에서 편하게 즐기는 것이 좋으시다면 이러한 방안도 좋을 수 있어요!
돈까스, 생선까스, 새우튀김 | 카츠류, 튀김류
진정한 겉바속촉의 요리, 바삭한 겉의 튀김과 부드러운 속의 고기 조합이 훌륭함 그 자체인 메뉴...
종류도 등삼돈까스, 치즈돈까스, 모짜렐라치즈돈까스, 고구마 치즈돈까스, 생선까스, 피자돈까스에다가 재료마다 로스카츠, 히레카츠, 비프카츠 등 다양하고 맛 역시 하나같이 훌륭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중적인 반찬메뉴인 만큼 냉동팩으로 구매해서 집에서 튀겨먹을 수도 있고, 혹은 어느 정도 노하우가 있다면 집에서 직접 고기를 다져서 만들어 먹을 수도 있죠! 아울러 일식집이나 돈카츠 전문점도 많을 만큼 역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식사메뉴이기도 합니다!
해물찜, 아귀찜, 꽃게찜, 명태찜, 대게찜, 홍게찜
가격의 부담은 꽤 크지만 나름 술을 부르게 하는 최고의 안주메뉴....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면도 크지만 마니아 분들께는 최상의 식사메뉴....
해물을 맵고 짜고 자극적이게 만들어낸 훌륭한 밥도둑이자 술도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혹은 대게찜처럼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도 있죠!
대게찜 등 재료를 구하기 힘든 일부 메뉴를 제외하고 대체로 전문점도 많을 만큼 쉽게 접하기 쉬운 요리이기도 합니다!
족발 보쌈 세트
저녁메뉴로 그리고 야식메뉴로 한식계에서 부동의 1위를 찍는 메뉴....
담백한 맛부터 매콤한 불족발 그리고 마늘족발보쌈 등의 메뉴 등 다양한 맛을 품은 메뉴입니다!
족발보쌈 전문점이 흔하여 어디에서나 쉽게 접할 수 있을뿐더러 쫄깃함과 담백한 혹은 매콤한 맛은 고된 하루를 보낸 뒤 노고들을 씹어삼키자는 기분으로 낼 수도 있고, 다 같이 고생한 가족이나 친구 그리고 직장동료와 함께 소주와 맥주 한 잔으로 집어삼키기에도 좋죠!
물론 다른 메뉴들은 명함도 못 내밀만큼 부담되는 가격이 단점이기는 하지만, 이 맛과 효능에 단점이 무엇입니까..!!! 더불어 요즘은 1인 식사로 즐기기 편한 보쌈도시락, 족발도시락도 많을 만큼 개인적으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식사메뉴로도 아주 알맞습니다!
스테이크, 폭립
비싼 가격만큼 자주 접하기 힘든 메뉴지만, 뭔가 기분을 내어 식사를 하고 싶은 날에 그리고 남다른 기념으로 삼고 싶은 날에 빠질 수가 없는 식사메뉴죠?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이나 뷔페식당 외에도 흔한 양식 프랜차이즈 등에서도 즐길 수 있는 식사메뉴입니다.
플레이팅이 꼭 중요치 않다면 모두 재료를 직접 구매하여 집에서 조리할 수도 있고, 특히 폭립 등은 냉동으로도 판매할 만큼 부담없는 가격으로 맛있고 쉽게 즐길 수 있죠!
치킨, 피자, 햄버거
양식계에 있어 배달음식 그리고 야식메뉴 부동의 1위들... 치킨피자햄버거입니다!
퇴근길에 집에서 밥해먹기도 힘들고 뭔가 포장해가기에는 너무 주렁주렁 들고 가기 힘들게 느껴질 때, 이들만큼 가져가기 힘들지도 않고 맛있고 먹고 처리하기 쉬운 것이 또 없겠죠?!
역시 치맥, 피맥처럼 퇴근 후의 여유로운 맥주 한 잔도 어울리는 식사메뉴로 추천드립니다!
짜장면, 짬뽕
중식계의 대표메뉴이자 저녁메뉴 그리고 야식메뉴로도 아주 유명한 메뉴들이죠?
면인 만큼 배달을 하면 좀 불어버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기에 가까운 곳에서 시키거나 직접 가서 먹는 편이 더 좋은 메뉴이기도 합니다! 가격도 국민음식 중 하나인 만큼 부담이 적은 편에 속하고 맛도 훌륭함에 있어 손색이 전혀 없죠!
종류도 간짜장, 쟁반짜장, 해물짜장 그리고 차돌짬뽕, 소고기짬뽕 등 다양한 요리방식과 메뉴구성으로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포장요리팩도 있어서 집에서도 쉽게 조리해 먹을 수도 있죠!
탕수육, 깐풍기, 꿔바로우, 멘보샤
위 메뉴의 조연이지만, 정작 몸값은 더 비싸다는 함정....
그리고 양이 양인지라 단품메뉴보다는 단체로 식사할 때 함께 먹는 것이 알맞는 메뉴입니다!
바삭하면서 달짝지근한 맛 때로는 담백하고 살짝 느끼한 맛이 매콤한 짬뽕 국물 등에 아주 어울리는 식사메뉴이기도 하죠?
더불어 중식당 대표 메뉴인만큼 고량주나 소주와도 아주 어울리는 안줏거리로도 추천드립니다!
국수류, 밀가루 음식류 | 라면, 냉면, 콩국수, 밀면, 쫄면, 떡국, 수제비, 고기국수, 김치말이국수, 막국수, 칼국수
파스타, 스파게티, 라멘, 우동
짜장면과 짬뽕처럼 대표적인 면요리이자 대중적이고 국민음식인 국수요리입니다!
대체로 집에서 쉽게 조리 해먹을 수도 있고, 분식집부터 한식당, 국수전문점, 일식집, 양식집, 경양식당 등 다양한 곳에서 전문적으로 만들어 저렴한 가격에 팔 만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추천 식사메뉴입니다!
뭔가 밥만 먹기는 좀 질리거나 색다른 식사를 즐기고 싶을 때, 그렇지만 짜장면이나 짬뽕은 예외로 두고 싶을 때 고민하실 만한 메뉴이기도 하죠! 대신 스파게티나 라멘 그리고 초계국수처럼 일부 메뉴는 들어가는 재료 특성상 가격이 고기구이 요리와 맞먹을 수도 있습니다!
김밥, 죽, 만두
간단하고 빠르게 즐기기 좋은 메뉴이자 역시 분식집 그리고 죽집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메뉴죠?
특히 김밥과 죽은 미리 전날에 만들어두어 다음날 바로 먹거나 데워서 먹을 수 있을 만큼 빠르고 편하게 즐길 수 있을뿐더러 시험장이나 나들이 때 가볍고 편하게 들고 가기 좋은 메뉴이기도 합니다. 만두도 냉동포장팩으로 판매할 만큼 바로 꺼내서 굽거나 찌거나 튀겨서 먹을 수 있죠?
더불어 모두 편의점이나 마트에서도 판매할 만큼 언제 어디서나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추천드립니다!
샐러드, 토스트, 샌드위치
위의 메뉴 못지않게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식사메뉴입니다.
샐러드야 채소와 드레싱만 있다면 손질하여 썰어냄으로써 쉽게 만들어먹을 수 있고, 토스트와 샌드위치 역시 식빵과 샐러드 혹은 달걀이나 으깬 감자 등 다른 샐러드만 있다면 쉽게 만들어먹을 수 있죠!
보통 바쁜 아침식사 또는 업무나 학업 때문에 부족한 점심식사로 많이 추천드리는 식사 메뉴인데, 아무래도 만들기도 편할뿐더러 재료와 만드는 과정 모두 부담이 거의 없고 심지어 맛과 영양도 모두 훌륭하기 때문이죠!
아울러 샌드위치와 토스트 그리고 샐러드 모두 편의점이나 브런치 카페 등에서 쉽게 구매하여 먹을 수 있을 만큼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메뉴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한국인은 역시 밥심이죠?
아무리 바쁘더라도 입맛이 없더라도 그리고 돈을 아껴야 한다고 해도 식사는 꼭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밥을 먹어야 힘이 나고 힘이 나야 일도 하고 공부도 하면서 자신을 발전시키고 멋진 하루를 시작하여 마무리할 수 있기 때문이죠!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 즐기시고 오늘 하루도 활기차게 시작하여 보람차게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