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아침메뉴 추천 | 간단아침메뉴 추천 아침밥 모음
- 건강, 생활
- 2021. 7. 2. 00:03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 메뉴 추천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아침밥 추천 모음
하루 일과를 시작하기 전, 오전을 무탈하게 보내기 위한 원동력을 채워주는 절차를 먼저 거치게 됩니다. 바로 아침식사죠? 오전의 일을 잘 해야 오후도 일이 술술 풀리고 그래야 하루를 보람차고 알차게 마무리 맺을 수가 있죠! 그만큼 아침식사는 하루를 시작하고 그리고 끝내는데 있어 매우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아마 이러한 중요성은 어느정도 알고 계시겠지만, 아침을 챙겨먹기에는 너무 출근이나 등교하기가 바쁘고 그리고 귀찮게 느껴질 때도 많으실 겁니다. 허나 한국인은 역시 밥심!!! 아무리 귀찮고 먹기 싫더라도, 밥을 먹어야 힘이 나고, 힘이 나야 하루를 완벽하게 시작하여 끝낼 수 있죠!
정 아침을 한상차림으로 즐기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하여, 정말 상대적으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최대한 간편하게 최대한 영양가 있는 식사메뉴들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간단한 아침식사메뉴들 한 번 보시면서 활기찬 아침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본 영상은 전반적인 아침메뉴 추천 룰렛으로서 간단아침메뉴만 포함된 것은 아닙니다.
영상을 누르셔서 재생하신 다음에 정지하시거나 캡쳐하시면 됩니다.
간장계란밥
아주 간편한 아침밥 메뉴로 손꼽히면서 맛과 영양 모두 완벽한 메뉴!
그저 밥 위에다가 계란후라이 그리고 간장과 참기름을 적절히 뿌려주면 완성이죠?
가끔 입맛이 없거나 시간이 없을 때 이만큼 훌륭한 간소화된 비빔밥 메뉴가 또 없는 법이죠!
기호에 맞게 간장대신 고추장을 넣으시고 참기름 대신 버터처럼 다른 기름을 넣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만들기도 먹기도 나중에 설거지 하기에도 간단한 아침메뉴로 추천드립니다!
국밥, 뚝배기 찌개, 탕요리
간장계란밥은 너무 간단하고 질려... 그나마 시간 좀 있으니까 국물요리가 먹고 싶어... 하시는 분들을 위한 메뉴!
얼큰하거나 개운하거나 맑고 시원하거나 담백하거나, 밥 한 공기를 금방 해치울 수 있는 아침밥 메뉴입니다.
의외이지만 최근에는 포장팩으로 되어서 간단하게 끓여주기만 하면 금방 완성되는 국밥메뉴와 찌개, 탕음식들이 출시한 만큼 더 이상 오래 푹 끓여줘야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아닐 만큼 아주 간편한 아침식사 메뉴로 추천드릴 수 있죠!
더불어 24시간 영업하는 국밥집들도 많이 널린 만큼 집에서 먹기 귀찮다면 출근길에 외식을 할 수도 있고, 이러한 집들은 상시로 끓여두기 때문에 주문과 동시에 식사가 가능한 K-패스트푸드라는 장점도 있죠!
김밥, 삼각김밥, 밥버거, 주먹밥, 유부초밥
만들어 먹기도 그리고 사먹기도 간편하여 단골 아침식사 메뉴가 따로 없는 멤버들이죠?
미리 전날 저녁에 만들어두면 다음날 아침에 간편하게 꺼내서 먹기 좋은 김밥, 유부초밥과 대충 밥만 데워주면 먹을 수 있는 김에다 밥 싸먹기, 편의점이나 분식집, 전문 프랜차이즈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여 즐길 수 있는 삼각김밥과 밥버거 그리고 김밥까지 모두 저렴한 가격에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간단 아침밥 메뉴들입니다.
비빔밥, 볶음밥
좀 거창해보일 수 있지만 그나마 손이 덜 들어가고 맛과 영양 모두 훌륭한 아침메뉴!
비빔밥이야 전문식당이 아닌 집에서 바쁜 시간동안 만들만큼 사진같은 모습을 만들기는 어렵지만, 밥 위에다가 나물을 올리고 계란프라이 그리고 고추장을 올리면 그럴싸하게 똑같은 맛을 즐길 수 있죠? 더군다나 그릇 하나에 반찬이 될 것들을 모두 담은 만큼 빨리 먹을 수도 있고 나중에 설거지하기에도 아주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볶음밥은 좀 더 손이 들어가는 편이지만 어느정도 시간은 있고 거창하게 뭐 차려먹기 귀찮을 때 영양가있고 맛있게 즐기기 좋은 아침식사로 손색이 없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아예 냉동팩으로도 판매할 만큼 간편하게 바로 쏟아서 볶아주면 먹을 수 있을 만큼 바쁜 아침에도 맛있는 볶음밥을 빠르게 만들어 즐길 수 있게 되었죠!
시리얼, 시리얼바, 칼로리바
대충 그릇에 쏟아 부어준 뒤에 우유를 적절히 부어주어서 먹을 수 있는 메뉴!
한국에는 입맛 없고 시간 없으면 물에다가 밥을 말아먹는 분들을 자주 볼 수 있듯이 서양에서는 아주 흔한 메뉴이기도 하죠?
시리얼이야 마트 등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양도 푸짐하여 오래 두고서 먹기 좋은 메뉴이기도 합니다. 역시 설거지 등을 하는 것도 다른 것보다 아주 간편하겠죠?
스프, 죽
둘 다 비슷하면서도 영어로 수프라 하기 때문에 묶어봤습니다.
수프야 최근에 나오는 대부분은 컵에다가 뜨거운 물을 부어서 타먹거나 할 정도로 아주 간편하게 빠르게 즐길 수 있고, 죽 역시 전날에 미리 만들어두어서 아침에 살짝 데워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동시에 죽집이나 편의점 등에서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메뉴이기도 하죠?
가격도 저렴하고 속도도 빠르고 따스한 맛과 부족함 없는 영양은 아침을 활기차게 시작하기 위한 기충전으로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샌드위치, 토스트, 팬케이크
서양식 아침식사, 브런치메뉴로 많이 꼽히는 메뉴!
간단한 식빵이나 모닝빵 혹은 미리 만들어진 팬케이크만 있다면 쉽게 만들어먹을 수 있는 아침메뉴입니다.
식빵은 구워주거나 혹은 생으로 두고서 햄, 야채, 참치, 치즈 등 기호에 맞게 썰어서 드레싱 등 소스를 잘 버무려준 뒤에 빵 사이에 끼워주면 완성이죠? 만들기도 쉽고 빠를 뿐더러 미리 전날 저녁에 만들어두면 다음날 아침에 귀찮은 준비없이 바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토스트 역시 비슷하게 햄이나 계란프라이 등을 함께 곁들이면 될 만큼 만들기 어렵지 않고 쉽고 빠르게 그리고 건강한 아침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토스트 전문 프랜차이즈도 많고 편의점이나 브런치카페에도 샌드위치와 팬케이크를 많이 판매할 만큼 언제 어디서나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 역시 이러한 메뉴들이 가진 강점으로써 추천드립니다!
샐러드
정 빵은 취향이 아니라면 위에서 빵만 뺀 메뉴들이 있죠?
신선한 채소들을 준비해서 적절히 썰어주고 드레싱을 얹어주면 되는 메뉴, 혹은 감자 등 기호에 맞는 재료를 으깨서 소스와 버무려주면 되는 메뉴,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 메뉴입니다!
미리 전날에 채소 등만 손질해서 썰어두어도 아침에 빠르고 쉽게 먹을 수 있으며, 편의점이나 브런치카페에서도 부담없는 가격에 판매할 만큼 출근길에 간편히 구매하여 즐길 수 있는 식사 메뉴이기도 하죠!
삶은 계란, 계란프라이, 계란찜, 계란말이
계란이 주연으로서 모든 역할을 다 하는 아침메뉴... 대체로 반찬메뉴로도 훌륭하지만 간만 잘 조율하면 그냥 식사대용으로 즐기기에 손색이 없는 메뉴입니다.
특히 그냥 물에 삶아주거나 혹은 찜기에 찌거나 또는 기름을 둘러서 부치거나 하면 될 정도로 모두 만드는 과정이 간단하고 맛도 아주 훌륭하기 따로 없는 메뉴들이죠? 맨 처음 간장계란밥 등을 만들기에 더 시간이 없고 정말 밥이 귀찮을 때는 그냥 위에 올라가는 계란부침만 있어도 충분할 겁니다!
떡류, 냉동떡
최근 큰 인기를 끌기 시작하는 간편아침메뉴죠?
특히 냉동실에 보관해두다가 전날 저녁에 미리 꺼내두고서 다음날 아침에 바로 해동된 것을 즐길 수 있는 초초초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입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냉동인 만큼 오래 보관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으며 먹는 시간도 매우 짧기 때문에 계란프라이처럼 따로 뭘 준비할 필요도 없다는 간편함이 강점이죠!
기호에 맞게 콩가루를 준비해서 함께 먹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부침개, 야채전, 동그랑땡, 꼬마돈까스, 치킨너겟
바삭하면서도 기름진 맛이 밥도둑 원년멤버이지만, 아침식사로 한다면 으뜸식사메뉴 그 자체가 됩니다!
덜 짜게 만들어준다면 밥 없이도 간편히 아침식사로 즐기기에 손색이 없는 메뉴죠!
부침 반죽이야 전날에 미리 만들어두면 편하게 아침에 부칠 수 있고, 동그랑땡이나 치킨너겟 등도 냉동팩으로 많이 판매할 만큼 간편하게 조리하여 먹기 좋은 아침식사 추천 메뉴로 꼽아드립니다!
만두, 소시지
사실 위랑 거의 비슷해서 긴 설명은 필요 없습니다.
만두 역시 냉동만두가 많으니 편하게 굽거나 찌거나 튀겨서 먹을 수 있고, 소시지 역시 뜨거운 물에 데쳐먹거나 구워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죠!
어쩌면 위 메뉴보다 더 편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아침메뉴로 추천드릴 수 있겠습니다.
덮밥, 컵밥, 카레라이스, 짜장덮밥
그래도 밥심이 중요하시다면 추천드리는 간편메뉴!
3분 짜장이나 카레 등 시판되는 메뉴들을 데워서 밥 위에 쏟아주면 금방 즐길 수 있는 메뉴죠?
컵밥이나 덮밥류 모두 편의점이나 도시락 전문점에서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을 만큼 간편하고 맛있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아침식사로 추천드립니다!
과일
무언가를 해먹기는 시간이 없고 귀찮다?
샐러드만 먹기에 너무 부족하거나 떡 등만 먹기에 양이 적다?
그럴 때는 과일을 추천드립니다!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건강 필수 식품 중 하나인 만큼 더 할 말이 없죠?
대신 엄연히 산성인 만큼 너무 빈속에는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요거트, 선식
아주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아침메뉴!
위의 과일메뉴를 활용하여 요거트에 조금 썰어서 넣어먹으면 건강에도 훌륭한 메뉴!
빠르고 간편하면서도 어느정도의 영양소와 칼로리를 보충해주는 훌륭한 아침 간편식입니다!
다만 우유를 잘 소화하지 못하신다면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군고구마, 찐빵, 찐옥수수
냉동떡이 차갑게 인기있는 메뉴라면, 이들은 뜨겁게 인기있는 메뉴들이죠?
겨울철 최고의 간식으로도 꼽히지만 사실 언제든지 즐기기 좋은 아침식사메뉴도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군고구마와 찐옥수수는 미리 전날에 여유있게 쪄두고서 기호에 맞게 그냥 드시거나 살짝 데워드시는 것이 좋고, 찐빵은 전용찜기 등으로 잠시 데워서 즐기면 됩니다.
찐빵이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고, 고구마나 옥수수는 시기마다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잘 보고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울러 철이 되면 편의점 등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기 때문에 가을부터 초봄까지 귀찮을 때는 출근길에 구매하여 먹는 것이 더 편할 수도 있죠!
그 외에도 흔한 빵집에 미리 들러서 사두신 다음 아침에 즐기시거나 출근하시면서 간편히 골라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가격도 아침식사로 즐기기에 큰 부담도 없고 피자빵이나 샌드위치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기호에 맞게 골라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베이커리 역시 흔한 만큼 정말 시간도 없고 귀찮고 메뉴 결정하기 힘들 때 추천드리는 최후의 방안입니다! (물론 빵 고르는게 더 힘들 수도 있어요 ㅠㅠ)
아무리 바빠도 아무리 귀찮아도 아무리 입맛이 없어도, 한국인은 역시 밥심!!!
밥으로 시작하여 밥으로 끝내는 하루 일과인 만큼, 맛있고 건강하게 챙겨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