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1:1 문의 | 네이버 상담원 연락하는 법 | 네이버 온라인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메일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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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 8. 1. 20:57
네이버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메일 연락처 모음
네이버 고객 상담원 연결하는 법
네이버 1:1 문의 상담하기, 고객센터 채팅 챗상담
대한민국 최대의 포털 사이트이자 손가락 안에 드는 IT기업 네이버!
네이버 지식인부터 네이버 블로그, 카페, 검색 그리고 쇼핑과 페이 같은 금융서비스까지!!!
이토록 우리 일상의 일부가 된 네이버이지만, 한편으로 매우 아쉬워하는 부분과 네이버 서비스에 의존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이유가 되는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고객센터"의 번거로움인데요?
과거 2014년까지는 네이버 고객센터가 다음 카카오와 같이 이메일 상담과 전화상담을 완벽하게 지원하였습니다. 그러나 이후 상담원 연결 문의서비스를 종료시키고, 본래의 문의전화는 매뉴얼용 ARS로 바꾸는 등 고객센터 문의 자체가 불가능한 상태가 되었죠.
비록 현재는 그나마 많이 개선되어 예전과 버금갈 정도의 상담서비스가 재개되었지만, 당시 이후로 네이버 고객센터는 예전의 편리함을 찾기 어려워졌기 때문에 현재까지도 많은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과거와 달리 현재는 아예 도움말 페이지에서 해당 서비스를 찾아 들어간 다음에 문의하기 페이지를 찾아야하는데, 이게 어떤 것은 바로 나와있지만 어떤 것은 꼭꼭 숨겨진 숨바꼭질을 하고있기 때문이죠 ㅠㅠ
그렇다면 각각 숨겨진 네이버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페이지들은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이메일 문의와 전화문의 상담, 채팅상담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아주 빠르고 정확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고객센터 페이지로 들어가야겠죠?
이후 자신이 궁금해하는 서비스를 눌러줍니다.
예컨대 블로그 관련된 오류가 있다면 블로그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블로그의 경우 따로 문의하기가 나와있지 않습니다.
왼쪽의 "오류 해결하기" 메뉴를 누르신 뒤, "그 외 오류 제보하기"를 누르시면 이메일 상담이 가능한 페이지가 나옵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답변은 로그인한 네이버 계정 메일로 오게 됩니다.
문의하는 서비스에 따라서 오류가 발생한 페이지 링크, 오류 발생 일시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내용은 현재 겪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면 됩니다. 만약 캡쳐 이미지가 있다면 첨부파일로 이미지를 첨부하시면 됩니다.
답변은 평일 오전처럼 빠른 시간에 문의하시면 몇 시간 안, 주말 등이 껴서 늦으면 일주일 가량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일부 서비스는 문의 주제가 오류에만 국한될 수 있으며, 주제가 맞지 않거나 기타 사유로 답변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고객센터 문의서비스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됩니다.
어떤 서비스는 아예 오류 관련 상담도 지원되지 않을 수 있고, 어떤 서비스는 오류에 대한 문의만 받을 수 있고 또 어떤 서비스는 오류 외의 잘 알려지지 않은 궁금한 점까지 이메일 문의를 받기도 합니다.
참고로 스마트봇 문의하기는 24시간이라고 하는데 사실상 채팅형 매크로 도움말인 만큼 생각했던 상담을 받기는 어렵습니다. 그냥 맞춤형 답변을 제시해주는 인공지능형 도움말이죠! 물론 일부 서비스의 챗봇은 상담원 연결을 해주거나 직접 문제신고 페이지로 연결해주기도 합니다.
아래는 각 네이버 서비스별 문의하기 페이지로 연결된 바로가기 링크들입니다.
문의하기 전 반드시 도움말 페이지를 확인해보시거나 검색해보세요!
일부 메일 문의는 특성 상 오류관련 문의만 지원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네이버페이와 네이버쇼핑은 고객센터를 바로 찾을 수 있을 정도로 깔끔하고 접근성이 편리한 편입니다. 로그인한 상태로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바로 챗봇 채탕상담 또는 메일 문의를 하실 수 있죠!
https://help.pay.naver.com/mail/form.help
바로 아래에 이렇게 문의하기 페이지로 향할 수 있는 버튼이 있죠!
여긴 확실하게 톡톡을 통한 채팅상담의 경우 매크로형 도움말은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되, 채팅을 통한 상담은 평일 근무시간에 가능하다고 명시되어있습니다.
메일문의는 여느 서비스 문의와 같이 빠르면 몇 시간 안에 늦으면 일주일 안에 답변이 오는 식입니다.
네이버페이와 네이버쇼핑의 경우 아무래도 금융서비스인 만큼 꽤 고객센터 상담문의 지원을 철저히 하는 것 같습니다.
챗봇도 최대한 빠르게 문제해결 페이지로 이어주는 편이고, 이메일 상담 역시 페이서비스 항목 하나하나 분류를 하여 상세한 상담이 가능하게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있죠!
또한 상담 내역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서비스의 상담과 달리 확인하기도 매우 편리합니다.
이 외에 네이버페이와 네이버쇼핑은 전화상담을 진행해줍니다.
네이버페이와 네이버쇼핑 모두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3819 이며, 결제도용신고는 1588-3816 입니다.
고객센터 대표번호와 달리 ARS로 돌려내는 것은 아닌 듯 하지만, 아무래도 메일 상담이 더 편하고 철저하다보니 많이 쓰일 일은 없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