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환불 문의 | 유튜브 프리미엄 자동 결제 문제 해결하기 | Youtube Premium 멤버십 결제 취소하는 법

반응형
728x170

유튜브 프리미엄 고객센터 환불문의하기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자동결제 문제 해결하는 법
유튜브 고객센터 프리미엄 결제 취소하기

 

유튜브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영상의 흐름을 방해하는 성가신 광고도 안 뜨고,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이 있어서 화면을 꺼둔 상태로도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또 와이파이가 끊길 때를 대비해서 미리 영상을 다운받아두는 기능 등 상당히 유용한 면이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엄연히 유료서비스인 만큼 꼭 결제를 하거나 해지를 하는 과정 중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도 합니다. 특히 한 달 무료체험을 하고 해지를 미리 하려는데 오류가 나거나 자동결제를 안 한 것 같았는데 자동으로 연장이 되는 등 다양한 문제가 있겠죠?

상당히 머리 아프고 복잡해질 수 있는 문제인 만큼 신속한 고객센터 문의상담이 필요한 사안이기도 합니다!

 

이에 귀찮게 고객센터를 뒤져가면서 문의하기 링크 등을 찾을 필요 없이, 바로 유튜브코리아에 문의할 수 있는 링크와 문의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시작에 앞서 본 포스팅의 설명은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결제가 "오류" 등으로 인하여 발생했을 때 위주로 설명되었습니다.

의도적인 결제 후 서비스 이용을 하는 등의 조건일 경우 환불이 어려울 수 있는 점 기억해주십시오!

일부 사유의 경우 환불 요청이 반려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팀에 문의 이메일 보내기

https://support.google.com/youtube/contact/commerce_contact 

 

로그인 - Google 계정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accounts.google.com

위 링크로 접속하셔서 로그인하신 뒤 아래 절차를 따라주세요!

 

유튜브 팀에 이메일 보내기

본인의 이름이 맞는지 확인하신 뒤, 제품 선택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또는 유튜브 뮤직을 고르시면 됩니다.

그 외에 구매하신 유튜브 영화나 슈퍼챗, 채널 멤버십 등의 환불 문의도 가능하며, 유튜브의 일반적인 기능에 대한 문의나 오류 상담은 불가한 점 참고해주세요!

 

요청할 사항을 선택하고 문의하기

어떤 문의를 하고 싶은지 카테고리를 고르시면 됩니다.

멤버십 결제를 취소하고 싶은지 혹은 환불을 하고 싶은지, 결제에 문제가 있거나 질문이 있는지 다양합니다.

카테고리마다 추천해주는 도움말 링크가 있으므로 먼저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일부의 경우 해당 도움말에 따로 마련된 문의하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그대로 문의를 하신다면 문의사항을 적어주시고 캡쳐이미지가 있다면 첨부하신 뒤 문의를 보내시면 됩니다.

메일은 24시간 이내에 로그인한 구글계정의 지메일로 답변 메일이 보내집니다.

 

 

유튜브 구매항목 환불 요청하기

https://support.google.com/youtube/contact/lws2

 

로그인 - Google 계정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accounts.google.com

처음 링크가 문의하기 양식이었다면 이 링크는 직접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같은 유료서비스의 환불을 요청하는 양식입니다.

 

환불 요청 양식

환불받으실 결제 항목의 거래ID를 입력하시고, 만약 여러개일 경우 다른 항목도 추가하시면 됩니다.

거래ID의 경우 구글페이 링크를 누르신 뒤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를 하였던 항목을 누르시면 아래에 뜹니다.

이후 관련된 제품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도는 유튜브 뮤직을 선택하시고서 다음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환불요청 사유

환불 요청 사유의 경우 명확히 해주셔야합니다!

특히 유튜브 프리미엄 첫 달 무료를 이용하신 분들 대부분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줄도 모르고 이용하실 때가 많으므로 이럴 경우 마지막 항목을 체크하신 뒤 정확히 설명해주시고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일주일 쯤으로 답변과 환불 조치가 되기 때문에 여유있게 기다리시면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자동 결제 해지하기

https://www.youtube.com/paid_memberships

 

YouTube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YouTube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로그인하신 뒤, 멤버십 관리 - 비활성화 - 그대로 취소 - 취소 사유를 고르신 뒤 다음 - 취소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비활성화 다음에 '일시중지'를 하시면 달마다 정기적으로 연장되는 것이 아닌 일시적으로 연장이 중단됩니다.

 

혹 굳이 결제를 취소할 일은 없고 다음 달부터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계속해서 이용할 의향이 없으실 경우 이와 같은 방안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