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고객센터 문의하기 | 유튜브 프리미엄 뮤직 환불 문의하는 법

반응형
728x170

유튜브 뮤직 고객센터 결제 환불 문의하기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환불 요청하는 법

Youtube Music Premium 멤버십 환불하기

 

유튜브로 음악을 감상하시는 분들의 가장 큰 불편함이라면 바로 노래의 흐름을 끊는 광고겠죠?

혹여나 일을 하거나 길을 걸어가며 음악감상을 하는데 광고라도 뜨게 되면 귀찮게 광고 건너뛰기를 해야할 만큼 불편하기 짝이 없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나온 방안이 바로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이죠? 광고도 뜨지 않고 화면이 꺼진 상태로도 영상이나 음악 재생이 가능한 백그라운드 기능 그리고 와이파이가 터지지 않는 곳을 위한 다운로드 기능까지! 이러한 특징들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 또는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첫 달만 무료라서 일단 체험만 해보기로 했는데, 자동결제가 되는 것을 깜빡하고 그냥 두다가 저절로 결제가 되시거나 또는 이용을 끝내고 싶은데 해지하는 법을 모르거나 해지할 때 오류가 발생하는 등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께는 참 난감할 수 밖에 없는 노릇입니다 ㅠㅠ 다행히 유료서비스인 만큼 고객센터 지원이 되지만 찾기가 참 힘들죠?

 

이에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에 관하여 고객센터에 이메일 상담 요청을 할 수 있는 방법과 환불문의를 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방법을 따라주세요!!

 

 

유튜브 팀에 이메일 보내기

https://support.google.com/youtube/contact/commerce_contact

 

로그인 - Google 계정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accounts.google.com

위 링크로 접속하셔서 로그인해주세요!

이미 로그인이 되신 상태라면 그냥 접속하시면 됩니다.

 

이름이 정확한지 확인해주시고 제품을 택해주세요

문의하시는 분의 이름을 확인해주세요!

이후 제품에 대한 문의는 유튜브 프리미엄 또는 유튜브 뮤직을 고르시면 됩니다.

 

도움 요청 카테고리를 골라주시고 문의해주세요

문의 카테고리는 환불 요청 등 필요하신 항목을 고르시면 됩니다.

고르신 뒤에 도움말 안내가 나오는데 잘 참고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내 중에 실제 환불요청처럼 필요한 안내를 해주는 링크가 존재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냥 문의해도 되긴 하지만, 한 단계를 추가하는 식이라 더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혹 도움말과 관련없는 문의나 조치 요청이 필요하시면 그대로 문의사항을 적으시고 캡쳐이미지가 있으면 첨부하신 뒤 제출하시면 됩니다. 답변은 24시간 이내로 도착한다고 합니다.

 

 

유튜브 구매 항복 환불 요청

https://support.google.com/youtube/contact/lws2

 

로그인 - Google 계정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accounts.google.com

문의와 달리 아예 환불만 요청하는 양식 링크입니다.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구매 항목 환불하기

우선 거래ID를 찾는 방법처럼 구글페이 링크로 들어간 뒤에 환불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이면 해당 항목을 누르시고, 아래에 뜨는 거래 ID를 복사하셔서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환불할 항목이 여러개일 경우 다른 항목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환불할 것과 환불사유 입력

이후 거래ID의 관련된 제품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또는 유튜브 뮤직을 선택해주시고, 환불 사유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사유의 경우 명확히 하셔야하는데, 만약 첫 달 무료체험을 하고서 자동 연장이 된다는 것을 모르셨다면 해당 항목을 선택하시고 문제 설명에 내용을 명확하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보통 환불 결정은 며칠 안에 답변이 오며, 환불 금액은 결제 수단에 따라 다르게 나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최대 10일, 구글플레이 잔액(기프트카드 등)은 최대 3일, 이동통신사 후불 약정 결제는 2개월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