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해지하기 |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해지 요청하기 |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취소

반응형
728x170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해지하는 법

유튜브 프리미엄 뮤직 구독취소 요청하기

 

유튜브를 시청하시는 분들께 대표적으로 불편한 점을 하나 여쭤드린다면 가장 많은 것이 "광고" 그리고 "백그라운드 재생"일 것입니다! 영상이나 음악을 감상하는 중이라도 중간에 광고가 뜨거나 다음 재생목록으로 넘어가지 않고 끝나는 광고가 재생된다면 귀찮게 건너뛰기 버튼을 눌러주어야하고, 단순히 음악만 듣거나 라디오식의 영상이라서 화면을 끄고 감상해도 되지만 화면이 꺼지면 재생도 같이 중단이 된다는 단점이 있죠?

 

이에 광고 없이 음악과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백그라운드 재생을 할 수 있게 해주며, 와이파이가 끊길 때를 대비하여 미리 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유튜브 프리미엄 또는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멤버십이 있습니다! 첫 달 무료체험을 이용해보고 가격 대비해서 꽤 유용하다고 판단되어 계속 연장하여 이용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시죠!

 

다만 첫 달 이용 후 또는 이용해오다가 어느 날부터 연장할 의향이 없어질 때 해지를 신청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과정이 번거로워서 당황할 때가 있습니다. 이제 번거롭게 헤매지 마시고 아래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하는 법과 해지신청 링크를 참고하셔서 빠르게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해지하기,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해지신청 (PC 또는 모바일 웹브라우저)

https://www.youtube.com/paid_memberships

 

YouTube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YouTube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우선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가입 중인 멤버십 항목을 확인합니다.

 

유튜브 멤버십 중 프리미엄 멤버십 가입

멤버십 항목 중에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항목이 있는데, "비활성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대로 취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후 취소 사유만 간단히 선택하신 뒤 다음으로 넘어가시고 최종적으로 "취소" 버튼을 누르시면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해지가 완료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해지하기,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해지신청 (모바일 유튜브앱)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둘 다 공통입니다.

 

유튜브 앱 - 프로필 한 번 누르기 - 구매 항목 및 멤버십

유튜브앱을 실행하셔서 상단의 계정 프로필을 한 번 눌러주세요! (꾹 누르기 아닙니다)

이후 "구매 항목 및 멤버십"을 눌러주세요!

 

취소할 멤버십을 눌러주고 비활성화를 진행해주세요!

해지하실 멤버십을 눌러주시고,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대로 취소를 눌러주세요!

멤버십의 경우 그대로 취소하는 완전 해지도 있지만, 일정 기간만 임시적으로 해지를 하는 일시중지 기능이 있습니다.

완전히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신다면 "그대로 취소"를 누르시고, 만약 몇 달 정도만 이용을 하지 않고 나중에 자동으로 결제를 해나가겠다고 하신다면 "일시중지"를 해주신 뒤 기간을 정해주시면 됩니다.

 

이 부분부터는 쉽습니다.

이후 다음을 진행해주시고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을 취소하는 이유를 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냥 설문조사 같은 것이니 대충 하셔도 됩니다...

이후 구독을 취소하신다니 아쉽다면서 돈을 벌어줄 회원님이 없어짐에 대한 아쉬운 인사를 보여주고, "프리미엄 취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로써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그리고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이 완전히 해지가 됩니다.

만약 다시 이용하시기를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가입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멤버십 가입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