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vs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차이점 | Youtube Premium vs YouTube Music Premium 멤버십 기능, 가격 차이 비교

반응형
728x170

유튜브 프리미엄과 유튜브 뮤직 므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비교

Youtube Premium, YouTube Music Premium 기능, 가격 차이

월 이용료, 서비스 특징 차이점

 

유튜브를 시청하시는 분들께서 이용 중이 느끼는 성가시거나 불편한 점을 꼽자면, 아마 영상의 흐름을 방해하는 광고 그리고 듣기만 하면 되느라 화면을 꺼도 되는데 그러면 영상까지 같이 멈추는 백그라운드 재생 미지원이 있을 겁니다.. 이에 광고도 없애주고 화면을 꺼두어도 음악감상이나 라디오형태의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 그리고 와이파이가 끊겨도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해주는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런데 문득 궁금해지실 겁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모두 유튜브 광고에서 간간히 보았고, 각각 다른 이름인 것은 아는데, 정확히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그냥 더 저렴한 거 이용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뮤직이 안 붙으니까 더 기능이 많을 거 같으니까 그걸 쓸지 고민이 많이 되시는 분들을 위하여!

 

유튜브 프리미엄 VS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멤버십 유료서비스의 가격과 기능 차이점 비교 그리고 결론적인 장단점을 다루어보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기능 특징

오리지널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입니다.

아래에서 설명드릴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의 모든 기능이 포함되었다고 할 수 있죠!

 

- 유튜브 광고 제거

- 유튜브앱 백그라운드 재생

- 동영상 다운로드 (일정기간 기기내 저장식)

- 유튜브 오리지널 감상 제공

- PIP 작은화면 기능 제공

- 특별한 서비스 간헐적으로 제공 (채널 멤버십 무료 가입 지원, 구글홈미니 랜덤 배송 등)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가격

유튜브 프리미엄 웹페이지 또는 안드로이드폰의 유튜브앱에서 결제하실 경우 부가세 포함 월 10,450원입니다.

(9,500원+부가세 950원)

 

아이폰의 경우 애플 앱스토어 인앱결제 수수료 정책으로 인하여 부가세 포함으로 월 14,000원입니다.

따라서 아이폰 이용자이실 경우에는 PC나 아이폰의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통하여 결제를 하시는 것이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멤버십 기능 특징

유튜브 뮤직앱에서 광고가 제거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한국의 경우 유튜브 뮤직앱 이용을 위하여 꼭 필요합니다.

 

- 유튜브뮤직앱 광고 제거(대한민국에서는 유튜브 뮤직앱 사용 활성화)

- 유튜브 뮤직앱 백그라운드 재생

- 오프라인 다운로드 (일정기간 기기내 저장식)

- 오디오 전용 모드

 

사실상 영상이 아닌 음악용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유튜브앱으로 영상보다 음악 감상을 위해 유튜브 뮤직앱을 쓰신다면 이 역시 좋을 수 있죠!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멤버십 가격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웹페이지 또는 안드로이드폰의 유튜브 뮤직앱에서 결제하실 경우 부가세 포함 월 8,690원입니다.

(7,900원+부가세 790원)

 

아이폰의 경우 애플 앱스토어 인앱결제 수수료 정책으로 인하여 부가세 포함으로 월 11,500원입니다.

역시 아이폰 이용자이실 경우에는 PC나 아이폰의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통하여 결제를 하시는 것이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은 유튜브 뮤직앱에서 광고를 제거한 채로 음악을 감상하시거나 또는 국내에서 유튜브 뮤직앱 이용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이고, 유튜브 프리미엄은 유튜브 뮤직을 포함한 동시에 기타 기능이 포함된 영상+음악 모두 포함된 멤버십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유튜브로 영상도 자주 감상하시고 음악도 들으신다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 좋으실 수 있습니다. 월 1,760원 정도, 연 2만여원의 차이로 쓰임새가 더 많으니까요!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기능 - 유튜브 앱, 유튜브 뮤직 앱 모두 이용 가능

- 유튜브 광고 제거

- 유튜브앱 백그라운드 재생

- 동영상 다운로드 (일정기간 기기내 저장식)

- 유튜브 오리지널 감상 제공

- PIP 작은화면 기능 제공

- 특별한 서비스 간헐적으로 제공
(채널 멤버십 무료 가입 지원, 구글홈미니 랜덤 배송 등)
- 유튜브 뮤직 앱만 이용 가능

- 유튜브 뮤직앱 광고 제거(대한민국에서는 유튜브 뮤직앱 사용 활성화)

- 유튜브 뮤직앱 백그라운드 재생

- 음악 다운로드 (일정기간 기기내 저장식)

- 오디오 전용 모드
한 달 이용료
(
웹결제, 안드로이드폰 결제)
10,450원 8,690원
한 달 이용료
(아이폰 결제)
14,000원 11,500원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