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화 환불 | 유튜브 무비 결제 취소하는 법 | 유튜브 고객센터 구매 환불 문의하기

반응형
728x170

유튜브 무비 콘텐츠 환불 관련 고객센터 문의
유튜브 영화 환불 요청하는 법
유튜브코리아 구매 항목 환불하기

 

유튜브는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로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는 영상공유플랫폼을 넘어, 이제는 넷플릭스 등과 같이 영화 스트리밍이나 다운로드처럼 영화콘텐츠 유통 플랫폼의 역할의 위치까지 서게 되었습니다!

아마 넷플릭스에 제공되지 않는 영화를 감상하기 위해, 혹은 구글이나 유튜브 자체적인 이벤트 등이 들어가서 훨씬 저렴한 가격에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영화를 즐길 수 있을 때, 또는 유튜브 자체적으로 제작한 시리즈 콘텐츠를 시청하기 위하여 유튜브 무비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하지만 비단 유튜브만이 아니더라도 영화를 구매하시거나 대여하실 때 "아차!"하시는 분들이 계시죠? 실수로 최신편을 결제해야하는데 이미 지난 시리즈를 구매했거나, 제목이 비슷한 다른 영화를 구매했거나 또는 원래 구매할 생각이 없는데 실수로 결제버튼을 눌렀거나 가족이나 친구 또는 자녀 분들이 실수로 결제를 해버렸을 때처럼.... 참 한두푼 날렸다 셈치기에는 좀 아깝기도 하고, 물건도 개봉 전이면 환불되는데 아직 시청하지 않았다면 환불 받을 수 없을까 생각이 많이 드시죠? ㅠㅠ

 

유튜브 영화도 구매나 대여하신 콘텐츠를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주 쉽고 빠르고 간단하니 아래 방법대로 따라주세요!

 

이 방법은 결제하신 즉시 하시는 것이 더 빠르고 확실합니다!

결제하신 뒤 시청이나 다운로드를 안 하셔야하며, 구입 후 7일 이내에만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단순한 환불신청과 고객센터를 통한 환불신청을 모두 다루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이 안 되시면 마지막 쪽을 확인해주세요!

 

 

유튜브 영화 환불하는 법 (PC, 모바일 웹브라우저)

 

유튜브 홈페이지 내 영화

유튜브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신 뒤 왼쪽 메뉴바에서 "내 영화"에 들어가주세요!

 

https://www.youtube.com/paid_memberships

혹은 위의 내가 구입한 항목 링크에 들어가셔도 됩니다!

 

유튜브 구입한 항목

이후 구입하신 항목 중 환불을 희망하시는 콘텐츠에서 오른쪽 메뉴 버튼을 눌러주신 뒤 "구매하는 중에 문제가 발생했나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환불 요청 안내

환불 요청 안내메시지가 뜨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환불 요청 완료!

그러면 이처럼 환불이 승인되는 동시에, 결제하신 수단으로 환불금이 입금됩니다.

 

환불됨 표시

다시 들어가시거나 새로고침을 하시면 이처럼 영화는 환불이 완료되었다고 안내가 나오며, 본래 대여했던 영화는 환불과 동시에 만료가 됩니다.

 

 

유튜브 영화 환불하는 법 (안드로이드폰 유튜브앱)

PC 인터넷으로 결제를 하셨거나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폰 유튜브앱에서 결제를 하셨다면 가능합니다.

 

유튜브 앱 - 프로필 - 구매 항목 및 멤버십

유튜브앱을 실행해주신 뒤 상단의 프로필을 한 번 눌러주시고 "구매 항목 및 멤버십"을 눌러주세요!

 

구입한 항목

이후 "구입한 항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점 세개 메뉴버튼을 눌러주고 똑같이 환불 요청을 하면 끝!

컴퓨터에서 한 것처럼 점 세개 메뉴버튼을 눌러주시면 환불 안내가 뜨고,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위 사진은 아이폰에서 해본 것이므로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안내 메시지가 다르게 나옵니다.

 

 

유튜브 영화 환불하는 법 (아이폰 유튜브앱 또는 아이폰 자체적으로)

아이폰의 유튜브앱에서 결제를 하셨을 경우 애플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환불을 요청해야할 수 있습니다.

맨 처음의 방법으로 환불요청이 안 될 경우, 아래 애플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진행해주세요!

https://getsupport.apple.com/

 

아울러 아이폰 유튜브앱에서는 환불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PC나 모바일 웹브라우저에서 결제를 하셨다면, 똑같이 PC에서 또는 모바일 인터넷브라우저앱에서 환불을 해주셔야합니다.

 

 

여기까지가 일반적인 유튜브 영화 환불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간혹 결제 후 일주일 이전에 했음에도 환불 신청이 안 되거나 환불 과정에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를 위하여 유튜브 고객센터에 따로 연락할 수 있는 방법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유튜브 고객센터에 이메일 보내기

https://support.google.com/youtube/contact/commerce_contact

 

위 링크로 들어가주세요!

 

본인의 이름을 확인해주시고 제품 문의는 유튜브 영화!

본인의 이름을 확인해주신 뒤, 제품에 대한 문의는 "YouTube에서 구매 또는 대여한 프로그램 및 영화"를 선택해주세요!

 

도움요청은 환불하고 싶습니다.

도움요청 사항으로 "환불하고 싶습니다"를 눌러주시고, 구매 동영상의 제목을 적어주신 뒤 문의 메시지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혹 환불 요청 중 발생한 오류화면이나 메시지를 캡쳐해두셨다면 스크린샷 첨부를 해두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답변은 대략 24시간 이내에 도착하며, 환불일자의 경우 결제 방식에 따라 결정됩니다.

 

 

유튜브 구매 항목 환불 요청

위의 양식이 문의하기 위주라면, 이 양식은 환불 요청을 문의하기 형태로 보낼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contact/lws2

위 링크에 들어가주세요!

 

유튜브 구매 항목 환불 요청

설명에 나와있듯이 구글페이 링크로 들어가셔서 환불하시고자하는 결제 항목을 누르신 뒤 나오는 거래ID를 적어주세요!

 

환불 항목과 사유를 적어주세요!

거래ID는 "유튜브에서 구매 또는 대여한 프로그램 및 영화"로 해주시고 환불 사유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구매한지 일주일이 아직 넘지 않았으며 다운로드나 대여한 것을 재생하지도 않았는데 환불 처리가 반려되었다면 이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시면 됩니다.

역시 답변은 보통 24시간 이내로 로그인한 구글 계정의 지메일로 답변메일이 보내집니다.

 

 

유튜브 구입한 항목에서 결제한 영화 직접 환불하기

 

YouTube팀에 이메일 보내기

YouTube 구매 항목 환불 요청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