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루이비통 해킹 | 페북 해킹 루이비통 광고 게시글 원인과 해결 예방법

반응형
728x170

페북 루이뷔통 해킹 담벼락글

페이스북 루이비통 광고글 문제

친구님이 친구님의 게시물에 태그되었습니다.

Louis Vuitton Shop Only One Day Discount+

짝퉁 레플리카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가짜 명품백 쇼핑몰 스캠사이트!

페북 해킹 문제점의 해결방법과 예방하는 법

 

최근 페이스북 상에서 오랜 세월 연락하지 않아온 친구 또는 내 친구의 친구가 다른 이를 태그하면서 공통된 사진을 올리는 모습을 볼 일이 많아졌습니다. 새로 나온 챌린지인가? 아니면 뭐 루이비통 가방 사달라고 하는 것일까? 그것도 아니면 이걸로 돈 버는 무슨 쿠팡파트너스 같은 것일까? 의심을 할 수도 있는데요?

 

결론적으로 이야기를 하자면 이는 계정이 "해킹"된 것입니다!!

또한 계정을 해킹하여 자신들의 사이트를 홍보하는 것은 물론이고, 그 사이트마저 가짜 쇼핑 사이트인 만큼 여러 방면으로 피해를 입힐 계획을 하는 것이죠.

 

가장 많은 비중으로 나타나는 페북 해킹 광고 이미지

우선 현재까지 확인된 페이스북 루이비통 가방 해킹 광고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래 왼쪽 상단의 이미지가 가장 많이 보였으나, 글 작성을 준비하는 동안 오른쪽 상단의 이미지도 슬슬 보이더니, 이제는 아래의 두 이미지도 많이 표시되기 시작하였습니다.

딱 봐도 루이비통 브랜드에서 만든 광고라고 하기에는 디자인도 별로고, 무려 천여달러를 넘는 브랜드 가방 가격을 파격적으로 세일한다는 것도 상당히 의심스러워 보입니다. 

 

주로 다른 이를 태그하거나 단독으로 전체공개 게시글을 올립니다.

해킹되었을 경우 다음과 같이 게시글을 올리게 되는데요?

마치 계정의 원래 주인인 것 마냥 친구까지 태그하면서 사진과 할인하는 사이트라고 주장하는 곳의 링크를 첨부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오른쪽처럼 아예 전체공개로 올리는 경우도 있고 다양하죠!

처음 봤을 때는 쿠팡파트너스처럼 물건을 구매하면 돈을 받으니까 알바를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도 들었습니다.

 

명품백을 말도 안 되게 싼 가격으로 파는 짝퉁쇼핑몰, 사이트 자체도 스캠으로 의심됩니다.

그러나 해당 링크로 접속해본 결과, 사이트 URL도 등록된 지 얼마 되지 않았을뿐더러, 해당 사이트 자체도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았을 만큼 기존의 쇼핑사이트가 아니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사이트의 고객센터 역시 매우 부실하게 된 것이 소위 먹튀를 하려는 스캠 사이트로 충분히 의심이 되었으며, 애초에 루이비통 공식 제휴 판매 사이트라고 하지만, 고가의 명품 브랜드 가방을 70% 이상으로 할인해서 파는 것도 충분히 의심이 됩니다.

 

애초에 이런 비정상적인 수법으로 홍보하는 곳이 결코 정상적인 업체일뿐더러, 해당 사이트를 다른 곳에도 수소문해보니 소위 레플리카라고 하는 짝퉁 가품을 판매하는 사이트라고 하였고, 실제 결제해본 사람들의 말로는 제품도 안 오고 환불 연락도 안 된다고 하는 것을 보면 작정하고 저지른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와중에 사이트는 보안프로토콜을 이용하고 URL 정보도 어느 정도 공개가 되어있더군요....

아마 해당 국가에 거주하되, 쉽게 법적 대응이나 환불 절차를 요구하지 못하도록 다른 국가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범죄를 저지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 때 큰 문제가 되었던 유튜브 채널 해킹 사건과 유사합니다

한 때 대형 유튜브 채널들을 해킹하여 권한을 탈취하고 특정 가상화폐를 홍보하는 수법과 매우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이점이라면 페이스북은 대형 페이스북 페이지 등이 아닌 아예 친구 수나 영향력 규모 등을 막론하고 일이 벌어지고 있죠..

2021년 10월 이후로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페이스북 해킹 광고는 2021년 10월 경부터 시작하여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피해자는 1년 이상 활동을 하지 않은, 페북 활동을 거의 접은 분들이었으며, 태그 된 분들도 아주 간간히 반응을 보이는 것을 보면 피해를 입었단 사실을 인지하기도 어려운 것으로 보입니다...

 

더군다나 한국인 계정뿐 아니라 외국인의 계정까지 해킹이 된 만큼 대상은 국적과 연령 등을 가리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마 지식인에 간간히 나올 만큼 피해확인이 불투명한 상황...

문제는 2021년 10월부터 보이기 시작한 만큼 꽤 문제가 발생한 지 시간이 지났지만,  인터넷 상에서는 지식인에 간간히 나올 만큼 아직까지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더군다나 해킹 피해를 입으신 분에 따르면 페이스북을 자주 확인하는 중에 발생했고, 로그인 알림 등도 확인되지 않은 채 일이 발생했다고 할 만큼 결코 가볍게 볼 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렇다면 해킹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과 피해를 입거나 또는 목격했을 경우 대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해킹된 계정 바로 신고하기!!

페이스북 해킹된 계정 신고
https://www.facebook.com/hacked

 

해결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해킹된 계정을 신고하여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또한 해킹 이후로 대체로 비밀번호 변경을 하는 등의 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도 한다는 것을 보아, 문제를 인지했을 경우 재빨리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로그인 중인 계정들을 모두 로그아웃 해야 합니다.

 

해킹 피해를 입은 이에게 빨리 알리기!

또한 만약 친구관계인 분의 계정이 해킹된 것을 확인하면., 즉시 다른 연락수단으로 이를 알려서 빠르게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앱 또는 모바일웹 - 하단 설정 - 계정 비밀번호 및 보안

예방법 역시 어렵지 않습니다!

모바일앱 또는 모바일웹 기준으로 설정 - 계정 - 비밀번호 및 보안으로 들어가 줍니다.

이후 로그인 중인 기기를 확인하셔서 현재 접속 중인 컴퓨터와 스마트폰 외에는 모두 로그아웃 해주세요!!

 

그다음에 비밀번호 변경으로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조합으로 12자 이상"으로 해주신 다음

2차 인증 설정을 철저히 해주시고, 확인되지 않은 로그인에 대해 알림 받기를 해주세요!

 

페이스북 설정 - 보안 및 로그인
https://www.facebook.com/settings?tab=security

 

2단계 인증과 로그인 알림 등을 꼭 설정해주세요!

안전한 비밀번호 설정과 철저한 2단계 인증 설정 그리고 로그인 알림 설정하기와 주기적인 로그인 상태 확인 등을 해주시는 것이 매우 안전한 SNS 활동을 보장해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