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맛집 후기
사부작 라이브카페
라이브공연 무대가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
카페+술집+경양식류를 즐길 수 있는
사부작 라이브카페 메뉴 가격, 맛, 위치 리뷰
유튜브 채널 시민경찰TV의 특별편 촬영을 위하여 채널을 운영 중이신 대표님께서 알려주신 장소에서 저녁식사 겸 방송촬영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무려 대표님께서 현직 경찰관으로 근무하실 때 뵈었던 분들께서 운영하시고 참여 중이신 남양주시 화도읍의 라이브카페, 사부작에서 모임을 갖게 되었죠!
라이브카페 사부작의 위치는 남양주시 화도읍의 큰 도로 옆에 있는 상가 쪽에 위치해있습니다. 보통 자가용으로 오시기도 하고 버스정류장까지 근처에 있는 동시에 꽤 순환이 많이 되는 편이라 찾아가기에는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첫 인상은 가끔 넓은 도로를 지나치면 보이는 라이브카페처럼 보였습니다. 다만 의외로 사람들이 리뷰를 많이 안 올려주셔서 그렇지, 그러한 라이브카페 중에 은근 맛집인 곳도 있고 분위기 좋은 SNS감성의 카페인 곳들이 많죠!
당시 오후 4시 경에 도착할 때도 영업을 위하여 준비 중이신 것을 보면 조금 늦은 오후부터 밤 늦게까지 운영하시는 듯 하였습니다.
커피와 파스타 그리고 음악이 훌륭한 라이브카페 사부작입니다.
바빠서 모든 메뉴판을 못 찍었지만 입구에 다른 메뉴판이 붙어있죠? 핫도그나 빵 등의 간식거리 메뉴도 같이 판매 중이었습니다. 사실상 양식당+카페+바 모두 겸하는 곳이네요.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작은 무대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저녁 때면 유튜브 방송으로 라이브공연도 진행해주시고, 카페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나 다른 손님 분들이 직접 공연에 참여하실 수도 있죠!
분위기가 진짜 SNS감성의 카페이자 경양식당이었습니다. 사부작을 잘 아시는 분들은 가족끼리 식사도 하고 지나치면서 가볍게 커피 한 잔이나 빙수 한 그릇 하는 분들이 많은 곳이죠! 공연은 좀 늦게 하기 때문에 오후 6시 전에 식사를 하신다면 비교적 조용한 분위기에, 그 이후에는 조금 신나는 분위기에서 식사나 술 한 잔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탕 등의 간식거리도 판매 중입니다. 아무래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이기도 하고, 안줏거리로도 좋은 요깃거리들로 보입니다.
메뉴판입니다. 라이브카페인 만큼 음료부터 식사 그리고 술 종류가 다양합니다.
아메리카노는 5천원인데 보통 프랜차이즈 카페를 생각하면 약간 비싸다고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위기값도 있고 라이브공연도 즐길 수 있다면 꽤 괜찮은 가격이죠? 더군다나 식사를 하면 아메리카노가 3천원이기 때문에 나름 가격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식사메뉴로는 파스타 종류 12900원, 주꾸미덮밥 12000원, 해물라면 만원과 꼬치어묵우동 8천원 등이 있습니다. 의외로 식사메뉴의 가격은 꽤 무난하였습니다. 참고로 식사메뉴는 저녁 8시까지만 가능하며, 맵게 안 맵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날은 특별하게 모임을 갖게 되었기 때문에 추천해주신 메뉴들을 하나씩 맛보게 되었죠!
식사자리를 갖게 되었던 테이블입니다.
미리 세팅까지 모두 해주셨습니다.
반찬으로는 피클과 김치 그리고 단무지가 있습니다.
작은 앞접시 그리고 포크와 스푼, 젓가락이 있네요.
아무래도 모든 식사메뉴가 있을 만큼 식기류도 하나하나 준비가 되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의 첫 번째 요리! 알리오 하나!
알리오올리오 파스타가 먼저 나왔습니다!
사진처럼 크고 넓은 접시에 파스타가 한 가득 들어있습니다. 아주 훌륭하죠?
쫄깃한 면발부터 잘 익은 토마토 그리고 통통하고 큰 새우까지!
여기에 올리브와 양파도 아주 한 가득 들어있었습니다.
마늘과 고추도 들어가서 매콤하면서 담백한 향까지 몰려왔습니다.
다음 메뉴는 치킨샐러드 라이스네요?
촬영 준비하느라 겨를이 없어서 다른 메뉴판이 있었나 확인은 못 하였지만, 일단 안주류가 아닌 식사메뉴로 보입니다.
돈까스집에서 제공되는 밥 정도와 샐러드 위의 바싹 구워진 닭고기입니다.
다음은 닭고기필라프입니다!
무려 계란프라이가 올라간 볶음밥이죠!
희한하게 특별히 준비해주신 메뉴인지 다른 메뉴판에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ㅠㅠ
아무튼 한 가득 가득 담긴 닭고기 볶음밥에 계란후라이가 올라가고 샐러드까지 얹어져서 더욱 훌륭해보였습니다!
오늘처럼 작은 모임 등이 있으시다면 이렇게 분위기 좋은 곳에서 식사를 즐기기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양도 많고 맛있고 분위기 좋을 만큼 훌륭한 게 더 있을까요?!
끝인 줄 알았으나 주꾸미덮밥이 남아있었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쭈불덮밥인데요? 주꾸미 반 그리고 불고기 반입니다.
진짜 고기가 푸짐해서 좋았죠 ㅠㅠ
치킨덮밥은 잘 썰어준 다음에 밥과 샐러드를 곁들여서 드시면 됩니다.
겉은 바삭하게 익은 껍질의 맛 그리고 속은 부드럽고 담백한 살코기의 맛이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특히 위에 구운 마늘까지 얹어져서 더욱 담백하고 맛있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죠!
가끔 즐겨먹고는 하였던 오븐구이 치킨을 더욱 바삭하게 그리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었던 치밥메뉴입니다.
다음은 파스타입니다.
쫄깃한 면발을 집게로 집어서 덜어주었죠!
고소한 기름향도 그리고 쫄깃한 식감의 면발도 아삭아삭 씹히는 양파도 아주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통통한 새우가 가장 맘에 들었죠!
담백하게 씹히는 새우살도 맛있고, 적절히 볶아져서 다맵ㄱ하게 느껴졌던 마늘과 올리브도 모두 맛있었습니다.
방울토마토도 고소하면서 달달한 맛이 났죠!
닭고기필라프 역시 얇게 썰어진 닭고기와 함께 볶아져서 씹기도 좋았고 더욱 고소담백한 맛이 잘 퍼졌습니다.
자리를 함께 해주신 분께서 얹어주신 계란부침도 완벽하게 익은 흰자와 반숙과 완숙의 사이인 노른자의 조합이 아주 훌륭하였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사진은 더 못 찍었지만, 주꾸미덮밥은 푸짐하면서도 쫄깃한 주꾸미와 불고기가 아주 맛있었습니다. 만약 양식류를 안 좋아하신다면 이렇게 밥 종류의 식사를 드시면서 분위기를 느끼시는 것도 좋으실 듯 합니다.
식사를 마친 뒤 바로 시민경찰TV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참고로 스피드웨권!의 운영대표가 PD역할을 하게 될 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도 부탁드립니다!
보시다시피 카페를 운영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카페에서 식사 등을 하러 오신 분들도 공연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공연장비도 훌륭하고 반주기도 잘 세팅되어있기 때문에 아주 재밌는 분위기를 함께 만들어가실 수 있죠!
분위기 좋은 라이브카페에서 맛있는 식사와 음료도 즐기실 수 있고, 시원한 술 한 잔과 함께 노래 한 곡도 즐기실 수 있는 남양주시 화도읍의 라이브카페 사부작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