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먹거리 리뷰/맛집

[광화문 맛집] 가츠야마 | 가성비 좋은 일식 덮밥 전문점

스피드웨권 2022. 6. 30. 12:02

서울시 종로구 도렴동 광화문 근처 맛집 추천

가성비 좋은 일본식 덮밥요리 돈부리 맛집 가츠야마 리뷰

믹스가츠동과 가라아게동 전문점 가츠야마 메뉴 가격, 위치, 맛 후기

 

모처럼 구글코리아 커뮤니티 활동을 함께하는 분과 저녁약속을 갖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뵙게 되는 분일만큼 철저하게 선호 메뉴와 장소를 의논함으로써, 오랜만에 의경 시절의 성지와 같았던 곳이자 수많은 직장인 분들의 맛집 집합소, 광화문 부근으로 위치를 선정하였죠!

메뉴 역시 추천과 고심 끝으로 일본식 덮밥 메뉴를 맛보기로 하여, 가성비 최고의 일식집 가츠야마로 결정하였습니다!

 

가츠야마 위치입니다.
광화문역 1번 출구 혹은 8번 출구로 나오셔서 골목 안쪽 위로 올라가시면 도렴빌딩이란 곳이 있습니다. 지하 1층으로 내려가신 뒤 바로 왼쪽으로 들어가면 나오죠!

 

이 빌딩 지하1층에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평범한 빌딩이지만, 안에 들어가서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식당이 나옵니다.

여느 지하식당가의 식당처럼 평범해 보이는 외관이네요?!

 

가츠야마 영업시간

가츠야마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이후 브레이크 타임을 가진 뒤 오후 4시부터 오후 11시까지입니다.

토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일요일은 쉬죠!

 

많이 넓진 않지만 술자리를 갖기 아주 쾌적하게 테이블이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저희는 좀 더 이른 오후 6시 전에 입장을 하였습니다. 옆자리들에 일찍 퇴근하시거나 저희처럼 좀 일찍 식사를 하는 분들이 계셔서 모든 사진은 못 찍었지만 대략 내부는 4팀이 앉을자리와 더 안쪽에는 1인 식사 자리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공간이 많이 큰 편은 아니지만 나름 가볍게 식사를 즐기기 아주 좋은 아늑한 곳이었죠! 사진으로부터 왼쪽에는 1인 식사가 되는 공간들이 있기 때문에 부담없는 가격에 혼밥을 즐기시거나 직장동료들과 가볍게 술자리를 갖기에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가츠야마 메뉴판

가츠야마 메뉴판입니다.
돈까스덮밥 가츠동, 새우튀김덮밥 에비가츠동 7천원
돈까스 새우튀김덮밥 믹스가츠동, 치킨가라아게동  8천원입니다.
여기에 소고기덮밥인 규동 7천원이지만 평일점심한정이네요?
그리고 오후 4시 이후인 저녁식사는 천원씩 할인된다는 사실!!!

저녁엔 돈부리 메뉴가 6천원 7천원이란 사실이 참 놀라웠습니다...

한우대창전골이란 단체 식사 겸 안주메뉴도 있는데 2-3인분이 22000원으로 전체적으로 메뉴 가격은 상당히 가성비가 훌륭하였습니다! 참고로 이전엔 연어덮밥인 사케동도 있었는데 어느 순간 메뉴에서 빠졌네요 ㅠㅠ 맛있어보였으나 연어가 많이 비싸져서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저희는 치킨가라아게동, 믹스가츠동을 주문하였고 맥주를 한 병 주문했습니다!

식사메뉴만 둘 다 해서 14000원.. 참 저렴하죠?!

 

01234
실제 메뉴 사진들

실제 메뉴사진입니다. 가게 구석에 메뉴 실사진이 있었는데 하나같이 다 맛있어 보이고, 실제 사진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많은 편입니다.

한우대창전골은 사진이 없었지만 저희 옆 테이블 분들께서 드시는 모습을 보니 양도 꽤 충분해 보였고 면까지 추가하시면 완벽한 3인분 술안주로 탁월해 보였죠!

 

식사의 유의사항과 원산지

돼지고기는 국내산, 소고기는 미국산, 새우는 베트남산입니다.
참고로 비빔밥처럼 비비기보다 떠서 먹는 게 가장 좋다고 하죠! 아울러 밥과 소스는 추가도 가능합니다.

다만 후술 하겠지만 양이 충분하다 보니 꼭 추가할 정도까진 아니었습니다.

 

간단한 상차림

반찬은 김치와 단무지입니다. 보통의 일식당처럼 원하신 만큼 덜어서 드시면 됩니다.

 

미소장국이 나왔습니다.

우선 미소된장국이 나왔습니다. 맛은 늘 그러하듯이 구수하고 담백하였죠!

식사할 때 느껴지는 작은 느끼함을 씻겨주는 역할을 아주 잘해주었습니다.

 

약 10분 후 메뉴 완성!

약 10분 후 메뉴가 완성되었습니다!

저는 치킨가라아게동 그리고 동료분은 믹스가츠동이죠!

7천원에 이만한 구성이라니... 주변 직장인 분들께는 참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가성비 맛집 그 자체였습니다!

 

푸짐한 치킨가라아게로 덮인 덮밥...

우선 가라아게동입니다. 한솥도시락 느낌의 순살치킨과 양파 그리고 계란이 올라가 있죠! 치킨 양이 상당히 많은 것이 참 맘에 들었습니다.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움...

바삭한 순살치킨이 약간 짭짤한 게 맥주와 아주 잘 맞았죠! 학창시절 즐겨먹었던 한솥도시락을 떠올려주었습니다. 밥도 짭짤하며 독특한 소스로 이루어져 양파와 치킨을 곁들이니 아주 밥도둑이 따로 없었습니다! 짭짤함과 담백함 그리고 바삭하고 살짝 느껴지는 느끼함까지... 밥도둑 술도둑의 대명사 역할을 아주 잘해주었습니다!

 

동료분의 믹스가츠동

다음은 믹스가츠동입니다. 두툼한 돈까스와 새우튀김이 올라가 있고 역시 양파와 계란이 올라갔죠! 역시나 양이 상당하고 돈까스도 두께가 보통이 아니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이만큼의 양이라니... 상당히 경이로웠죠!

 

바삭함과 짭짤함으로 한 입...

일반적인 분식집 돈까스가 아닌 바삭하고 꽤 두께감이 있는 돈까스와 밥 그리고 양파와 달걀을 함께 어우러 드셔보았습니다... 역시 바삭함과 짭짤함 그리고 고소함까지...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지만, 이를 부담없는 저렴한 가격에 충분한 양으로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이 참 감사할 뿐이었죠!

 

꽤 두툼한 고기와 바삭한 튀김옷으로 이루어진 돈까스

보통 새우튀김과 돈까스 세트로 이루어진 메뉴란 가격부담이 꽤 들어간다는 특징이 있지만, 훌륭한 가성비로 바삭하고 맛있게 둘 다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사실 맛 자체는 여느 일식당처럼 평범하고 아주 색다르지 않은 익숙한 맛이었습니다. 그러나 평범함이란 익숙함과 저녁에는 7천원에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한 끼 식사란 점은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직장인 분들께 맛있는 한 끼 식사가 되어주고, 부담 없는 술자리가 될 수 있었죠!


친절하고 아늑한 분위기 그리고 부담없는 가격으로 익숙하고 정겨운 맛을 즐길 수 있는 광화문의 일본식 덮밥과 대창전골 맛집, 가츠야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