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먹거리 리뷰/맛집

[여수 맛집] 자산돌문어삼합라면 | 문어, 새우, 전복 해물라면 전문점

스피드웨권 2022. 7. 2. 12:03

전남 여수시 하멜로 종화동 맛집 추천

여수낭만포차거리 바닷가 부근 맛집 자산돌문어삼합라면 후기

문어와 새우 그리고 전복 들어간 해산물 해장라면 맛집

자산돌문어삼합라면 메뉴 가격, 위치, 맛 리뷰

 

여자친구와 여수로 출장을 떠난 날!

하필 시간이 촉박하여 아침도 제대로 먹지 못한 채 여수의 명물이라 할 수 있는 곳들의 사진도 찍고 영상 촬영도 마치고서 겨우겨우 점심시간을 훌쩍 넘긴 뒤에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침 식사를 하면서 휴식을 취하기로 한 곳이 하멜등대 부근이었다 보니 근처에 있는 여수의 맛집, 무려 전복과 문어 그리고 새우가 들어간 해물라면으로 유명한 "자산돌문어삼합라면"으로 결정하였죠!

 

여수까지 가서 무슨 라면인가.. 하시면서 아깝게 느껴질 수도 있으시지만, 저희가 너무 배도 고파서 다른 맛집으로 향할 힘도 없었고 워낙 유명하다보니 꼭 맛보고 싶은 욕심까지 들게 되어 결정하였습니다!

 

여수 바닷가의 라면맛집 위치입니다.

지도 상에서는 좀 멀어보이지만, 하멜등대가 있는 쪽으로 가시면 바로 바다 건너 맞은편에 위치해있죠!

여수엑스포역에서 내리셨다면 버스나 택시를 타고 가시면 되고, 자산공원 케이블카 쪽이면 지름길을 찾아서 걸어가기에도 좋습니다.

 

여수의 해물라면 맛집 전경과 메뉴판

식당은 관광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횟집 같은 해산물맛집 느낌이 들었습니다.

바닷바람이 불고 그늘도 있어서 어느정도 시원한 분위기였죠!

사장님께서 반갑게 맞이해주셔서 편하게 휴식을 취하며 메뉴를 고를 수 있었습니다.

 

메뉴판은 2~3인분으로 전복과 문어 그리고 돼지고기가 들어간 돌문어갓해물삼합 38000원 그리고 전복과 새우, 문어가 들어간 돌문어해물라면 만원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빠르게 맛볼 수도 있고 명물이라 할 수 있는 돌문어 해물라면 2인분을 시켰죠!

 

다음에 좀 더 여유가 있으면 삼합전골도 시켜봐야겠습니다... 안에 사장님 가족 분들이 식사하셨던데 전골이 되게 맛있어 보였더라고요..?!

 

식당의 분위기

편안하게 이루어진 테이블 구성과 앞치마가 마련되어있는 식당의 분위기...

여기에 바닷바람도 불어옴으로써 더운 날씨였지만 에어컨이 필요가 없었습니다.

오른쪽에도 테이블이 하나 더 있고 주방이 있었으며, 사장님의 가족 분이 식사 중이어서 이 자리로 택했죠.

 

반찬은 김치와 단무지

반찬으로 김치 그리고 단무지가 나왔으며, 초고추장도 나왔습니다.

라면의 새우나 문어 등을 찍어먹기 위해서죠!

 

물과 라면 반 그리고 해물 반!

이어서 해물라면이 나왔습니다!!!

콩나물과 파가 들어간 신라면에 푹 삶은 문어와 새우 그리고 전복이 함께 어우러졌죠!

문어가 큼지막하게 들어갔다니... 참 푸짐하죠?!

 

가위와 집게로 먼저 문어를 먹기 좋게 썰어주시고, 전복도 분리한 다음에 내장 등을 제거하여 먹기 좋게 썰어주고서 앞의 종이접시에 껍데기를 두면 됩니다!

 

문어를 잘 썰어주고 전복도 잘 손질해주었습니다.

배고프고 겨를이 없어서 그냥 빠르게 손질한 모습입니다.

싱싱한 해산물의 향기가 라면국물과 함께 올라왔습니다. 

 

쫄깃한 면발!

마치 분식집의 라면처럼 꼬들꼬들하고 쫄깃한 면발의 식감이 아주 훌륭하였습니다.

라면은 어떻게 해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해산물 육수를 품은 국물라면이라면 더욱 맛있는 법이죠?!

면발은 쫄깃하고 시원하고 개운한 국물 맛이 딱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와 잘 어울렸습니다.

딱 술 한 잔 한 뒤의 해장 메뉴로도 제격이었죠!

 

초고추장에 문어를!

잘 썰어진 문어를 초고추장에 찍어서 먹어보았습니다.

역시 살짝 매콤하면서 시큼한 양념과 아주 잘 어울렸죠!

평소에 문어는 잘 즐겨먹지 않았지만, 이 때는 꽤 쫄깃하고 신선한 맛에 사로잡혔습니다.

 

안녕하새우

그리고 통통하고 부드럽고 담백한 새우 역시 아주 좋았습니다!

미처 찍지는 못하였지만 전복 역시 쫄깃한 식감이 아주 먹는 재미가 있었죠!

식사 전에는 배고프니까 밥도 말아먹을까 하였지만, 꽤 양이 충분하였다 보니 국물까지 싹 비운 것으로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재료가 맛있다, 분위기가 맛있다, 해물라면은 맛있다

사실 분식집에서 맛볼 수 있는 꼬들꼬들하고 매콤한 라면에다가 문어와 새우 그리고 전복과 같은 해산물까지 함께 어우러졌으니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었습니다. 데쳐먹어도 맛있는 재료들을 맛있는 메뉴에 더해서 먹으니 말 다 했죠? 더군다나 분위기 좋은 바닷가에서 즐기는 기분은 해수욕장에서 끓여먹는 라면과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해주었습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이 불어오는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해물라면 맛집! 푹 삶아진 문어와 새우 그리고 전복을 곁들여먹을 수 있는 삼합라면 전문점, 여수 바다 부근의 맛집 자산돌문어삼합라면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