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파주시 문산 맛집 추천
파스타와 슈니첼이 맛있는 양식당 리뷰
파주 문산의 작은 마을에 위치한 주택가 맛집
문산주택 메뉴 가격, 위치, 맛 후기
오랜만에 시간을 내어 친구랑 멀리 파주 쪽으로 놀러 갔어요! 파주의 작은 마을 곳곳을 구경하다가 어느덧 하늘도 어두워지는 저녁시간이 되었죠! 어서 저녁식사를 마치고 돌아가고자 가까운 곳에 있는 맛집으로 어디가 있을지 급하게 찾아보았습니다.
마침 저희가 문산의 작은 마을 쪽에 있었고, 집 아래에 운영 되고 있는 맛집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서 그곳으로 자리를 향하였습니다! 파주 문산의 양식당, 문산 주택이었죠!
위치
문산 주택의 위치는 파주시 문산읍 사임당로 337이며, 이천1리 마을회관 부근에 있습니다.
2층으로 이루어진 건물인데 2층은 집이고 1층을 식당으로 운영 중이었죠!
위치가 위치이다 보니 버스로는 좀 힘겹게 갈 수 있고 가능하면 택시 등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경
문산주택의 전경입니다. 저녁이라서 그런지 더욱 운치가 있네요..?!
식물들로 이루어진 참 아기자기한 느낌이 인상 깊습니다.
영업시간
문산주택의 영업시간은 수요일부터 월요일까지 11시 30분부터 19시 30분까지입니다.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이 있고, 30분 전까지는 라스트 오더예요!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내부 분위기
내부는 여느 평범한 양식당처럼 아늑하면서 따스한 분위기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나무로 이루어진 의자와 테이블 그리고 자연을 연상케 하는 녹색 천장과 벽이 인상 깊게 보였죠!
메뉴판
문산주택의 메뉴판입니다.
거의 핵심메뉴로 돈까스, 치즈돈까스, 슈니첼, 파스타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에이드 등의 음료메뉴와 커피메뉴도 있었습니다.
사실상 대표적인 메뉴들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고르기도 쉬웠고, 자신 있는 메뉴 위주들인 만큼 더욱 기대할 수 있었죠!
저희는 슈니첼 세트메뉴 17000원과 쉬림프 로제파스타 단품 13000원을 주문하였습니다.
세트메뉴는 음료로 사이다를 주문했고, 셔벗후식도 나온다길래 기대가 되었죠!!
슈니첼, 파스타
그리고 잠시 후, 정성 가득하고 맛있는 슈니첼과 파스타 메뉴가 나왔습니다!!!
고소하고 담백함 그리고 약간의 기름진 냄새가 올라오는 슈니첼과 약간 매콤한 파스타의 향이 참으로 인상 깊었습니다.
슈니첼 포레스트는 유럽식 돈까스라고 하면 바로 이해가 되는 메뉴에 양송이버섯 크림소스를 곁들이고 베이컨과 화이트와인에 절인 사과절임과 호밀빵 등으로도 구성이 된 메뉴였어요.
쉬림프 로제 파스타는 토마토소스와 크림에 치즈가 가미되었고 약간 매콤한 맛이 특징이었죠!
슈니첼 포레스트
슈니첼 포레스트는 딱 바삭함 그리고 부드러움 이 두 가지뿐이었습니다.
바삭한 튀김옷과 부드러운 고기의 맛... 그리고 흔한 돈까스 소스가 아닌 부드러운 크림스프와의 조합은 참으로 일품이었죠..
게다가 스프가 소스 역할을 할 만큼 너무 짜지도 않았고, 따로 떠먹는 것도 맛있었습니다.
부드럽고 담백한 스프의 맛이란 돈까스의 바삭한 맛 다음에 오는 부드러움을 더욱 돋게 해 주었죠!
게다가 부드럽고 맛있는 베이컨까지 들어가 있었습니다.
쉬림프로제파스타
쉬림프 로제 파스타는 딱 적당히 매콤한 향기가 인상 깊었습니다.
슈니첼이 약간의 느끼함이라면 파스타는 약간의 매콤함이 중점이었죠!
면발도 쫄깃하고 소스도 부드럽고 약간 매콤하며 새우는 통통하고 부드럽고 담백한 것이 어느 하나 손색이 없었습니다!!
셔버트 디저트
세트 메뉴라서 후식으로는 셔버트가 나왔습니다.
뚜껑을 여니 마치 하얀 눈송이 같은 셔벗의 모습이 참 아름다웠죠.
스푼으로 떠보니 사르르 떠지는 느낌부터가 참 좋았습니다.
게다가 맛도 많이 달지 않고 살짝 새콤하면서 입안의 느끼함과 매콤함을 씻겨주는 느낌이 아주 잘 와닿았죠.
진짜 식사메뉴도 맛있었고 후식메뉴까지 이리 훌륭하니.. 완벽한 용두용미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문산의 작은 마을에 숨겨진 아늑하고 분위기 좋은 양식당, 정성가득한 슈니첼과 파스타를 맛볼 수 있고 디저트 셔벗까지 즐길 수 있는 문산 여행코스의 마무리를 장식하기에 충분한 문산의 맛집, 문산주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