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시 다산동 카페 추천
전망 좋은 곳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마카롱 맛집
다산동 현대아울렛 부근의 시티뷰맛집 디저트 맛집
효주커피 메뉴 가격, 위치, 맛 후기
효주커피
모처럼 일찍 업무를 마쳤던 날, 여친님과 함께 가까운 동네 산책을 하면서 휴식을 취하다가 들어가기 전에 차라도 한 잔 하고서 들어가기로 하였습니다. 예전에 포장해 간 마카롱이 참 맛있었다 보니 다음에 또 가기로 하였던 마카롱 맛집이자 도시가 훤히 보이는 시티뷰 맛집, 효주커피 카페로 결정하였죠!
위치 및 영업시간
효주커피 위치입니다. 다산동의 다산행정복지센터와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사이의 건물에 있으며, 엘리베이터로 4층에 올라가시면 됩니다. 상권이자 업무지구로 많이 발전한 곳일 만큼 주차장도 많이 있기 때문에 지하주차장이나 복지센터의 주차장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일요일은 휴무이며, 이 외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9시까지 영업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기준으로 일부 지도에서는 10시부터라고 나와있습니다)
카페 입구 전경
여느 카페처럼 내부가 훤히 보이는 통유리로 구성이 되어있었습니다. 마카롱 맛집일 만큼 포장배달 주문도 많으며, 특히 상권이자 업무지구일 만큼 테이크아웃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카페 안은 저희만 있었죠!
메뉴판
효주커피 메뉴판입니다. 아메리카노 기준으로 3500원인데 꽤 저렴한 편이죠?
이 외에 라떼, 콜드브루, 프라푸치노, 달고나 음료, 차, 에이드, 과일주스 등 다양한 음료메뉴들이 있었고, 브런치형 디저트 메뉴로 샌드위치까지 있었습니다. 대체로 4천 원부터 5천 원대였을 만큼 가격부담도 상당히 적은 점이 좋았습니다.
마카롱 맛집일 만큼 다양한 종류의 마카롱들이 개당 2천원, 미니마카롱 세트들이 4천 원, 르뱅쿠키 3500원, 딸기 생크림 케이크 7500원 등 디저트 메뉴들까지 참 많았습니다! 저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3500원, 쿠키앤크림 프라푸치노 5000원, 에그타르트 3500원짜리 2개를 주문하였습니다.
내부 분위기
여느 카페처럼 아늑한 느낌과 감성 있는 공간으로 이루어진 카페였습니다. 즐겁게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좌석 그리고 창 밖의 도심을 감상하면서 여유롭게 차를 마실 수 있는 시티뷰 좌석까지 잘 갖추어져 있었으며, 마치 따스한 느낌을 전달해 주는 벽난로 탁상까지 있었죠.
메뉴 구성과 맛
이어서 맛있는 음료 두 잔과 디저트가 나왔습니다!
시원한 음료 두 잔과 바싹 데워진 뒤 먹기 좋게 썰어진 에그타르트였죠!
오레오 프라푸치노는 여느 음료들이 그렇듯이 오레오 슬러시 같았습니다. 달달하고 진한 오레오 맛 그리고 바삭한 식감이 참 재밌었죠! 잘 저어서 한 수저씩 떠먹다가 나중에는 그냥 천천히 들이키면서 먹었는데 시원하고 진한 맛이 아주 일품이었습니다! 더운 여름날에는 한 잔의 오아시스 역할을 해줄 것만 같았죠.
아메리카노는 여느 아아처럼 평범한 맛이었습니다. 적당히 쌉싸래하면서 딱 졸음도 깨 주고 피로도 풀어주는 그 맛... 익숙하면서 평범한 맛이 언제 마셔도 참 반가웠고, 식곤증이나 업무로 인한 피로함을 풀어주는 느낌이 아주 좋았죠. 특히 달달한 디저트와 가장 잘 어울리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에그타르트는 보통 카페와 달리 되게 크고 두꺼운 점이 특징이었습니다. 포크와 나이프가 선택이 아닌 필수일 만큼 거의 에그타르트라는 이름의 브런치메뉴와도 같았죠!
그래서인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더욱 부드러운 식감의 대조가 아주 잘 이루어졌는데, 바삭하게 구워진 겉의 식감과 부드럽고 달달하면서 담백한 속의 계란 분위가 참 맛있었습니다. 살짝 계란빵 같기도 하였죠!
양도 꽤 되었다 보니 아주 가벼운 브런치식사를 원하는 날, 음료 한 잔과 즐기기 좋은 메뉴인 것 같았습니다.
아늑함과 세련된 분위기 그리고 도심 속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뷰맛집이자 마카롱부터 에그타르트 같은 디저트부터 음료까지 맛있는 다산동의 디저트카페, 효주커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