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맛집] 효자왕족발 | 가성비 좋고 반찬까지 푸짐한 족발맛집

반응형
728x170

서울 종로구 통인동 맛집 추천

지역에서 유명한 족발맛집, 효자왕족발

훌륭한 가성비와 푸짐한 반찬으로 유명한 족발전문점

효자왕족발 메뉴 가격, 위치, 맛 후기

 

어느 따스한 봄날, 여친님이랑 종로에 나가서 벚꽃구경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말이 있듯이! 본격적으로 벚꽃이 휘날리는 풍경을 감상하기 전에 점심으로 배를 먼저 채우기로 하였죠. 이에 이날의 점심메뉴는 의경시절 근무할 때 가끔 눈에 들어오곤 하였던 족발맛집, 효자왕족발로 결정하였습니다!

 

효자왕족발 위치는 경복궁역 2번 출구로 나오셔서 위로 쭉 올라가시면 됩니다. 대략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 쪽이거나 통인시장 또는 청와대 쪽으로 올라가는 큰길에 위치해 있어요. 찾아가기는 어렵지 않지만, 워낙 유명한 곳이라서 식사시간대에는 줄을 서는 일도 많기 때문에 좀 일찍 가시거나 차라리 좀 천천히 가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효자왕족발 식당으로 들어가는 길

가장 더웠던 봄날의 효자왕족발.. 여기 보이시는 곳에서 왼쪽으로 조금 가시면 정문이 나옵니다.

듣기로는 2대째로 운영 중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그만큼 지역에서도 유명하고 아시는 분들은 꼭 찾아가는 맛집이죠!

사진이 흐려서 잘 안나오지만, 평일 점심은 진짜 가성비 메뉴들로 장사진을 이루는 곳입니다.

 

내부 자리 분위기

내부의 자리입니다. 여느 식당처럼 편안한 입식 식탁자리나 일반적인 좌식자리가 있는 곳이 있었죠.

다행히 사람들이 어느정도 떠난 시간대였다보니 편안한 자리를 골라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메뉴판이 무려 태블릿PC... 진짜 신세대적인 식당의 느낌이 물씬 들었습니다.

 

012
메뉴판

효자왕족발 메뉴판입니다.

족발보쌈 소짜 2-3인분이 무려 2만9천원이네요... 진짜 요즘 족발이 이렇게 저렴할 수 있나? 놀랐습니다.

3-4인분인 중짜는 3만9천원, 4-5인분인 대짜는 5만원인데 진짜 대짜를 5명이서 즐길 정도면 얼마나 양이 많을지 감도 오지 않았습니다...

족발보쌈 세트도 있는데 3-4인분이 57000원이네요.. 가성비는 진짜 훌륭하였습니다.

 

오후 2시까지 가능한 평일 점심메뉴도 있는데 2명 이상 주문가능한 보쌈정식이 9천원, 쟁반메밀국수와 맛보기 수육세트가 11000원이었습니다. 역시 지역맛집이자 장사진 이루는 이유는 괜한 이유가 아니었습니다...

 

저희는 족발 소짜, 음료수 하나, 공깃밥을 해서 33000원을 주문하였습니다. 진짜 가성비에 놀랐죠...

 

기본 상차림

기본상차림입니다. 김치와 양파절임, 무절임, 그리고 쌈상추와 부추절임까지.. 일단 기본적인 구성들은 모두 있었습니다. 반찬들은 하나같이 맛있었고 쌈상추도 싱싱한 게 아주 좋았죠.

 

족발도착!!

이어서 족발도착!! 가격 때문에 진짜 보통집보다 작은 정도 아냐? 했는데 착각이었습니다.. 반찬접시와 비교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보통 족발집과 크기는 거의 비슷했죠! 게다가 빛깔도 상당히 고와 보이는 것이 이 집 맛집이구나, 잘 골랐구나 하는 소리가 저절로 나왔습니다!

 

맛있는 음식은 곧 예술작품, 많이 남겨둡시다

맛있어 보이는 족발은 그냥 먹어서는 안 됩니다. 이렇게 감상하고 또 남겨야죠.

진짜 고운 때깔과 두툼해보이는 살코기는 참으로 인상 깊었습니다.

 

이걸로 끝이아니었습니다.

자~ 이제 맛있게 먹자 하는 순간... 뭔가가 또 나왔습니다....

아닛 이것은 계란찜 그리고 순두부찌개....!? 메인요리인 족발 못지않게 맛있는 밥도둑이자 사실상 식사할 때 아예 단품식사로 주문하는 메뉴인데 이게 그냥 나온다고요? 처음에는 잘 못 나왔나? 여친님이 나몰래 주문했나? 했습니다...

 

아.. 이래서 사람들이 그렇게 추천해 주었구나 생각과 이건 그냥 먹으면 안 된다는 생각에 공깃밥을 이때 주문하였죠.

 

이 차림에는 밥이 필요하다!!

자, 얼큰한 순두부찌개에 어울릴 밥도 추가하였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수저를 들어보겠습니다.!!!

 

두툼한 살코기와 쫄깃한 껍질

두툼한 살코기와 쫄깃한 껍질로 이루어진 족발... 진짜 여느 식당 못지않게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 그리고 느껴오는 부드러움과 향긋함은 정말이지 예술 그 자체였습니다... 게다가 고기도 꽤 푸짐하고 많이 있었기 때문에 두 명이라면 충분히 부족함 없는 식사를 즐길 수 있었죠.

 

그냥 먹거나, 새우젓에 찍어먹거나, 쌈을 싸 먹거나 어떻게 먹어도 참 맛있게 잘 어울리는 족발이었습니다.

 

순두부찌개

순두부찌개는 순두부와 양파 등의 채소가 주로 이루어졌는데 되게 얼큰하고 개운하였습니다. 족발의 약간 느끼한 식감을 개운하고 시원하게 씻어주는 역할을 잘해주었죠! 게다가 살짝 컬컬한 맛이 밥과도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ㅠㅠ

 

부드러운 계란찜

계란찜도 참 부드러운 맛이 밥반찬이나 술안주로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이 정도면 진짜 따로 주문할 법한 메뉴인데 이게 같이 나온다는 게 참 신기할 따름이네요... 주연인 족발에 이어서 돋보이는 조연인 순두부찌개와 계란찜이라니... 참 경이로운 조합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가성비 좋은 족발보쌈 메뉴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고, 여기에 존재감이 두드러지는 반찬메뉴인 계란찜과 순두부찌개까지 함께 나오는 종로 경복궁역 부근의 지역맛집, 효자왕족발이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