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5일 크리스마스 노래 추천
성탄절 주제곡 무료 듣기 모음
캐럴 분위기 가요 플레이리스트 추천곡
어느덧 기나긴 한 해가 끝나가면서, 이제 한 해의 마지막 기념일이자 전 세계 많은 이의 사랑을 받는 날,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아마 크리스마스라고 하면 "크리스마스 케이크" "눈오는 날의 화이트 크리스마스" "데이트" "사랑하는 사람과의 편지와 문자" 등등 많은 것이 떠오르죠? 한편으로 크리스마스의 대표적인 상징이라고 하면 캐롤송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린 시절 즐겨 불렀던 유래 깊은 노래부터, 해마다 새롭게 출시되는 크리스마스 기념 음반 등 한 해에 있어서 단 하루를 상징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고대하면서 함께 부르는 노래이기도 하죠?
올 크리스마스는 어떤 노래로 기념하고 추억할지 고민되시는 여러분을 위하여, 역사깊은 크리스마스 캐롤송부터 최신 성탄절 가요까지 모아보았습니다.
크리스마스 캐롤 외국팝송류
머라이어 캐리 -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첫 소절만 들어도 하얀 눈이 내리는 것만 같고, 거리의 모든 사람들이 춤추는 것만 같은 노래죠? 아무래도 크리스마스 캐롤송하면 어린 시절 들었던 "종소리 울려라" 급으로 떠오르는 캐롤 가요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랑하는 연인이나 소중한 사람과 함께라면 꼭 들어주고 싶은 노래죠!
호세 펠리시아노 - Feliz Navidad
뭔가 담백하면서도 반복적인 가사라 외우기도 쉬운 대표적인 캐롤송 중 하나죠? 가사 자체도 전반은 스페인어로 행복한 성탄절을 기원하고, 후반 역시 영어로 행복한 성탄절을 마음 깊은 곳에서 기원하는 가사인 만큼 따듯하고 인상 깊은 노래로 손꼽힙니다. 다른 캐롤송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거리에서 많이 들리기도 하고, 한편으로 다른 노래와 리믹스 형태로 리메이크되기도 하는 곡이죠!
Wham! - Last Christmas
본격, 가사를 잘 모르면 그냥 감미로운 노래 중 하나인 라스트 크리스마스입니다. 어린시절에는 그냥 뭔가 감미로우면서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를 잘 상기해 주어서 인상 깊다는 느낌이 들었던 곡이죠. 하지만 나중에 영어공부를 하면서 본격적으로 가사를 익힐 때는 뭔가 쇼킹한 느낌이 들었던 크리스마스 곡이었습니다.
연인과 함께 보내는 행복한 성탄절이 이 노래처럼 비참하면 아쉽겠죠? 여러분 모두 이 곡이 그저 상상에서나 할 수 있는 서글픈 이야기로만 들으실 수 있으셨으면 합니다 ㅠㅠ
아리아나 그란데 - Santa Tell Me
라스트 크리스마스 만큼은 아니지만 약간 연인을 생각하면 좀 서글픈 느낌이 들 수 있는 캐롤송, 산타텔미입니다. 감미로우면서 인상 깊은 멜로디이지만 가사는 연인과 함께하지 못한 아쉬움이 또 묻어나는 곡이죠? 가사를 좀 모른 채 듣거나 따라 부르면 뭔가 분위기는 괜찮은 노래이기도 합니다.
브리트니 스피어스 - My Only Wish (This Year)
많은 분들의 크리스마스 소원,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보내기이죠? 그 소원을 담은 곡이 바로 마이 온리위시입니다. 유일한 소망인 크리스마스의 사랑, 꼭 이루실 수 있으시길 바라며 추천 캐롤송으로 들려드립니다!
크리스마스 한국 가요, 팝송
SG워너비 & 브라운 아이드 걸스 - Must Have Love
흥겨운 분위기이면서 가사도 연인과 함께라면 따라 부르기 참 좋은 곡이죠? 참 오랜 세월이 지났지만 여느 크리스마스 캐롤송과 같이 세련된 느낌과 밝은 분위기는 영원할 것만 같은 K-캐롤송입니다. 따라 부르기도 좋아서 연인과 함께 혹은 다 같이 합창하기에도 좋은 곡이죠?
아이유 (feat.천둥) - 미리 메리크리스마스
들을 때마다 올해에 새로 발매한 곡처럼 신비롭고 새로운 느낌이 드는 크리스마스 곡, 미리 메리크리스마스입니다. 사랑하는 연인을 떠올리게 하기도 하고, 아직 크리스마스는 한참 남았지만 듣자마자 당장 찬란한 크리스마스의 하루를 보내는 것만 같은 곡이기도 하죠?
비록 멀리 떨어져있지만, 비록 시간은 많이 남아있지만, 미리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고 소중한 사람과 함께한 올 한 해에 대한 고마움을 나누고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조권 & 가인 - 우리 사랑하게 됐어요
어떤 맘일까? 그대와 나~ 같은 맘일까?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듀엣으로 부르기 좋은 노래 중 하나죠?
크리스마스가 가사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한겨울에 발매된 곡이기도 하고 노래 자체도 겨울의 느낌이 물씬 나기 때문에 캐롤송으로 많이 사랑받는 곡이기도 합니다.
12월, 특히 크리스마스 즈음에 결혼하는 분들에게 있어서는 축가로 많은 사랑을 받기도 하죠!
SM타운 - Snow Dream
SM타운의 많은 아티스트 분들이 함께 만든 작품, 겨울노래로 유명하죠? 당시 태양은 가득히의 겨울버전으로 많은 사랑도 받고 들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도 듣다 보면 그리운 추억으로 돌아간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비록 주제는 겨울이지만 당시 크리스마스 시기 때 다른 캐롤송과 함께 많이 들려온 것으로 기억됩니다.
천상지희 -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
흔히 알려진 크리스마스 캐롤송과 제목은 같지만, 리믹스 형태로 합쳐진 곡입니다. 앞서 언급드린 Feliz Navidad가 후반에 합쳐진 곡이죠! 마지막 즈음에는 "솜털 같은 눈, 맞으며 날아보아요. 사랑하는 사람들 꼭 안고서"라는 유일한 한글 가사가 나오는데, 마치 사랑하는 연인뿐 아니라 소중한 가족과 친구와 함께 듣고 부르기 좋은 곡으로 인상이 남았습니다.
웃찾사 - forever with you
SBS의 대표적인 코미디 프로그램 웃찾사의 캐롤송이죠? 생각보다 아시는 분은 적지만, 당시 발매하였을 때 참 인상 깊으면서 결코 웃기지 않은 그저 따듯한 캐롤송으로 기억되었습니다.
성시경, 박효신, 이석훈, 서인국, 빅스 - 크리스마스니까
젤리피쉬 아티스트들이 함께 부른 노래로 유명한 곡이죠? 1분 이후부터의 가사를 들으시면 "어 이곡?!"으로 와닿으실 겁니다.
처음에는 뭔가 감미로우면서 점점 활기차고 함께 하고싶은 크리스마스의 분위기가 물씬 드는 곡입니다.
다니엘&양요섭 - 첫눈 그리고 첫키스
차분한 멜로디와 하나씩 곱씹어보면 참 따듯한 연인을 그리는 듯한 인상을 주는 크리스마스 캐롤송입니다. 첫눈을 맞으면서 첫 키스를 하는 첫사랑을 떠올리기 참 좋은 곡이기도 한데요? 많은 연인분들이 서툴지만 참 마음이 따듯해지고 서로에게 고마움까지 느낄 수 있는 연애 초창기를 추억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곡이 아닐까 싶습니다.
올 해의 크리스마스도 신나는 캐롤송이나 혹은 감미롭고 인상 깊은 크리스마스곡을 감상하시면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보낼 수 있으시길 그리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했던 추억을 되새길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