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월 2월 겨울 주제의 음악 추천
따듯한 감성과 포근한 분위기의 겨울노래 모음
한겨울 느낌 플레이리스트
한 해를 마무리 짓는 12월부터 새해의 첫출발인 1월과 2월에 걸쳐있는 계절, 겨울은 마무리와 시작이 함께 어우러져있어서 참 신기하게 느껴지기만 합니다. 그래서인지 겨울을 상징하는 노래들 역시 어떤 곡은 지난 추억을 떠오르게 하기도 하고, 어떤 곡은 다가오는 미래에 대한 새로운 출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올 겨울도 밝고 즐겁게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인상 깊고 심금을 울리는 가사를 담은 겨울 노래들을 추천드려 보겠습니다.
장나라 - 팅커벨
지금 들어도 참 잔잔하면서 따듯한 느낌이 드는 겨울곡이죠? 가사 자체도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소중함 그리고 희망이 담겨있을 만큼 뭔가 도전을 준비하려는데 잘 안 되어서 힘들 때 들어주면 참 힘이 되어줄 것만 같습니다. 한 해가 끝나고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어도 마음속 1등인 사람과 함께 들으면 더 좋겠죠?
김태우 - 사랑눈
사랑비의 겨울 버전으로 많이 알려져있죠? 사랑비가 좀 시원하게 쏟아지는 느낌이라면 사랑눈은 좀 포근하게 내리고 쌓여가는 느낌이기만 합니다. 가사처럼 누군가의 산타가 되어주고 싶을 때 불러주면 어떨까요?
라붐 - 겨울동화
마치 애니메이션 느낌처럼 점점 활기차오르는 오프닝 부분 그리고 동화 속 이야기 같은 가사와 멜로디가 참 좋은 곡이죠? 듣다 보면 하얀 겨울이란 가사처럼 눈이 내릴 것만 같습니다.
아이유 - 겨울잠
마치 잔잔한 시와 같은 노래입니다. 가사도 읽다보면 그리운 이를 그리다가 잠에 들 것만 같죠..
조권 & 가인 - 우리 사랑하게 됐어요
크리스마스 캐롤곡으로도 많이 들리는 곡이죠? 마치 하얀 눈이 내리는 거리에서 연인이 함께 부르는 듯한 기분의 노래입니다. 크리스마스의 캐롤 곡으로도, 겨울의 감성 있는 노래로도, 겨울날 결혼식을 올리는 부부한테도 참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
캔 - 겨울 이야기
신나는 느낌 7할, 인상깊은 가사 3할로 이루어진 겨울노래입니다. 사랑하는 연인과 처음 만난 겨울날, 서로에 대한 사랑이 담긴 노래입니다.
다니엘 (Daniel) & 양요섭 (비스트) - 첫 눈 그리고 첫 키스
노래 가사 특성상 크리스마스 시기 때도 많이 들려왔던 노래이자, 겨울날이 특히나 의미 깊었던 연인들에게 있어 더할 나위 없이 딱 맞는 노래입니다. 잔잔한 멜로디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마음이 그대로 담긴 가사가 참 인상 깊은 곡이죠?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결혼하는 연인이라면 축가로도 딱 어울릴 곡입니다.
여러분의 올 겨울은 어떠하실까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지 못하더라도, 함께한 추억을 되새기면서 마무리하고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겨울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올 한 해도 매우 노고가 많으셨으며, 새로운 한 해도 활기차게 시작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