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날 노래 | 스승의 은혜 듣기 가사 악보

스승의 날 노래 스승의 은혜

5월 15일 학교에서 부르기 좋은 선생님께 드릴 선물

스승의 은혜 노래 듣기, 가사, 악보

 

5월 15일은 아마 학교 선생님께서 많이 기다리시고 또 학생들도 많이 기대하는 날 중 하나죠?

바로 소중한 지식과 지혜를 나누어주시는 스승님에 대한 감사함을 전해드리는 "스승의 날"이기 때문이죠!

 

과거와 달리 현재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일명 김영란법에 따라서 선물을 드리는 것이 매우 곤란해지게 되었습니다. 사실 선생님께서 바라시는 건 너무 크고 부담되는 선물보다 존경과 감사의 마음 그리고 잘 자라준 모습을 가장 바라실 만큼 한 해에 있어 가장 소중한 이 날에는 다함께 감사한 마음을 담은 노래를 불러드리는 것은 어떨까요?

 

대표적이면서도 거의 유일한 스승의날 노래, 스승의 은혜입니다.

 

<1절>
스승의 은혜는 하늘 같아서
우러러 볼수록 높아만 지네
참되거라 바르거라 가르쳐 주신
스승은 마음의 어버이시다
아아 고마워라 스승의 사랑
아아 보답하리 스승의 은혜

<2절>
태산 같이 무거운 스승의 사랑
떠나며는 잊기 쉬운 스승의 은혜
어디간들 언제인들 잊사오리까
마음을 길러주신 스승의 은혜
아아 고마워라 스승의 사랑
아아 보답하리 스승의 은혜

<3절>
바다보다 더 깊은 스승의 사랑
갚을 길은 오직 하나 살아 생전에
가르치신 그 교훈 마음에 새겨
나라 위해 겨레 위해 일하오리다.
아아 고마워라 스승의 사랑
아아 보답하리 스승의 은혜

1절 노래만 부르는 것이 보통입니다. 3절까지 외우는 것은 초등학교 다닐때 음악시간에 배운 정도만 생각나네요 ^^;;; 사실 1절만 부르기 시작하면 선생님들께서도 고맙고 행복한 마음이 가득 하시니까요!

 

학창시절.... 스승의 날이 되기 전날 반장이 아이들을 모아서 "이번 스승의 날 선생님께 케이크 (또는 초코파이 케익) 선물하고 꽃다발, 편지 (또는 롤링페이퍼) 선물드리자~!!!" 하면서 돈도 천원정도씩 거두거나 반장과 부반장이 직접 사비로 케이크와 꽃다발, 선생님이 걸어오시도록 촛길을 만들기 위해 초도 사오고, 저희는 시간에 맞춰서 선생님을 교무실에서 교실까지 모셔온 다음에 서프라이즈~ 하고서 스승의 은혜를 불러드렸죠...그시절이 문득그립네요... 비록 많이는 못해드렸지만, 깜짝 놀라는 마음의 선물들로 눈물을 훔치신 분들...

 

삶의 지식과 지혜를 가르쳐주신 분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스승의 날 보내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