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미디어/음악

결혼식 축가 추천 | 결혼식 노래 추천곡 모음 | 결혼주제곡 리스트

스피드웨권 2024. 12. 22. 00:01

결혼 축하기념 노래 모음

결혼식 기념 추천곡 총정리

신랑신부 입장곡 및 축가공연 노래

 

 

사랑하는 연인이 앞으로 남은 삶을 함께하는 동반자로서 약속하게 되면 하게 되는 의식이자 행사가 바로 결혼식입니다. 신랑 신부 양가 부모님과 친인척은 물론이고 늘 삶에 있어서 큰 힘이 되어주고 방향을 가리켜준 친구와 이웃 그리고 스승님과 같은 분들까지 초대하여 앞으로 누구보다 잘 살아갈 것이라고 많은 분 앞에서 약속을 하게 되는 날이기도 하죠?

 

한편으로 이날의 주인공들을 더욱 빛나게 해주는 요인이자 더욱 축하 분위기를 돋게 해 줄 만큼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결혼식 축가이죠? 사실상 결혼식의 백미 중 하나이자 소위 "스드메"와 "결혼식장" 다음으로 많이 고민하게 되는 주제 중 하나입니다. 때로는 아예 입장곡으로 할 만큼 웅장한 느낌이거나 신랑 신부 각자의 이미지에 맞는 노래로도 충분하지만, 초대가수 또는 친한 친구나 신랑신부 각자가 서로에게나 듀엣으로 부르게 된다면 더욱 고심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에 결혼식을 주제로 하거나 또는 축가와 입장곡으로 딱 맞는 노래들을 다양하게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식 준비에 있어서 행복한 고민이 되셨으면 합니다.

 

 

 

 

DAY6 - Welcome to the Show

데이식스의 인기곡 중 하나이자, 활기차고 힘찬 노래로 큰 주목을 받는 노래죠? 멜로디나 가사 어느 부분도 부족함 없이 알찬 느낌이 들 만큼 "응원곡"으로도 "결혼축가"로도 딱 맞는 노래로 추천되기도 합니다. 결혼식이라는 둘만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 그리고 때로는 어렵고 힘들 수 있겠지만 감동이 있다는 가사구절처럼 서로에게 힘이 되고 위로가 되어주면서 함께 나아가겠다는 약속이 담긴 것이 결혼식 주제곡으로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하죠!

 

 

아이유 - Love wins all

사랑은 언제나 승리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면서 힘겨운 순간들도 있겠지만 사랑으로 언제나 이겨내겠다는 메시지가 강하게 들어가는 노래입니다. 정말 연애하는 동안 그리고 결혼을 준비하면서 힘겨운 적이 많으셨던 커플이라면 더욱 추천드리는 곡입니다. 앞으로 살아가면서 때로는 어려움이 존재할 수 있겠지만, 결혼할 때 약속한 만큼 앞으로도 늘 힘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케이시 - 너의 발걸음에 빛을 비춰줄게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발걸음을 함께 맞춰나가고, 어두울 때는 빛이 되어주고, 같은 편이 되어주는 법이죠? 한편으로 노래 가사처럼 상대에게 부담을 주고 때로는 힘들게 해주었음에도 따듯하게 감싸준 사람이라면 더욱 의미가 깊은 노래이기도 합니다.

 

 

노라조 - 사랑가

재치와 센스 그리고 감동 모든 면에서 팔방미인인 분들이 선보여주신 노래입니다. 가사가 장난스러우면서도 한편으로 사랑을 허락받는 이야기를 담은 만큼 자칫 감동의 눈물을 흘릴 수 있는 결혼식이지만, 웃으면서 센스 있게 보낼 수 있는 노래로서 추천드립니다!

 

 

노라조 - 꿀 한통 설탕 한 스푼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분들께서 들려주시는 사랑노래! 역시 재미있으면서 신나고 사랑에 대한 간절함이 팍팍 담겨있는 시원시원한 노래죠? 아무래도 위 사랑가와 더불어서 신랑 신부가 좀 빠르게 돌진하면서 나오는 장면이 있으시다면 추천드리는 곡입니다. 혹은 뭔가 재치 있는 친구 분들이라면 축가로 불러주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김경록&메이비 - 사랑쟁이

쟁이로 시작하여 쟁이로 끝나는 노래입니다. 한때는 참 감미로운 커플노래로 많이 주목받았지만, 개인적으로는 결혼식 축가나 듀엣으로 부르기에 더할 나위없이 좋은 노래가 아닐까 싶습니다. 서로 사랑하면서 한편으로 티격태격하기도 하고 그러다가 다시 풀리고서 누구보다 소중한 한쌍이라는 것은 변함없다는 이야기를 해주는 것만 같거든요?!

담백하면서 가벼운 발걸음 같은 이 노래, 결혼식 축가뿐만 아니라 기념일마다 부르시는 건 어떨까요?

 

 

깊은 밤을 날아서

많은 아티스트들이 커버하면서 꾸준한 사랑을 받는 노래! 마치 동화 속 이야기 같은 가사처럼 사랑하는 한 쌍이 동화 속의 순수한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주는 것만 같습니다.

 

 

FT아일랜드 - 멋쟁이vs예쁜이

시원시원하면서 거침없는 듯한 가사가 참으로 인상적인 노래입니다!! 이 세상 누구보다 멋쟁이와 예쁜이가 주인공이 되는 날, 이 노래 만한 곡이 또 없겠죠? 세상 모두를 반하게 하는 둘이 만나게 되어 앞으로도 함께 하기로 한 날, 이 노래는 어떨까요?

 

 

샤이니 - 재연

사실 가사 초반에는 갈등 이야기가 많이 담겨있기 때문에 입장곡으로 하기는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사 전반에는 서로를 아프게 했다면, 후반에는 다시 함께 운명대로 이어지고 영화의 마무리처럼 주인공이 이어지는 이야기로 맺어지듯이, 많은 우여곡절이 있는 커플 분이라면 신랑 분 측에서 축가로 준비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때로는 싸워서 잠시 등을 돌리게 되더라도, 그 등은 서로가 마주대고 있기에 고개만 돌려도 다시 볼 수 있으니까요.

 

 

신해철 - 일상으로의 초대

소소하게 느껴지는 나의 일상으로 영원한 초대를 하게 될 만큼 추천드리는 축가입니다. 비록 사랑한다는 말은 직접적으로 가사에 표현되진 않았지만, 함께함으로써 모든 게 새로워질 거라는 고백은 인상 깊게 느껴지기만 합니다.

 

 

신해철 - 그대에게

응원곡으로나 축가로나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는 노래 중 하나죠? 제목처럼 사랑하는 사람에게 따듯한 마음을 담은 장문의 편지를 읽어주는 듯한 노래이기에 더욱 인상깊게 느껴지기만 합니다. 삶이 끝나는 날까지 그대의 곁에 있겠다는 가사처럼, 삶의 마지막까지 서로가 서로에게 소중한 존재로서 함께 하실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김동률 - 아이처럼

제목처럼 뭔가 동화책을 읽는 듯한 느낌의 노래입니다. 따듯한 느낌으로 사랑하는 이에 대한 소중함과 고마움 그리고 사랑을 잘 담아낸 노래인 만큼 상대방을 위해 준비하는 축가로 혹은 듀엣으로 어떨까요?

 

 

 

 

샤이니 - Stand by me

한때 화제의 드라마였던 꽃보다 남자의 OST죠? 사랑에 대해 많이 익숙해져야 하지만, 누구보다 순수하게 사랑해 줄 수 있는 신랑의 이야기를 담은 것만 같은 노래입니다.

 

 

탑현 - 내 세상은 너로 가득해

변함없이 곁에 있어주고 싶은 사람과 주인공이 된 만큼 추천드리는 결혼식 노래입니다. 노래도 가사도 참 담백하고 부담이 없죠?

 

 

슈퍼주니어 - marry U

아예 결혼을 주제로 한 노래인 만큼 전혀 의심 없는 결혼 추천곡! 결혼 후 함께하는 삶이 가사에 담겨있을 만큼 참 듣고 부르기만 해도 행복한 결혼식이 될 거 같겠죠?

 

 

제이워크 - 사랑한다 외쳐요

사랑하는 사람에게 해주고 싶은 말, 소중한 사람이 힘들 때 해주고 싶은 일들을 담은 노래가 참 인상적입니다. 너무 신나거나 활기차지 않고 차분한 듯한 느낌도 딱 맞죠?

 

 

점퍼 - 눈이 부셔

눈이 부시도록 아름답고 소중한 사람들이 주인공이 된 날에 딱 맞는 노래가 아닐까 싶습니다. 센스 있게 입장하거나 혹은 깜짝 축하곡으로 불러주어도 좋겠죠?

 

 

박학기 - 비타민

아이처럼과 더불어 참 순수한 느낌이 인상적인 노래죠? 서로가 서로에게 비타민이 되어 늘 마음이 건강하고 활력 있기를 바라면서 불러주는 건 어떨까요?

 

 

텐시러브 - 케이크하우스

사실 가사로 인하여 축가로 하기에는 약간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한편으로 너무 흔한 축가보다는 좀 색다른 느낌으로 골라보고 싶다면 추천드리는 곡입니다. 케이크처럼 달달하게, 웨딩케이크처럼 한 편의 작품처럼 느껴지는 곡이 될 수 있으실 겁니다.

 

 

조권 - 고백하는날

연애에 서투른 신랑의 마음을 잘 담아준 노래가 아닐까 싶습니다. 뭔가 부족해 보이면서 한편으로 실수로 뒷목 잡게 할 때도 있겠지만, 그래도 사랑하는 마음만큼은 잘 전해주는 사람이라면 재치 있게 불러주시는 건 어떨까요?

 

 

이지혜 & 장석현 - 사랑 100%

조금도 부족하지 않고 조금도 과하지 않고 딱 꽉 채워진 100%의 사랑을 담은 듯한 노래죠? 뭔가 가벼운 발걸음으로 따스한 햇살을 맞으면서 걷는 듯한 노래가 참 인상적이기도 합니다.

 

 

박정현&김범수 - 사람, 사랑

삼성생명 CF에 나온 노래로 참 유명한 노래죠? 당시 CF 역시 축가를 불러주시는 아버지의 이야기를 담았는데, 그만큼 당시에도 그렇고 현재까지 많은 부모님께서 불러주시는 노래이기도 합니다.

 

 

유리상자 - 사랑해도 될까요

문이 열리네요 그대가 들어오죠... 가사 첫 구절부터 마치 결혼식장을 연상케 하는 느낌이 참 인상 깊은 노래입니다. 노래처럼 늘 좋은 것만 줄 수 있는 서로가 되기를 바라며 추천드립니다.

 

 

이무진 -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

청혼을 안 해야 할 이유는 못 찾았지만, 청혼해야 하는 이유는 사랑하기에 그리고 누구보다 소중하고 함께 삶을 만들어가기에 충분한 우리이기에 이 노래를 추천드립니다.

 

 

비쥬 - 누구보다 널 사랑해

잔잔하면서도 사랑하는 연인들의 이야기를 마치 마주 보면서 풀어가는 듯한 노래가 참 인상적입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많은 사랑을 받고 또 변하지 않는 순수한 사랑과 같은 노래이기에 추천드립니다.

 

 

조권 & 가인 - 우리 사랑하게 됐어요

어떤 맘일까 그대와 나~ 같은 맘일까~ 크리스마스 캐롤송으로도 겨울날의 추천곡으로도 사랑받는 노래인데, 특히나 시원시원하면서 신나는 느낌은 겨울날의 결혼식 주인공에게 참 잘 어울리는 노래로 꼽아도 될 것만 같습니다.

 

 

유승찬 - 그대를 사랑합니다

많은 날이 지나고 모든 것이 변한다고 해도 늘 한결같이 사랑해주고 싶은 마음이 전달되는 노래입니다. 참 드라마도 그리고 노래도 인상 깊었는데, 결혼식 노래로도 더할 나위 없이 인상 깊은 곡이 되겠죠?

 

 

V.O.S - 사랑할 줄은 몰랐어

사랑에 대해 알게 해 준 사람, 힘들고 지칠 때 다가와준 사람, 그런 사람과 이제 미래를 함께 하기로 약속한 만큼 딱 좋은 노래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유 (IU) & 유승호 -사랑을 믿어요

비록 완전히 그리고 무탈한 사랑의 이야기는 담겨있지 않지만, 사랑이라는 기적을 담은 듀엣이 참 인상적인 노래입니다. 신랑신부의 듀엣곡으로 어떨까요?

 

 

BGH to - 사랑해! 항상 행복해!

부부가 될 사람이라면 꼭 약속해야죠? 사랑하기 그리고 항상 행복하기. 그 따듯하면서 서로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는 약속을 노래로 지키는 것은 어떨까요?

 

 

윤상현 - Run & Run

영화 음치클리닉의 유일한 OST이자 시원시원한 느낌이 참 인상적인 곡이죠? 생애 최고의 주인공이 된 두 연인을 축하하는 자리를 밝고 신나는 콘서트 느낌으로 만들어줄 축하곡으로 어떨까요?

 

 

사랑하는 사람과 남은 삶을 함께 하기로 약속한 날을 기념할 만큼, 어찌 보면 살면서 겪게 되는 그 어떤 기념식 중에서도 가장 크고 부담이 될 만하기에 노래를 고르는 것이 결코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천천히 들어보면서 혹은 서로에게 특히나 뜻깊었고 인상 깊었던 노래가 있었다면 그 곡도 고려해 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넓은 세상 속 수많은 사람 속에서 인연을 맺게 되었고, 백년해로를 약속하게 된 모든 연인들을 축하드리고 응원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