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송별회 인사말 추천, 망년회 인사말 모음
어느덧 2018년 한 해도 마무리를 지어가고 있습니다. 각자 올 해 마지막을 준비하시느라 많이 바쁘시겠습니다. 미리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하는 분도 계시겠고, 가족끼리 즐길 연말행사를 준비하는 분도 계실테고 또는 친구들이나 직장동료들과 함께 2018년과의 아쉬운 작별을 위해 송년회 또는 망년회를 준비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사실 송년회나 망년회나 용어는 같습니다. 다만 망년회는 좀 더 연로하신 분들이 주로 쓰시고 요즘은 다 송년회라고 표현을 하죠? 또는 망년회는 과거를 잊는 느낌, 송년회는 그냥 추억으로 보내는 뉘앙스가 느껴지기도 합니다. 어찌되었든 한해와의 이별을 고하는 연말행사에 나누기 좋은 송년회 인사말 모음에 대해서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처럼 모이는 자리에서 멋있는 송년인사말 한마디 꺼내시면 분위기도 무르익고 뭔가 아쉬운 마음도 훌훌 털어버리는 느낌도 들테니까요!
1. 송년이란 보낼 송과 해 년자를 써서 한 해를 보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는 2018년 올해를 보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 해를 떠나보낸다고하여 완전히 끝나게 된다는 것이 아닙니다. 정들었던 한 해와의 이별은 곧 새로운 해와의 만남을 의미합니다. 2019년에도 새로운 만남과 새로운 이야기가 가득한 발전된 여러분의 삶을 살아가시기를 바랍니다.
2. 추위가 절정에 이르면서 한 해의 마무리를 준비해야 한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때로는 힘들고 때로는 즐거웠던 한 해를 보낸 여러분께 노고가 많으셨다는 인사와 항상 감사드린다는 진심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건강한 모습으로 2019년에도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지나간 시간을 보면 참 많은 순간들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들 중 좋았던 순간은 추억으로 남기고, 슬펐던 순간은 삶의 고난 중 하나로 느꼈고 후회되는 순간은 미래에 대한 교훈으로 배우면서 삶을 배우고 한 해를 정리했습니다. 여러분 모두 각자의 황금같은 순간들을 잘 활용하실 수 있으시기를, 그 순간들이 다음 해 여러분의 삶을 더욱 확고하게 만들어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4. 길고도 길었던 2018년 올 한해가 어느덧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한 해동안 참 많은 일이 있었죠? 모두가 힘들어하고 슬퍼했던 일도 많았지만, 그래도 다같이 힘을 내고 이겨냄으로써 더욱 발전된 미래를 만들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사다난하였던 한 해였지만 그 끝의 열매는 달았던 2018년! 우리 모두 함께 희망을 잃지 않는 강한 모습으로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5. 한 해동안 노고 많으셨습니다! 내년에도 서로 힘낼 수 있는 사이가 되었으면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6. 이렇게 올 한 해를 떠나보내는 순간이 다가왔습니다. 여러분 덕분에 우리 회사가 지난 해보다 더욱 큰 성장을 이룩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열정과 성실함으로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믿음과 협력이라는 원동력을 보여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만큼 더욱 큰 보답으로 여러분께 갚아드리겠습니다. 내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지금의 인연, 항상 함께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7. 힘들고 고된 한 해, 정들고 그리울 올 해, 많은 추억을 남겨주고 떠나는 2018년을 오늘 이 송년회에서 보내고자 합니다. 여러분 모두 자유롭게 맛있는 식사와 시원한 음료, 그리고 따듯하고 정겨운 이야기를 나누면서 따스한 정이 오가는 송년회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8. 어김없이 올 한해도 열심히 보내주신 여러분 다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 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올 해가 떠나도 우리의 끈끈한 정은 한 평생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오늘을 편하게 즐기시고 다가오는 2019년 반갑게 맞이해줍시다!
간단하고 때로는 많이 부담되어보이지만 나름 따스한 정이 담긴 2018년 송년회 인사말 모음..
어느덧 2018년을 떠나보낼 준비를 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슬슬 2018년을 떠나보낼 마음의 준비, 그리고 2019년을 맞이할 환영의 준비를 해야겠네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소중한 이들과 함께 맞이해줄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올해의 송년회 인사말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