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안주 뭐 먹지 | 술안주베스트 메뉴 | 양주와인 소주 맥주 막걸리 안주 추천 메뉴

반응형
728x170

안주 메뉴 추천 모음
베스트술안주 추천, 맥주안주 소주안주 메뉴 추천
와인, 소주, 맥주, 막걸리 안주 추천 메뉴 고르기
베스트 안주메뉴 룰렛 돌림판

집에서 먹기 좋은 맥주안주

나홀로 즐기는 혼술, 연인이나 가족끼리 집에서 술안주 추천 베스트 모음

 

 고된 하루를 보내시느라 노고가 많으셨던 오늘, 퇴근 혹은 학업을 마친 뒤 자취방이나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나 도착할 때 가벼운 한 잔이 떠오르게 될 때가 많으실 겁니다. 때로는 고독한 혼술 때로는 가족과 또는 친구와 동료들과 함께 소주, 맥주, 막걸리 혹은 와인과 맛있는 안주를 곁들여줌으로써 많은 일들이 있었던 오늘 하루를 다독여주고 내일도 힘차게 보내자는 응원을 스스로에게 그리고 가까운 사람들에게 서로 나누게 됩니다.

 

소주 맥주? 쏘맥?

 원래 식사를 하신다면 그 식사와 함께할 술을 고르기만 하면 안주와 술이 되지만, 때로는 술을 먼저 준비하고서 안주를 나중에 시키거나 만들어서 즐길 때도 있는 법입니다. 흔히 마시는 술로는 소주, 맥주, 막걸리, 와인 또는 고량주 등이 대표적이죠? 보통 화이트와인에는 생선이 좋다, 레드와인은 고기랑 어울린다라고 하지만, 사실 본인 기호에 맞는 음식이 최고로 궁합이 맞는 안주랍니다 ^^;;

 

 고로! 안주들은 대체로 좋아하기에 어떤 안주를 먹을지 고민되시는 분들을 위하여, 술안주 메뉴 대신 골라드리겠습니다!

다양한 안주메뉴들을 룰렛으로 돌려서 골라보시거나 혹은 아래 메뉴 모음들을 참고하셔서 천천히 고민해보세요!

 

영상을 정지 또는 캡쳐하시면 됩니다!

 

첫 시작부터 익숙한 그 모습

부침개, 김치전, 산적, 동그랑땡

안주계의 끝판왕이자 기본 중의 기본 그리고 대표라고 할 수 있죠?

술안주 하면 부침개, 부침개하면 떠오르는 술! 술과 빈대떡은 결코 뗄레야 떼어낼 수 없는 사이랍니다!

일단 만드는 건 꽤 쉬운 편이죠? 애초에 부침개야 미리 반죽을 만들어두고서 나중에 기름 두르고서 부치면 완성될 뿐더러, 한식포차 등의 술집에서 판매할 만큼 외식을 즐기실 때도 쉽게 맛 볼 수 있는 메뉴에 속합니다.

보통 막걸리 안주로 많이 추천되고 그 뒤로 소주 안주로도 추천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맥주나 와인 등에도 은근히 잘 어울리는 술안주 메뉴입니다.

 

산적이나 동그랑땡 역시 아예 냉동으로 된 인스턴트를 많이 판매할 만큼 구매하기도 쉽고 집에서 조리해먹기도 아주 쉽다는 장점이 있죠! 물론 기름이 튈 수 있으니 조심하시고 일부 포차 등에서는 파전 등의 부침개 메뉴 안주메뉴가 다소 비쌀 수도 있으니 이 점은 참고해두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술 한 잔과 숙취해소를 동시에!

계란프라이, 계란말이, 삶은 계란, 계란찜

술안주로는 생각만큼 접하기 힘들지만 사실 권장되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계란 효능 중 하나가 숙취해소이기 때문인데요? 예전에 방송에서 보신 분들은 기억하시겠지만, 술을 마신 뒤 계란프라이를 먹으면 비틀거리는 등 숙취로 인한 증상들이 많이 완화되는 모습을 보셨을 겁니다. 이처럼 계란요리는 숙취해소도 되고 속을 보호해줄 만큼 술을 마시면서 속이 쓰리는 등 위에 자극이 되는 일을 줄여주기 때문에 베스트 술안주 메뉴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달걀요리인 만큼 다른 재료들보다 구하기도 쉽고 집에서 해먹기도 쉽다는 장점이 있죠!

 

으어어... 이 맛에 술을 찾게 되지 않습니까?

소고기 구이, 돼지고기구이, 닭고기 구이 등 소금구이 요리

사실상 술안주하면 떠오르는 술안주 메뉴, 그냥 먹기만 하여도 술을 부르게 하는 술안주 베스트...

고된 하루를 마친 뒤의 저녁 회식 또는 새로운 한 주를 맞이하기 전날인 일요일 저녁식사 때 기분내서 고기에 술 한 잔 곁들이자는 다짐을 하고서 최고의 안주와 아껴두었던 술을 하게 되기 마련입니다.

 

집이나 식당 어디에서라도 편히 즐길 수 있고, 게다가 식당 역시 한식포차 등이 아니더라도 고깃집이나 한식집 등 어디서라도 술을 잘 판매하니 안줏거리로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집에서라도 가장 익숙하고 편한 공간인 만큼 맛있게 먹고서 힘들게 돌아갈 일 없이 푹 쉴 수 있다는 점 역시 추천드리는 이유죠!

 

안주메뉴가 이럴 만큼 부담은 다소 클 수 있겠지만, 늘 말씀드린 것처럼 맛있는 음식에 가격은 중요치 않습니다! 값진 투자에 돈을 아끼지 않는 법이죠!

 

땅의 고기에 저들이 있다면 물의 고기에는 이들이 있다!

생선구이 | 장어구이, 고등어구이, 메로구이

소고기와 돼지고기가 땅의 고기라면 바다와 강의 고기들도 있는 법이죠?

바싹 구워줌으로써 기름기를 쭉 빼내 담백한 맛으로 즐기는 베스트 술안주메뉴!

대체로 집에서 구워먹는 것도 맛있지만 아무래도 화덕구이 혹은 숯불구이처럼 전문점에서 직접 구워서 나오는 맛이 제맛이기에 어쩔 수 없이 생선구이 맛집으로 발걸음을 향하게 되는 술안주입니다!

 

고등어 등의 경우 보통 식사 반찬인 만큼 일반적인 식사에 술을 곁들이시면 되지만, 장어구이 등은 애초에 술안주 등으로 더 많이 즐길 만큼 고깃집처럼 제공되기도 하고 그만큼 가격부담도 조금 큰 편입니다. 메로구이 역시 일식집이나 이자카야 등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초밥이나 회 느낌으로 즐길 만큼 약간 짠 음식을 메인요리처럼 즐길 때도 많죠! 참고로 메로구이는 사케와도 어울립니다! 일식이니까요!

 

한국의 갈비요리 그리고 미국의 갈비요리!

갈비찜, 폭립, 폭찹, 찹스테이크, 등갈비구이

갈비찜을 밥 위에 얹어주세요~~ 갈비요리 역시 맥주, 소주, 와인, 막걸리 상관없이 모두에게 어울리는 술안주로 큰 사랑을 받고 있죠?

갈비를 다양한 요리 방식으로 하면 갈비찜이나 구이나 스테이크 또는 폭립이 될 만큼 무궁무진하고 맛 역시 그에 맞게 모두 맛있으면서 색다르게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특히 밥반찬 등으로도 많이 즐기는 요리들인 만큼 식사로 즐기면서 술 한 잔을 곁들이는 식으로 즐기기도 편하겠죠?

 

재료와 조리과정 상 좀 비싸기도 하고 직접 만드는 것도 쉽지 않지만, 모처럼 즐기게 되는 저녁식사 또는 술상의 안주 메뉴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식사로도 맛있지만 술이 함께라면 더 맛있는 요리

훈제오리, 백숙, 삼계탕

역시 식사요리지만 술안주로도 많이 추천을 받는 요리입니다.

기름기가 적어 담백하면서 많이 짜지도 않기에 닭고기 못지 않게 큰 인기를 끄는 식사메뉴이자 담백한 맛으로 즐기기 좋은 술안주 메뉴로도 딱이죠!

훈제오리 역시 포장팩으로도 많이 판매하고 전문점도 많기 때문에 쉽게 구매하여 즐기기 쉬운 술안주 메뉴 중 하나입니다.

 

곱창에 쏘주 아시죠?

곱창, 막창, 대창

약간 늦게 다루었지만 역시 술안주로 손꼽히는 안주메뉴입니다!

곱창구이 또는 볶음으로 해먹으면 밥반찬으로도 훌륭하고, 여기에 소주 혹은 맥주 아니면 쏘맥을 곁들이면... 그날 하루의 힘든 노고들이 쫄깃하고 쫀득한 맛과 함께 집어 삼켜지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포장팩으로 구매하시면 집에서도 요리해먹기 쉽지만, 보통은 곱창전문점에 가서 먹어야 진정한 맛을 즐기기 쉽죠?

호불호는 다소 갈리지만 진정 호평하는 쪽에서는 베스트 술안주 메뉴로 손꼽히는 최고 술안주 추천 메뉴입니다!

 

해장을 위한 요리이지만 해장 전을 위해서도 먹고, 해장을 위해 먹을 때 또 해장을 필요하게 만드는 마법의 요리...

국밥, 해장국, 순대국, 얼큰탕, 콩나물국밥, 북어해장국 | 부대찌개, 김치찌개, 된장찌개

보통 술마신 다음날 해장을 위한 음식으로 많이 먹지만, 매콤하거나 담백하거나 시원한 국물 맛을 품은 만큼 술을 부르지 않을 수 없는 안주메뉴로 꼽히죠? 오죽하면 해장국과 술을 함께 먹고 다음날 해장을 위해 해장국을 먹는데 또 해장술까지 먹게 될 만큼 술을 마시려하면 생각나는 요리, 요리를 먹으면 술을 떠오르게 하는 무한반복의 술안주 베스트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포장팩도 판매할 만큼 집에서 먹기 좋은 술안주이기도 하며, 보통은 24시간 운영하는 전문점도 많을 만큼 밖에서 사먹는 것이 더 편하고 맛있는 소주안주로서 추천드립니다! 단, 매콤한 해장국은 조금 자제하시는 것이 좋은데, 속 시원하게 내려앉는 느낌과 달리 술과 함께 위장에 자극을 주고 해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ㅠㅠ 콩나물국밥이나 북엇국처럼 좀 자극적이지 않고 시원한 해장국은 술안주로도 그리고 술을 마신 뒤의 해장메뉴로도 딱 적절하죠!

 

크으... 뻑뻑한 국물 맛이 또 술을 부르게 하는...

짬뽕, 짜장면

얼큰한 해물짬뽕 혹은 담백한 나가사키 짬뽕 등 짬뽕 역시 술안주 베스트 메뉴 중 하나로 추천드립니다.

특히 중식요리하면 떠오르는 중국술, 고량주 술안주 메뉴로 딱 어울리겠죠?

위의 해장국처럼 너무 자극적이면 위에 좋지 않을 수 있으니 과음은 꼭 삼가시기 바랍니다!

 

밥도둑 vs 술도둑

오돌뼈, 닭똥집, 불닭발, 닭갈비, 제육볶음, 돼지김치볶음

맵고 짜고 기름지고 자극적인... 쏘맥 한 병 두 병을 계속 부르게 하는 마법같은 술안주 메뉴죠?

식사메뉴 밥반찬으로 부족함이 없는 진정한 밥도둑이지만, 역시 술을 쭉쭉 마시게 하는 술도둑이 따로 없는 맵짜기의 표본, 베스트 술안주 탑급 중 하나입니다!

 

양식계의 치킨? 일식계의 돈까스!

돈까스, 치즈까스, 생선까스 등 카츠류

원래 맛있는 식사메뉴이지만 역시 맥주 또는 소주와도 어울리는 술안주 메뉴죠?

호프집에서도 돈까스안주가 따로 있는 것을 보면 왜 술안주로 꼽히는지 잘 아실 겁니다!

기름지고 바삭바삭한 과자 같은 느낌이 한 입 물고서 시원한 맥주 한 잔을 떠올리게 해주죠?!

역시 치킨이 맥주랑 어울리듯이 카츠류 메뉴 역시 맥주와도 잘 어울리고 때로는 와인 등도 잘 맞습니다!

 

저녁식사 야식메뉴만으로도 부족하다!

족발 보쌈 세트

크으... 저녁식사로도 훌륭하고 야식메뉴로도 최고인 메뉴....

맛도 훌륭하고 때로는 담백 고소 그리고 매콤한 맛이 소주와 맥주를 부르게 하죠?

가격이 좀 비싸다는 점이 있지만 이만큼 색다른 안주메뉴를 또 어디서 찾을까요?

 

야식의 또다른 다크호스 치킨과 피자

치킨, 피자

역시 저녁메뉴 혹은 야식메뉴로도 훌륭하지만, 먹는 순간 맥주를 안 꺼낼 수 없는 베스트 안주!

짜고 기름지고 자극적인 맛이 술이나 사이다나 우유를 부르게 하죠?

술집에서도 안주메뉴로 상당히 잘 팔릴 만큼 안주로서 전혀 손색이 없는 메뉴로 꼽아드립니다!

 

고급스러운 맛에도 예외는 없다!

생선회, 초밥, 회덮밥

크게 조리하지 않고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날요리, 생선의 부드럽고 신선한 맛을 그대로 느끼면서 싱싱함을 맑고 개운한 술 한 잔과 조합을 이루고 싶게 만듭니다. 소주는 물론이고 회요리에는 일본술 사케도 잘 어울리는 편이죠?

고급스러운 식사메뉴로도, 그리고 술안주로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탕탕탕탕 탕수육!!!

탕수육, 깐풍기

짬뽕과 짜장면과 같은 중식메뉴이지만, 이들은 튀김류라서 따로 분류를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치킨이나 돈까스 등의 튀김류처럼 탕수육 역시 바삭바삭한 튀김이자 소스의 짭조름함과 달달함이 고량주나 맥주를 부르게 합니다! 냉동으로 사두어서 집에서 튀겨서 먹기도 하지만, 보통 중식당에서 직접 주문해서 먹는 것이 더 맛있고 술을 부르는 분위기로 자아내죠?

탕수육 메뉴 그 자체만 시키기보다 보통은 식사를 하기 위해 모두 모였을 때 술 한 잔 씩 돌리는 식으로 많이 즐기는 일이 더 많은 편입니다.

 

왜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 중 맥주도 파는지 아시겠죠?

튀김류

감자튀김, 생선튀김 등 서양식으로 튀겨진 안주메뉴입니다.

보통 호프집이나 펍에서 잘 볼 수 있으며, 간혹 식사메뉴가 간식메뉴로도 즐기다가 맥주 등을 같이 곁들이기도 하죠! 집에서도 에어프라이어만 있다면 쉽게 냉동식품을 구매해서 조리하는 식으로 즐기기 편하고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안 좋아하지만 그래도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니...허허허

해물찜, 아귀찜

보통 저녁식사메뉴, 야식메뉴로도 꼽히는 메뉴입니다.

역시 맵고 짠 맛이 의외로 자극적이어서 회식을 하러가거나 할 때 꼭 맥주와 소주를 부르지 않을 수 없죠!

 

건강한 안주로 마무리!

샐러드, 치즈

그 외에 채소로 이루어진 샐러드 또는 슬라이스나 떠먹거나 썰어먹는 식으로 된 치즈도 훌륭한 술안주 메뉴입니다!

샐러드는 채소로 이루어져 속을 보호해주고 숙취를 해소해주는 효과도 있을 만큼 아주 건강하면서도 술을 마실 때 속이 불편한 분들께 추천드리는 술안주 메뉴로 꼽아드리고 싶은데요? 특히 토마토는 위의 계란과 같이 숙취해소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샐러드는 베스트 술안주 메뉴로 추천드릴만 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아울러 치즈 역시 보통 와인을 주문할 때 같이 곁들여서 나올 때가 많을 만큼 궁합이 잘 맞는 추천 술안주 중 하나입니다. 약간 느끼하면서 조금 짭조름한 것이 술과 어울리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과음하지는 맙시다!

오늘 하루의 고된 노고를 떨쳐낼 만큼만 마시고, 내일의 활기찬 하루를 위하여 안주로 속도 풀어주시고 아침에 속 편한 해장음식을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