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식 뭐 먹지 | 단체회식 저녁메뉴 추천 모음 | 회사 워크샵 식사메뉴

반응형
728x170

점심 저녁 회식 뭘 먹을까?

직장 회식, 군대 내 부대회식, 학교 학과 동아리 및 반 회식메뉴 추천 모음

맛있는 회식메뉴, 술 한 잔 하기 좋은 안주메뉴 추천

회사 업무관련 워크숍 식사메뉴로 어떤 것이 좋을지 대신 골라드립니다!

본격 법인카드를 알뜰하게 쓰는 방법!!! 회식 때 법카찬스 추천!

 

직장생활을 하거나 혹은 군대에서 복무를 하시는 군인 장병 분들 그리고 간혹 학교에서 과활동을 하시거나 동아리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달에 최소 한 번은 진행하시는 특별한 식사자리를 갖게 되실 겁니다. 바로 "회식"이죠?

때로는 메뉴를 결정하는 것도 그렇고 자신보다 나이나 직급 등이 높은 분들과 함께 식사를 하게 된다는 생각에 긴장감을 갖기도 하여 업무의 연장처럼 느껴지기도 하지만, 회사 업무를 함께하는 동료 분들과 친목을 도모하고 업무를 벗어나 편하게 맛있는 식사를 함께 즐기고 군대와 학과에서도 서로 고생한 이들과 함께 한 번 더 힘을 내자는 의미로 나름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회식을 자주하시거나 점심시간에 잠시 가까운 곳에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메뉴를 고르기 수월하시겠지만, 회식을 오랜만에 하시거나 혹은 정말 색다른 메뉴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바로 결정하기란 참 힘들 수 있습니다. 이에 회사, 군대, 학교 내에서의 회식메뉴를 어렵지 않게 대신 결정해드리는, 회식메뉴 결정 돌림판을 드리고자 합니다!

 

재밌고 편하게 메뉴 골라보시고, 맛있는 식사와 함께 친목과 단합을 도모하는 자리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영상을 정지하시거나 캡쳐를 하시면 됩니다!

 

회식, 술안주, 저녁식사 모든 곳에서 통하는 메뉴!!!

소고기 구이, 돼지고기 구이, 소금구이류

거의 회식하면 제일 떠오르고 가장 희망하는 메뉴이기도 하죠?

이전 포스팅들에서도 꾸준하게 추천드리지만, 정작 단점이라면 비싼 가격 때문에 자주 먹기 곤란하다는 점이죠? ㅠㅠ

하지만 모처럼의 회식이라면 대체로 법카 찬스가 주어진다는 사실!!!

제대로 누리지도 못하였던 한우 꽃등심, 돼지 모둠구이.... 이번 기회에 제대로 즐겨보는 것 어떨까요? 내 돈 아닌 만큼 신나게 먹고 신나게 마시면서 단합을 하면서 무한리필 고기부페 마냥 고기만으로 배를 채워보시는 날을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역시 비싸지만 이번 만큼은 그런 걱정은 없다! 

족발 보쌈 세트

자, 혹 한우구이나 돼지구이가 너무 비싸서 반려되었거나 질리셨다고요? 그렇다면 넘버투 메뉴, 족발보쌈 세트로 갑시다!

역시 쫄깃하고 담백한 맛이 늘 소주와 맥주를 부르게 하였지만, 비싼 가격 때문에 맘 편하게 즐기지 못하였던 메뉴죠?!

이제 이런 걱정은 회사 법카가 대신 해결해줍니다! 내 카드로는 금값이지만 회사법카로는 껌값인 족발 그리고 보쌈 세트메뉴!! 모처럼 동료들과 함께 맛있게 드시고 열심히 마시면서 단합을 이어가시기 바랍니다!

 

이만큼 맛있고 먹기 편한 메뉴가 있나요

치킨, 피자

생일파티, 모처럼 만나는 친구들 술자리에 꼭 끼는 메뉴죠?

빠르게 주문하여 편하게 먹을 수 있고 가격 부담도 크지 않은 메뉴!

때로는 좀 고급스러운 메뉴와 프랜차이즈는 좀 부담이 될 수 있지만, 모처럼의 만남이나 회사 법인카드 찬스만 있다면 오랜만에 꿈꾸던 맛을 사치스럽게 누려볼 영광을 가질 수 있는 법입니다!

 

다른 면으로 수제 햄버거도 포함될 수 있는데, 햄버거는 보통 회식메뉴로 많이 접할 일이 없다보니 제외해두었습니다.

 

회식하면 역시 손꼽히는 주연 그리고 조연

짜장면, 짬뽕, 탕수육, 깐풍기, 멘보샤, 군만두

치킨과 피자 못지 않게 빠르게 주문할 수 있고 맛있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라는 공통점이 있죠?

가격 역시 큰 부담이 없어서 학교나 군대에서도 자주 회식메뉴로 접하게 될 때가 많습니다.

특히 탕수육과 깐풍기처럼 주연 이상으로 몸값이 비싼 메뉴도 법카 스킬로 손쉽게 부담을 덜어낼 수 있을 만큼 직장 회식메뉴로 결정되면 상당히 기쁘지 않을 수 없겠죠?

 

본 모습 그대로라 더 맛있고 예술적이다.

생선회, 회덮밥, 초밥

크게 요리하지 않은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메뉴, 생선이라는 날요리 그 자체를 맛 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역시 훌륭하고 고급진 맛이기에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지만, 문제는 가격부담이 다른 메뉴들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큰 편이죠? ㅠㅠ

역시 법인카드로 가격부담을 물리칠 수 있다는 사실!!!

한 번 얘기 드려봐서 먼저 가볍게 모둠초밥 드신 다음에 모둠회를 드시고 마지막으로 회덮밥이랑 메밀국수를 드시고 사이드로 모둠튀김 주문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평범한 가격이지만 익숙한 맛이거나 비싼 가격이지만 희귀한 맛이거나..

생선구이

흔히 먹을 수 있는 고등어구이, 가자미구이부터 꽤 비싼 가격이라서 자주 먹기 힘든 갈치구이와 장어구이 등이 있습니다!

고등어구이 등은 보통 밥이랑 반찬으로 나오는 식이기 때문에 그냥 평범한 한정식, 백반이 취향이신 분들이라면 편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고, 모처럼 쓰는 법카인 만큼 좀처럼 먹기 힘든 메뉴를 택하신다면 갈치구이와 장어구이 등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에 소주를 함께 곁들이면 회사에서의 고된 노고가 사르르 녹는 기분이 들게 되기 마련이죠!

 

맑고 시원하거나 얼큰하고 담백하거나 가성비 최고의 단체식사메뉴

찌개, 탕, 전골, 나베, 샤브샤브

저녁회식 등 외에 점심에 잠시 식사를 하러 나갈 때 많이 선택받는 메뉴들이죠?

아무래도 단체로 식사를 하기에 맞춰진 메뉴이다보니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1인당으로 치면 꽤 부담이 적기도 합니다.

하지만 국물요리이기도 하고 얼큰하거나 시원하거나 담백하거나 각 요리만이 가진 맛 때문에 술 한 잔과 하기에 전혀 손색이 없는 훌륭한 회식메뉴이기도 하죠!

 

때로는 사리로 소고기나 돼지고기가 있는 메뉴를 고르는 등 나름 사치를 부려보는 것도 좋고 또는 고기메뉴를 드신 뒤 곁들이는 사이드메뉴로 주문하시기에도 좋습니다!

 

국물만 거의 없지 이것도 단체로 즐기기 최고죠?

닭갈비, 제육볶음, 순대볶음, 주꾸미볶음, 낙지볶음, 불고기, 오리주물럭, 돼지두루치기, 낙곱새, 콩불, 갈비찜

밥도둑이 따로 없는 메뉴들이죠?

더군다나 이들은 메뉴 특성상 거의 2인분 이상으로 많이 판매하는데 이 때문에 대중적인 회식메뉴로 손꼽히게 됩니다!

특히 하나같이 짜고 기름지고 자극적인 맛에다가 양념을 더해 매운 맛까지 날 수 있기 때문에 고된 하루를 보낸 자신을 달래주는 최고의 맵짜자 메뉴로 꼽힐 수 있죠! 이 때문에 소주와 맥주가 빠질 수 없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가격도 큰 부담이 없기 때문에 법인카드로 부담없이 추가하면서 먹는 메뉴이기도 하고 식사 후 볶음밥까지 해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체메뉴는 좀 그런가요? 국밥, 탕요리 고고!

국밥, 뚝배기요리

순대국밥, 돼지국밥, 따로국밥, 소머리국밥, 콩나물국밥, 내장국밥, 해장국

뚝배기불고기, 전복뚝배기, 꼬리곰탕, 닭곰탕, 삼계탕, 백숙, 설렁탕, 육개장, 닭개장, 갈비탕, 갈낙탕

단체메뉴가 좀 그렇다면 개인적으로 나오는 메뉴도 좋습니다!

24시간 영업하는 식당들도 많이 널려있고, 상시로 끓이기 때문에 빠르게 즐길 수 있는 한국인의 패스트푸드죠!

가격부담도 큰 편이 아니기 때문에 굳이 법인카드를 쓰지 않는 다른 종류의 회식이어도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혹 법카 찬스가 주어진다면 평소 가격 부담 때문에 잘 즐기기 어려운 갈비탕이나 한방삼계탕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뻑뻑한 국물과 밥 한공기를 함께하면 소주를 부르게 되고, 소주를 한 잔 하면 국밥요리가 더 맛있어지는 법이죠! 여기에 다음날 해장할 때도 해장국을 찾게 되고, 해장국을 먹으면서 또 해장술을 찾게 되는 마법의 요리이기도 합니다!

 

바삭한 맛이 찾게 되는 이유입니다..

돈까스, 치즈카츠, 생선까스 등 카츠류, 튀김류

굳이 회식메뉴로 꼽는 이유는 없지만 국밥처럼 부담없이 먹기 편하고 맛있을 뿐더러 바삭하고 짜고 기름진 맛이 술안주로 제격이기 때문입니다. 실제 호프집이나 주점에서 돈까스안주가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죠? 그냥 일식집에서 즐기시는 것도 좋고 혹은 호프집이나 주점에서 안주로 즐기시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까지도 고민하시다니...그렇다면 이 메뉴를..!!

국수류

굳이 회식메뉴가 안 떠오르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사실 여기까지라도 고민을 하신다면 무난하면서도 저렴하고 먹기 편한 국수도 꽤 훌륭한 회식메뉴가 될 수 있죠!

특히 양도 푸짐하고 초계국수나 라멘, 고기국수처럼 고명이 푸짐한 국수요리는 술 한 잔을 곁들이기도 괜찮기 때문에 술자리 메뉴로 대체하기도 나쁘지 않습니다.

 

술안주 최고봉 메뉴도 동원왔습니다!

양꼬치, 닭꼬치, 소고기꼬치, 어묵꼬치 등 꼬치요리류

술안주 등으로 하기 좋은 꼬치요리!

특히 양꼬치에는 칭따오 맥주, 닭꼬치에도 맥주, 어묵꼬치에는 소주나 사케 등을 많이 언급하죠?

조금 비싸면서 향신료 냄새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지만, 나름 매니아도 많고 법카찬스라면 어려울 것 없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양꼬치 전문점에 따라서는 주문할 때 계란탕이나 누룽지탕 그리고 갖가지 반찬들도 제공해주기 때문에 술안주이자 식사메뉴로도 아주 좋습니다!

 

역시 무난한 맛이 최고의 회식메뉴일까요...

한정식, 백반, 한상차림

정말 메뉴를 고르기 힘드시다면 추천드리는 메뉴입니다!

백반집이나 흔한 한정식집은 많이 널려있죠? 게다가 가격도 크게 부담되지 않는 편이기 때문에 나름 저렴한 가격에 즐기기 좋은 식사메뉴이기도 합니다! 반찬 구성도 식당에서 그날마다 다르게 주기 때문에 집밥을 느끼기에도 부족함 없는 메뉴이기도 하죠!

원만한 한식당과 백반집에서는 술도 팔기 때문에 너무 거창한 메뉴가 부담되신다면 이렇게 조촐한 식사메뉴로 익숙한 분위기에서의 식사도 괜찮은 회식자리가 될 수 있습니다!

 

해물계의 고급라인 메뉴!

해물찜, 해물탕, 홍합탕, 아귀찜

호불호는 꽤 갈리지만 매니아층이 탄탄한 해물메뉴, 가격이 비싸서 아무리 좋아도 가끔 먹을까 말까 하는 메뉴... 꼭 먹으면 술을 안 찾을 수 없는 메뉴.. 해물음식 메뉴입니다!

재료와 요리과정 특성 때문에 가격이 꽤 비싼 편이지만, 나름 양도 푸짐하고 이들이 가진 특별한 맛 그리고 소주와 맥주를 부르는 맛 때문에 회식메뉴로 또 인기가 상당하죠!

 

이젠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된 거 최고급 식사자리를 갖죠!

비프 스테이크, 양식당 메뉴

오랜만에 갖는 회식자리, 좀 귀하게 갖는 식사자리라면 이렇게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고급스러운 메뉴를 드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일 년에 한 번 먹을까 말까하는 메뉴이자 찾는 자리... 생일날에도 손꼽아 기다려서 돈을 탈탈 털어서 먹는 기회인 만큼 법카찬스를 원기옥마냥 모아서 써야할 식사메뉴입니다! 가격이 상당히 비싼 만큼 이들이 가진 맛과 분위기 그리고 만족도는 위의 다른 메뉴들은 명함도 못 내밀죠!!!

 

저것도 좀 그러시다면... 이걸로 마무리 짓겠습니다!

뷔페 레스토랑, 무한리필 전문점

정 지금까지도 고민되신다면 차라리 뷔페를 즐기시는 건 어떠실까요?

사실 이거까지 법인카드가 허락해줄지는 모르겠으나... 혹 가능하시다면 역시 일 년 중 한 번이라도 즐기기 어려운 이런 자리 한 번 가져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방금 위의 메뉴 역시 명함을 내밀까 말까할 만큼 스케일이 크고, 여기 위의 모든 메뉴들이 한 자리에 모여있기 때문에 메뉴고민은 전혀 할 필요가 없기도 하죠!!!

아마 비단 팀회식이 아니어도 회사 자체적으로 하는 회식이라면 주로 가질 수 있는 자리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뷔페처럼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으며 메뉴 선택 부담이 없는 곳은 또 없기 때문이죠!

 

가장 중요한 사실은 다들 아시겠죠? 맛있고 건강하게 드시되, 술 못드시거나 귀가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과음과 술강요는 금지! 특히 막차 시간을 위하여 2차 3차 무리하게 가지 마시고 적절히 식사도 즐기시고 분위기도 느끼신 뒤에 안전하게 돌아가셔서 다음날의 새로운 시작을 기약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