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안주메뉴 추천 | 집에서 술안주 메뉴 | 혼술안주 간단한 술안주 | 맥주안주 소주안주 추천
- 건강, 생활
- 2021. 6. 29. 18:47
추천 술안주 메뉴 모음
간단한 혼술안주부터
가족, 친구, 직장동료와 함께하는 회식자리 술안주 추천 메뉴
집에서 먹기 좋은 술안주
소주, 맥주, 막걸리, 와인 안주 추천
고된 하루를 무사히 마친 날, 집으로 돌아가는 퇴근길에는 뭔가 그냥 가기에는 아쉬운 느낌이 남기 마련입니다.
집가서 밥을 해먹기도 귀찮은데 나가서 뭐 사먹을까... 오랜만에 외식이나 해볼까... 술이나 한 잔 해볼까... 발걸음은 집이 아닌 자주 가는 식당이나 주점으로 향하게 될 때가 참 많죠?
혹은 외식하는 비용이 부담된다면 간단히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술과 안줏거리를 사고서 편안한 집에서 쓰디쓴 술 한 잔과 맛있는 안주를 하루종일 짊어진 마음의 짐과 함께 삼켜버리면서 무사히 하루를 마친 자신을 위로하게 됩니다.
고단한 하루에 대한 마침표를 술 한 잔과 보내고 싶을 때, 안주메뉴 고르기 힘드셔서 그냥 집에 남은 음식으로 대충 드시거나 가까운 식당으로 발걸음을 향하실 때를 위하여, 밖에서 식당메뉴를 고르시거나 집에서 시켜드시거나 혹은 식당에서 포장하셔서 집에서 드시거나 하실 때를 위하여, 집에서 간단히 즐기기 좋은 추천 술안주부터 식당에서 맛있게 즐기기 좋은 술안주 메뉴를 추천드리겠습니다.
거의 대부분이 소주 안주, 맥주 안주, 와인 안주, 막걸리 안주 외에 사케 안주나 고량주 안주 등으로도 맞을 수 있는데, 안주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가장 선호하고 입에 맞는 술 종류이기 때문이죠. 한 번 골라보시고 자신이 택한 술 종류와 맞다면 그 메뉴로 골라보시거나 혹은 다른 메뉴도 천천히 골라보시기를 바랍니다!
추천 돌림판을 정지하시거나 캡쳐하시면 랜덤으로 술안주 메뉴를 대신 골라드립니다!
돼지고기 구이, 소고기구이, 닭고기 구이 등 소금구이
가장 먹고 싶은 저녁식사라고 하면 꼭 손꼽히는 메뉴, 저녁식사로 시작하더라도 꼭 소주와 맥주를 꺼내거나 주문하게 되는 메뉴... 바로 고기입니다!
정육점이나 마트 정육코너에서 구매하여 집에서 편안하게 즐길수도 있지만, 역시 고기는 고깃집에서 제공해주는 반찬과 더불어 숯불에서 구워주는 맛으로 즐기는 것이죠?
지글지글 구워지는 고기에다가 밥과 된장찌개를 함께 추가해서 먹는다면? 어우.. 이런 최고의 안주가 있는데 소주를 열 잔이고 열 병이고 마시게 될 뿐입니다...
생선구이 |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갈치구이, 가자미구이, 메로구이
땅의 고기가 있다면 물의 고기도 있는 법!
역시 깊은 바다와 시원한 강물을 헤엄친 고기 역시 바싹 구워내면 이만한 술안주가 또 없겠죠?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우면서 돼지고기와 소고기에서는 느낄 수 없는 개성적인 맛을 이루어내고 건강하고 맛있는 밥반찬으로 아주 훌륭하죠!
특히 집에서도 편하게 구워서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문점에서만 느낄 수 있는 화덕구이, 숯불구이 그리고 일식집이나 이자카야에서 볼 수 있는 메로구이는 좀 더 특별한 진미를 느낄 수 있는 동시에 역시 술을 무한으로 부르게 할 뿐입니다!
스팸구이, 부침개, 김치전, 파전, 계란말이, 계란프라이
알고보면 참 오랜시간 사랑받아온 국민안주, 서민 술안주 메뉴입니다!
우선 대체로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더 저렴하고 맛있으며 집에서 만들어먹기도 쉽다는 장점이 있죠!
또한 흔한 포차에서도 대표적인 안주메뉴로 많이 판매할 만큼 매우 대중적인 술안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완벽한 밥반찬으로도 알맞을 만큼 아이들이나 어른들이나 한 자리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죠!
탕수육, 꿔바로우, 깐풍기, 멘보샤
바삭바삭한 겉의 튀김옷과 부드러운 속의 고기가 만난 조화로움... 그 자체가 예술인 진정한 겉바속촉 메뉴죠?
중국집에서는 짜장면과 짬뽕이라는 주연 메뉴보다 더 몸값이 비싸고 맛있는 조연배우라는 평이 있을 만큼 참 신기한 안주메뉴입니다.
중식당에서 자주 볼 수 있을 만큼 소주 뿐만 아니라 중국 고량주에도 알맞는 메뉴이기도 하죠! 양도 그렇고 가격도 비싸다보니 단체로 식사를 할 때 하나 시켜서 함께 먹는 것으로 즐길 때가 많습니다. 정말 많이 드시는 분이시라면 아예 탕수육 소 사이즈 또는 미니사이즈를 주문해서 술과 함께 식사 겸 안주로 드시기도 하죠!
피자, 치킨, 닭강정
변치 않는 양식계의 야식메뉴 1인자 라인들... 단체로 파티를 할 때도, 그냥 밥먹기 귀찮을 때도 아주 훌륭한 배달음식이자 외식 메뉴이기도 하죠!
짜고 기름지고 간혹 매콤한 맛으로 맥주를 자동으로 부르게 하는 메뉴입니다. 치맥, 피맥이라는 말 역시 이 때문에 생기게 되었죠! 아이들도 좋아할 만큼 온가족이 각자 사이다 혹은 우유와 맥주를 함께 하기에 어울리는 안줏거리죠!
돈까스, 피쉬앤칩스, 감자튀김 등 튀김류
치킨처럼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함이 술을 절로 부르게 하는 메뉴죠!
호프집이나 주점에서도 인기있는 안주메뉴이자 집에서도 간단히 튀겨서 먹으면 꼭 맥주를 챙겨두게 되는 식사메뉴입니다! 일식집이나 돈카츠 전문점에서도 저녁식사 겸으로 즐기다가 맥주 한 잔 주문하면 그만큼 보람찬 하루의 마무리가 또 없겠죠?
생선회, 육회, 뭉티기(생육회, 육사시미)
불에 굽거나 튀기지 않고서 즐기는 고기와 생선의 맛....
조리되지 않은 날요리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안주메뉴....
부드럽고 쫄깃한 맛으로 사랑받고 술을 부르는 안줏거리입니다!
의외로 재료의 신선함과 양념 구성이 중요한 만큼 재료가 있어도 집에서 쉽게 만들어먹기 힘들 수 있기에 보통 일식집이나 횟집, 정육식당에 가서 즐기는 편이 많은 메뉴죠!
닭갈비, 제육볶음, 돼지불고기, 오리주물럭, 돼지김치볶음, 닭똥집, 오돌뼈
매콤하고 짭짤하고 기름진 이 맛.... 밥도둑이죠? 네 맞습니다! 밥도둑이자 술도둑인 안주메뉴죠!
밥먹으러 갔다가 소주 혹은 맥주를 꼭 찾게 만드는 메뉴이며, 전문점 뿐만 아니라 술집에서도 안줏거리로 큰 인기를 끄는 메뉴이기도 하죠! 특히 하이라이트로 볶음밥까지 시킨다면 또 술 한 병을 추가로 주문하게 만들어줄 뿐입니다!
국밥, 해장국, 순대국, 콩나물국밥 | 부대찌개, 김치찌개 | 해물탕, 매운탕
밥 한그릇을 뚝딱 비우게 하는 국물요리!
대중적인 서민음식이자 훌륭한 해장요리 메뉴이기도 하죠?
생각없이 저녁식사 메뉴로 결정했다가 뭔가 매콤하거나 시원한 맛에 술을 한 잔 하게 되고... 다음날 어제 먹은 술 기운을 떨쳐내기 위하여 해장국을 먹으러 갔다가 또 해장술을 하게 되는 무한루프에 빠지게 하는 메뉴입니다!
족발 보쌈 세트
한식계의 1등 야식메뉴이자 저녁식사메뉴 최고봉!
쫄깃하고 담백한 고기맛은 구이에서 느낄 수 없는 개성적이고 색다른 맛을 품고 있죠?
게다가 마늘보쌈, 불족발처럼 더욱 담백하거나 매콤하거나 느끼함을 찾을 수 없는 메뉴가 함께 한다면 소주와 맥주가 꼭 끼게 됩니다!
역시 아이들도 좋아하는 메뉴인 만큼 온가족 외식메뉴로 시작해서 아이들은 음료수, 어른들은 쏘맥으로 즐기기 좋죠!
양꼬치, 닭꼬치, 고기꼬치류
양꼬치에는 칭따오? 닭꼬치에는 소맥!
예전에 크게 유행했던 대사로 양꼬치 역시 큰 인기를 끌어 꽤 많은 양꼬치 전문점을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돼지고기나 소고기와는 다른 부드러움과 감칠맛 그리고 향신료로 인한 호불호가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죠!
실제 향신료도 그렇고 기름기가 꽤 떨어지는 느끼한 면도 있기 때문에 맥주나 소주 등의 술안주로 아주 훌륭합니다!
해물찜, 홍게찜, 대게찜, 홍합탕, 아구찜
호불호는 꽤 갈리는 면이 있지만 나름 해물계를 상당히 선호하신다면 추천드리는 술안주메뉴입니다.
고기와 달리 대체로 담백함과 시원함이라는 면이 꽤 클만큼 소고기와 돼지고기와 달리 느끼함을 찾기 힘들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담백하거나 매콤하거나 시원하거나 모두 맥주와 소주에 어울리는 안줏거리인 만큼 해물메뉴로 회식을 하신다면 생선회 등과 버금가게 자주 결정되는 안주메뉴죠!
샐러드, 과일안주, 치즈
진정 건강함 그 자체인 술안주 메뉴.... 만약 술집에서 시켰다가 9할의 확률로 욕을 먹게 되지만 정작 시간이 지나면 욕하신 분들이 즐겨서 드시는 안줏거리.... 술집에서는 똑같이 비싸지만 직접 재료를 구해서 집에서 썰어 먹는다면 아주 저렴하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술안주로 추천드립니다! 작은 팁을 드리자면 레몬 등은 즙을 내서 소주와 섞어서 드시면 아주 맛있는 과일소주를 만들어드실 수 있다는 사실은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치즈는 슬라이스 치즈가 아닌 떠먹는 식으로 된 치즈이며, 만약 슬라이스 치즈를 굳이 안주로 드신다면 콘옥수수 캔을 따서 치즈를 올려준 뒤 전자레인지 등에 돌려서 콘치즈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렴하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1분 안줏거리죠!
맛있고 상쾌한 술 한 잔과 안주 식사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과음은 금물!!!
보람찬 하루의 마무리와 활기찬 내일의 시작을 위하여 그저 하루동안 쌓인 짐을 떨쳐내자는 식으로 가볍게 한 병 이하만 즐기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