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채팅 문의상담 | 구글코리아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반응형
728x170

구글코리아 고객센터 채팅 문의하기

구글 문의센터 상담원 채팅 상담하기

 

구글검색부터 유튜브, 크롬, 구글플레이, 지메일, 구글드라이브 등 구글 제품과 서비스는 그 유용함으로 인하여 네이버와 카카오 못지 않게 일상에 있어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더불어 과거에는 아예 불가능하였던 고객센터 문의를 개편함으로써 이제는 전화와 이메일 심지어 채팅문의까지 지원해주게 되었죠!

 

그러나 역시 아쉬운 점이라면 이러한 구글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을 고객센터 도움말 페이지를 샅샅이 뒤져야 나온다는 점입니다 ㅠㅠ 이에 귀찮고 번거로운 문의하기 버튼 찾기를 하실 필요 없도록! 바로 구글 문의센터에 연락할 수 있는 채팅상담 요청 문의하기 링크를 모아보았습니다!

 

구글 고객센터 채팅상담은 메일 문의보다 대기시간이 오래걸리거나 불가능할 때가 많을 수 있습니다.

문의 내용에 따라서 상담이 제한되거나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제품서비스에 대한 채팅상담은 영어로만 가능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반드시 하단에 “English”로 설정하신 뒤에 링크로 들어가셔야합니다. 영어로 지원이 되며 한국어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구글플레이

 

유튜브

수익 창출이 가능한 크리에이터일 경우 상담이 가능합니다.

일부 기능에 대하여만 제한적으로 메일 상담이 가능합니다.

 

구글 ADS 구글광고

카카오톡 상담 http://pf.kakao.com/_yxfTqK/chat (모바일에서 접속, 또는 카톡 프로필 검색에서 구글 ADS를 검색)

 

구글 마이비즈니스

일부 기능에 대하여만 제한적으로 메일 상담이 가능합니다.

 

구글워크플레이스 Workplace

 

아쉽게도 구글고객센터 채팅 문의의 경우 전화, 이메일 상담보다 많이 제한되는 편입니다.

사실 메일 상담도 상세히 질문을 하면 은근 빠르게 답변이 오기 때문에 좀 급한 일이라도 이메일 상담을 요청하시는 것이 더 빠를 수 있죠!

아래는 채팅상담 요청하는 방법과 구글one을 통한 채팅 상담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링크 중 하나를 눌렀을 때 뜨는 화면

로그인한 상태로 위 링크들 중 하나를 누르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시작하기에는 간단히 현재 발생한 문제를 적어주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문제를 확인해주는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해당되는 문제점을 누르시거나 없으면 그 외를 눌러주시고, 구체적인 지원 내용을 택하신 뒤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채팅이나 이메일 상담 버튼이 있을텐데 채팅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이메일과 같이 채팅 상담 옵션도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을 적어주시고, 해당 문제점을 구글 고객센터 상담원이 파악하여 진행을 해줍니다.

만약 상담업무가 많을 경우에는 꽤 오랜 시간 대기를 해야할 수 있으며, 이 때문에 너무 급한 사항이 아니라면 차라리 이메일 상담을 요청하시는 것이 더 빠르고 간편할 수 있습니다.

 

구글원 상담서비스와 상담대상 제품서비스

구글원 One

유료서비스 가입 대상자에 한하여 상담이 지원됩니다.

본래 채팅, 이메일, 전화상담이 가능했지만, 코로나 때문에 전화상담은 지원이 중단되었네요..

상담서비스는 구글계정, 지메일, 구글드라이브, 포토, 구글플레이, 크롬, 지도, 검색, 유튜브 등이 있으며, 해당 제품의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지만... 사실 말만 그렇지, 실제로는 도움말을 토대로 상담해주는 일반 고객센터 상담원으로 추정이 됩니다..

 

저도 예전에 채팅상담 서비스 이용할 때 분명 "구글지도" 카테고리 선택하고서 문의를 했는데 "고객님, 여기는 구글원 문의만 가능하지, 다른 서비스는 상담되지 않습니다"라고 하더군요... 황당해서 겨우 따지니까 뒤늦게 파악하는 것을 보면, 그냥 채팅상담원만 배치하고 다른 서비스에 대한 질문은 도움말을 보고서 도와주거나 다른 부서에 연락해서 알아내는 듯 합니다.

덤으로 해당 제품의 문제점에 대한 상담도 그냥 매크로 느낌처럼 들어서... 차라리 구글 도움말에 있는 해당 서비스의 문의하기 기능을 이용하시거나 구글코리아 대리인 문의가 가장 편할 듯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