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결혼식 축의금 금액 추천 | 사회적 거리두기 인원제한 결혼식 때 축의금 송금 액수 | 결혼식 불참, 미참일 때 부조금

반응형
728x170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결혼식 인원제한 행정명령으로 인해 불참할 경우 축의금 추천 금액

전염병 예방 확산방지 시행으로 결혼식 미참 때 부조금 추천

0원, 3만원, 5만원, 7만원, 10만원, 15만원, 20만원 범위별 액수 추천

 

형제 자매 또는 사촌이나 조카와 같은 가족이나 친지 분 그리고 학창시절의 친구들이나 직장 동료처럼 소중한 인연이 삶의 동반자를 찾아 백년해로를 기약한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축하의 마음과 묘한 감정이 함께 들기 마련입니다. 아울러 주인공이 되실 분의 배우자이자 새로운 가족 혹은 친지가 될 분은 어떤 분인지에 대한 궁금함도 들고 축하해줄 날이 하루 빨리 다가오기를 바라기도 하죠!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과 이에 대한 예방을 위하여 사회적 거리두기가 매우 강화될 때가 많습니다... 이에 결혼식 참석 인원이 제한되어 참석하고 싶어도 미참하게 되거나 또는 스몰웨딩으로 전환함과 동시에 하객 분들을 화상채팅앱이나 프로그램 등으로 참석시키는 식으로 방안을 마련하게 되고 있죠....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상황과 환경에 맞추어서라도 소중한 인연의 축복을 기원하는 것이 좋겠죠?

멀리서나마 소중한 사람의 행복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코로나 시국에 맞는 축의금 액수를 추천드리겠습니다!

 

0만원

평소 연락도 없었고 코시국에는 당연히 존재 자체를 까먹어간 인물

모바일청첩장이나 문자메시지 등으로 한 번 띡 보내고 만 사람

설마하겠지만 역시 여러분을 그냥 축의금 한 푼이라도 더 뜯을 수 있는 ATM으로 보는 분들이 계시죠? 코로나 이전부터 연락이 별로 없다가 코로나 이후에도 연락이 없다가, 갑자기 문자나 카톡으로 모바일 청첩장 띡 하고 보내시는 분들!!!

더군다나 최소한 전화로 안부를 물어보면 모를까... 청첩장에다가 불참하시는 분들을 위해 친절히 계좌번호까지 축의금 입금용으로 적어주시는 분들까지 보면 축하해줄게 아니라 어떻게 골려줄까 고민을 해야하는 인물일 뿐입니다!

 

거리두기가 완화되거나 말거나 애초에 축하하러 가서도 그리고 축의금도 줄 이유가 없겠죠? 그냥 축하의 메시지라도 예의상 보내주시거나 아니면 연락 차단을 고이 해주심으로써 돈과 시간 그리고 완벽한 대인관계를 지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만원

얼굴만 아는 정도, 코로나 이후로도 가끔 오가다가 마주치거나 안부 연락을 가끔이라도 할 때

혹은 나름 친하지만 자신이 미성년자 또는 사회 초년생이라 경제활동이 어려울 경우

아주 각별히 친한 사이는 아니지만, 스쳐간 인연 중 하나이신 분 그리고 식사나 커피 한 잔은 가끔 하는 사이라면 해당됩니다. 딱히 무언가를 주고 받는 일이 많지 않았더라도 축하해주는 마음은 꼭 전해야겠다고 느껴지는 분들이죠!

 

다만 요즘은 관혼상제 초대 여부가 친분이 있는가 없는가로 많이 갈릴 만큼 3만원 축의금을 낼만한 사이라면 청첩장을 잘 보내지 않는 편입니다. 사실 결혼식이란 주인공을 빛내줄 자리를 함께해주실 분들을 초대할 만큼 정말 어중간하게 느껴진다면 초대를 안 하기 때문이죠!

 

 

5만원, 7만원

기본 축의금 액수, 친분이 있으며 가끔이라도 안부 연락을 나누는 사이

전화나 문자를 보내면 대체로 받아주시거나 시간을 내서 답장을 보내주시는 분들, 무슨 일이 생겼을 때 바로 달려와주기는 어렵지만 최소한 위로와 걱정을 전해주시는 분들이 해당됩니다. 

 

보통의 친분이라면 기본 5만원으로 책정하고 주머니 사정과 평소의 관계 그리고 결혼식 주인공이신 분의 부모님과 같은 가족 분들이 자신을 잘 아신다면 7만원으로 송금을 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무난하면서 최소한의 예를 갖춘 액수가 되기 때문이죠!

 

10만원, 15만원

주기적으로 안부 연락을 나눌 만큼 친분이 있는 사이

무슨 일이 생겼을 때 바로 달려와주기는 힘들 수 있지만, 걱정과 위로는 기본이고 가깝거나 여건이 되면 찾아와서 위로를 전해주시는 분들이 해당됩니다! 비록 바쁘거나 멀리 있어서 자주 뵙기 어려운 분들이지만, 돈독한 친분을 자랑하는 분들이죠!

 

기본적으로 10만원을 책정하고, 평소에 식사와 커피 등을 대접해주시거나 결혼하시는 주인공의 부모님과 같은 가족분들께서 자신을 잘 아실 때 혹은 그 외의 작은 은혜를 주신 분이라면 갚아드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5만원을 추가한 15만원을 축의금으로 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20만원 이상, 혼수용품

자주 안부를 나누는 사이, 은혜를 갚아드려야할 분

무슨 일 생겼다는 이야기만 들어도 바로 달려와주시는 분, 가깝다면 상시로 안부를 나누고 멀어도 무슨 일 생겼을 때 쌍수 들고 달려와주시는 분들이 해당됩니다!!! 특히나 코로나 때문에 자주 볼 수 없다면 연락이라도 자주 나누어주시거나 배달앱으로 대신 먹을 것도 사주실 만큼 잘 챙겨주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은혜의 원기옥을 모아야죠!!

특히 삶에 있어서 구세주 같은 역할을 해주신 분이어도 해당이 됩니다!

 

20만원을 기본으로 하고 그동안의 은혜 또는 감사함을 담아서 10만원 이상으로 송금을 해드리거나 미리 말씀을 나누신 뒤 신혼집에 필요한 혼수용품 등을 덤으로 선물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소중한 인연을 축하해주는 자리도 바뀌었다는 것이 아쉽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추억이 그리고 그동안 감사드렸던 분들의 축하와 축복 속에서 함께하고 싶다는 바람도 뒤로 미루어야하지만, 그만큼 탄탄한 미래가 함께하기를 그리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는 백년해로를 멀리서나마 기도드리고 응원드릴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로 결혼식 참석이 제한될 때 축의금 금액 추천

0만원 : 평소 연락도 안하다가 청첩장 하나 띡 보내고 마는 사람
3만원 : 얼굴만 아는 사이, 친하지만 자신이 미성년자 또는 사회초년생일 때

5만원, 7만원 : 기본 축의금 액수, 친하면서도 안부를 나누는 사이
10만원, 15만원 : 주기적으로 연락하고 위로도 나누고 행복도 나누는 사이
20만원 이상, 혼수용품 : 찐가족이 아니어도 찰떡같은 존재, 은혜를 베풀어주신 분, 그동안의 감사함에 대한 보답을 원기옥처럼 모아서 드려야할 분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