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 긴급신고 앱 다운 및 신고방법

반응형
728x170

긴급 경찰신고 112 앱 / 위급한 범죄상황에서 신속하게 경찰에 신고!!

GPS 위치서비스와 와이파이 무선인터넷으로 신고자 위치 정확히 파악가능!



 범죄신고는 112! 누구나 다 아는 번호죠? 집에 도둑, 강도가 들었을 때! 누군가가 위험에 처한 것을 목격했을 때! 우리 곁에는 경찰이 있다는 것!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 그런데!!! 만약 납치나 성폭력, 성추행 등의 성범죄나 집단다툼 등 위급한 범죄상황에 마주했다면 112 전화신고가 다소 어렵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위급한 상황에 조용히 몰래 안전하게 112 신고를 할 수 있는 긴급경찰신고 112 모바일 앱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신속하게 경찰신고가 가능한 국민안전 앱! 112 앱을 소개해드립니다!


다운 및 설치

구글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go.police.report&hl=ko

앱스토어 https://itunes.apple.com/kr/app/112-%EA%B8%B4%EA%B8%89%EC%8B%A0%EA%B3%A0/id587758878?mt=8



112 긴급신고 어플리케이션! 범죄상황에서 112 전화신고가 어려울 때 신속히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 단순한 민원이나 상담 등은 110이나 182 민원전화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허위신고할 경우! 처벌받는 단 것을 알아두세요!!!



이용안내입니다. 역시 신고에 대한 주의사항을 알려주고, 위치서비스 GPS를 이용하면 더욱 정확한 위치파악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사용방법! 잘 숙지해두시면 됩니다. 버튼으로 문자신고, 전화신고 모두 가능하며, 또는 앱 실행 없이 외부버튼으로 조용히 신고할 수 있습니다. 익혀두시면 긴급상황 시 유용하죠~~~



사용자 정보 입력입니다. 자신의 이름, 사진, 전화번호, 성별, 장애여부, 나이, 주소, 자주 가는 지역과 보호자 정보를 입력하시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전에는 20세 이상 남성의 경우 가입이 불가능 하다는 논란이 있었는데 이에 관한 문제점도 크고, 특히 장애가 있거나 연세가 많은 남성분들 역시 범죄신고가 어려울 수 있다는 의견이 많아서 이제는 남녀노소 모두 이용이 가능한 나이제한, 성별제한 없는 국민안전신고 앱이 되었습니다. :-)



앱 설치할 경우 wifi, 데이터 인터넷, 위치정보 GPS 서비스 모두 활성화 됩니다.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신고자 위치 파악을 위한 자동설정 기능이죠. :-) 이런 점 만점!!!



혹시 잘못 누를까봐 조마조마하며 기능 소개를...ㅋㅋㅋ 기본적으로 긴급 문자신고와 전화신고 버튼이 있습니다. 3초이상 누르면 아까 나온 본인 신상과 위치정보가 자동전송되어 경찰이 빠르게 출동합니다.

기능으론 호루라기 소리와 플래시 기능도 있군요. 그 외에 테스트신고 기능들도 있습니다.

가까운 경찰서, 안심귀가, 신고방법 매뉴얼 등도 눈에 띄네요~~



가까운 경찰서는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경찰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구대, 파출소 등도 나오므로 참고해두세요~~!!!


주의사항입니다. 허위신고는 물론이고, 실수로 신고했을 경우에는 꼭 끊지마시고 잘못 신고된거라고 말씀하세요! 그냥 끊어버리면 잘못걸린 전화가 아닌 긴급상황이라서 끊긴 것으로 인식되어서 긴급출동 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거 진짜 대형사고니까 꼭 기억하세요 ㅠㅠㅠㅠ)



안심귀가는 편리한 귀가서비스입니다. 보호자(부모님 등) 핸드폰으로 언제까지 집에 도착예정인지, 현재 위치는 어디인지 문자로 위치정보가 전송되는 식이죠.


마지막으로 개선이 필요한 사항!


1.긴급문자, 긴급전화 누를때 진동소리가 납니다.

이건 뭐... 범죄자한테 지금 몰래 신고중이다 광고하는 거 같네요...ㅠㅠ 이거 없애야 할 거 같습니다.


2.실행 시 오류

가끔씩 실행하면 저절로 앱이 오류나면서 꺼지네요 ㅠㅠ 앱 최적화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3. 바이러스 오진

avast 백신이 바이러스로 오진합니다. 이건 일단 어베스트 쪽으로 오진 신고했는데 글쎄요... 앱에 문제는 없겠죠???



이제 성인남성도 가입이 가능하고 남녀노소 전국민이 이용이 가능하단 점에서는 상당히 눈부신 발전이 됐다고 느껴집니다. 특히 요즘처럼 개인의 신변안전이 중요시되는 때는 이런 긴급신고 앱은 국민필수앱이라고 느껴지는군요... 더욱 빠르고 안전한 기능과 앱 최적화로 안전디딤돌과 119 앱과 함께 대국민 필수앱을 유지하기를 기원합니다. :-) 365일 안전한 대한민국! 우리모두 함께 노력하여 만듭시다!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