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 앱 : 긴급신고 119 어플 다운 및 신고방법

반응형
728x170

화재신고, 구조신고 등 긴급신고 119 앱

119 핸드폰 어플 다운 및 신고방법



화재 신고, 구급신고 등의 긴급한 사고위험 신고전화번호 119 모두 아시죠? 그런데! 만약 화재가 너무 커지거나 주변이 너무 시끄러워서 119 전화신고가 힘든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생활안전 긴급신고 앱! 119 모바일앱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다운 및 설치

플레이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initech.mm119t&hl=ko

앱스토어 https://itunes.apple.com/kr/app/119신고/id790045907?mt=8


사용방법 및 신고방법



처음 앱을 실행했을 때 모습입니다. 쉽고빠른 스마트 신고 서비스 119신고서비스!

국민안전처 제작 배포한 앱이죠. :-)



첫화면입니다. 먼저 위치정보제공동의 하셔야 앱 사용이 가능합니다. 화재신고 등을 하실 경우 문자가 보내지는데 이때 현재 위치를 GPS 좌표로 보내지기 때문이죠.

앱이 상당히 간편하게 되어있습니다. 화재신고 / 구조신고, 구급신고 이렇게 구성되어있죠.



소방안전익히기 부분입니다. 소화기사용법, 소화전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일상에 꼭 필요한 안전상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외에 비상구 이용안내와 피난시설 안내도 있습니다.



소화기 사용법은 만화로 아주 쉽게 설명이 되어있으며 동영상 강의 시청도 가능합니다.



심폐소생술 역시 상당히 중요하죠? 의식확인, 주변인물에게 119신고 요청! 가슴압박 30회, 기도유지, 인공호흡! 의식이 돌아올때까지 반복!!!



비상구 이용안내도 나와있습니다. 비상구를 평소에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떻게 대비해야하는지 알려주죠.



환경설정 부분입니다. GPS활성화 설정과 문자신고 기능 선택이 가능합니다. 문자신고 선택이 119앱의 가장 큰 특징이죠. :-) 긴박한 상황에 문자로 현재상황과 위치를 알릴 수 있으니까요.




안드로이드 킷캣 최신버전 기준으로 간혹 앱이 중지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위급상황때 이런 일이 발생하면 좀...곤란할거 같네요..;;; 앱 안정화 및 최적화만 이루어진다면 더욱 편리하고 필수적인 119 긴급신고 앱이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


365일 안전한 대한민국! 우리 모두 만들어갑시다.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