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신고방법 : 117 앱 다운 및 신고법

반응형
728x170

학교폭력, 따돌림, 교내폭력 및 성폭력, 청소년문제 신고상담이 필요하신가요?

학교생활 걱정거리 이제 그만! 117 콜센터 상담으로 해결하세요~!

학교폭력 신고전화 117 채팅앱 다운 및 신고방법

학교폭력 예방, 학교폭력 대처는 117 ^0^



지난 포스팅에서 학교폭력 신고전화 117 콜센터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학교폭력 및 생활에 고민이나 어려움을 겪고있는 청소년을 돕기 위해 경찰이 만든 서비스죠. :-) 이번 포스팅에서는 학교폭력 신고앱 117CHAT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17 번호가 전화로 상담하는 서비스라면 117채팅 앱은 문자채팅으로 경찰관 1:1 학교폭력 상담 핸드폰 어플입니다.


다운 및 이용방법

플레이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ucs.police_chat

앱스토어 https://itunes.apple.com/kr/app/117chat/id658865185?l=en&mt=8




설치 후 실행화면입니다. 아래 경찰청 로고가 보이시죠? 확실히 경찰관 상담이란 점이 신뢰가 갑니다. :-)



개인정보약관 동의하셔야합니다. 또한 대화명 설정을 하셔야하는데, 자신의 실명도 가능하지만 별명, 닉네임으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혹 실명을 밝히기 불편하실경우 적당한 대화명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메인화면입니다! 117 학교폭력 신고센터 전화를 받는 포순이 아이콘 멋지죠? ^^;;;

공지사항은 딱 허위신고, 장난신고는 안된다는 것 뿐입니다. 당연하지만 허위로 장난신고하면 처벌받습니다 ㅡㅡ 절대 하지마세요;;;;

맨 위에 전체상담실과 상담가능 상담실 현황이 나와있습니다. 다만 앱자체 문제인지 제 것으로는 모두 0개로 나오네요...;;; 버그인지 수정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버튼은 빠른상담, 학교전담경찰관 조회, 117 전화상담, 센터소개, 이용안내, 그리고 학교폭력의 정의 및 유형 등을 알리는 학교폭력정보 버튼이 있습니다.



이용안내는 간단합니다. 자신의 학교에 있는 학교전담경찰관 SPO는 누구이신지 조화도 가능하고, 빠른 상담을 원하는 분을 위해서 간편히 상담방 연결방법도 나와있습니다.



학교폭력의 정의와 자녀 분이 학교폭력을 당한 이상징후 패턴 설명도 나와있습니다. 미성년자 자녀를 두신 부모님께서는 잘 확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설정창입니다. 자신의 이름, 학교정보, 대화명, 지역, 사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면서 꼭 필요한 기능들이 한눈에 보기 쉽게 나와있다는 점과 학교폭력에 대처하는 방법과 신고방법 등까지 상세하게 나와있다는 점에서는 상당히 긍정적으로 느껴집니다. 그러나 상담가능 채팅방 현황 오류 등은 가장 큰 문제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이점만 잘 해결된다면 매우 완벽한 117 학교폭력신고센터 기능을 유지할 수 있으며, 학교폭력이 범죄라는 인식이 전파되면서 근절효과도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