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경] 전역 준비, 말년휴가 전 정리할 것!
- 의경이야기, 의무경찰
- 2017. 5. 17. 00:31
의경 전역 준비, 말년휴가 나가기 전 정리할 사항들!
의무경찰 제대를 코앞에 두고, 사회 복귀를 위한 마음의 준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스피드웨권입니다!!
아마 포스팅 제목만 보셔도 무슨 내용일지 감이 오시죠? 맞습니다!
아쉽게도 제가 어느덧 전역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말년휴가 나간 뒤 짐들을 정리하고서 시간이 남으니 작성하게 되었죠!
참 이 순간을 직접 겪게 되니 그저 놀랄 뿐입니다... 내가 전역을 하게 될까? 시간이 왜 이렇게 빨리 흘렀지? 오만가지의 생각들이 드네요..허허허허
고로 이번 주제는 바로 전역준비! 말년휴가 나가기 전과 보내는 중을 위한 꿀팁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전역을 앞두고 말년 휴가를 나갈 준비를 하면 그저 나가서 뭐 먹지? 전역하면 알바는 뭐하지? 이렇게 여러 생각들이 겹칠 수도 있을만큼 혼란감이 느껴지실 수도 있겠죠? 따라서 아예 부대에서 준비할 것과 휴가 중에 준비할 것, 전역일 전에 준비할 것들을 싹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제대말년 수경 대원들을 위한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1. 짐정리 하기, 관물대 및 신발장 정리하기
무엇보다 중요한 일입니다!
만약 말년휴가, 제대가 다가오고 있는데 그때서야 부대 관물대에 남아있는 책, 사복, 화장품, 개인물품 등 다 가지고 나가면 고역입니다!!
최소한 말년휴가 전 마지막 외박 혹은 외출 시간을 활용해서 미리 책이나 여벌 사복, 기동화 등은 미리 집에 보관해두시고 정 안되면 택배라도 이용해서 보내두셔야합니다.
정말 말년에 부랴부랴 정리하면 상당히 힘들죠 ㅠㅠㅠㅠ
혹 집으로 가져가기 좀 모호하다면 부대 전우들에게 나눠주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화장품 등 소소한 것들도 나눔을 하죠!
2. 반납 물품 및 피복 반납하기
형광점퍼 (고어텍스), 형광조끼, 포스점퍼 등의 공유성 피복류
근무복, 기동복, 교통복 등 개인 피복류
의경 매뉴얼 가이드북, 부대 가이드북 등은 미리 행정반 등에 보고를 해서 반납하시거나 물려주는 식으로 처리해야합니다.
워낙 종류가 다양하므로 최소 말년휴가 나가기 일주일 전에는 행정반에 문의해서 처리절차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죠!
참고로 근무복 등의 개인 피복류도 반납절차가 있으므로 함부로 찢거나 훼손해서 처리하시면 안 됩니다!
행정반의 안내에 따라서 처리해야해요!
3. 증명사진 찍기, 기념사진 촬영
다시 돌아오지 못 할 의무경찰 신분, 지금 자신의 모습을 미리 증명사진으로도 남기시고, 사랑하는 사람과 기념사진으로 남기시는 것도 좋습니다.
추억도 되고 또한 나중에 받게 될 전역증 사진에 넣을 이미지로 쓸 수 있죠!
참고로 전역증의 경우 부대에 따라서 전입할 때 찍은 사진으로 넣을 수도 있으니 미리 사진은 제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미리 저렇게 기념사진 촬영을 하시고 싶으시면 미리 행정반 등에 얘기를 해서 가까운 사진관에서 촬영하고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말년휴가 때는 반납 절차가 진행되니까요!
4. 전역 후의 삶을 계획해두기
아마 전역을 하신다면 해방이다! 하고 싶은 거 다 해야지!!!! 이 마음이 우선 드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나가면 더 힘든 일들도 많습니다 ㅠㅠ
대학생이시면 복학 준비도 해야하고, 아르바이트나 직장 일을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니 여러가지가 힘들 수 있죠 ㅠㅠ
따라서 추억도 만들고 먹고 노는 것도 좋지만, 우선 입대 전에 잠시 멈추어둔 것들부터 정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어느 때 복학 신청을 하거나 또는 업무 복귀 신청을 할 것인지, 만약 창업을 한다면 어디서 어떤 일을 할 것인지 계획하시는 것도 좋고, 혹은 의경 특채를 통하여 경찰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신다면 미리 채용 날짜와 시험 과목 등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저 같을 경우 이렇게 스피드웨권 블로그와 유튜브를 운영하는 만큼 광고회사와 미리 미팅도 잡아두고 전역일 다음 날 돈을 벌 준비도 계획하는 만큼 미리 말년 휴가 전에 계획해둔 일을 잘 풀어갔습니다!
5. 마음의 준비
대망의 전역빵!!!! 은 농담입니다!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함부로 모포말이 (일명 전역빵)를 시전하시면 공적제재 또는 형사조사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율대 폐지 전에는 영창이나 근신도 받을 수 있었는데 엄연히 악습에 속하는 일이었기 때문이죠!
제가 말씀드리는 마음의 준비란 그저 하나입니다.
'이제 사회로 돌아갈 준비를 하는 것'
의경도 군대고 그 군대도 작은 사회 중 하나일 뿐입니다. 이 작은 사회 밖은 더 큰 사회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으며, 한 걸음 디디는 것도 입대할 때 못지 않게 결코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입대하셨을 때가 기억나시나요? 불안감과 어색함으로 한 걸음 걸어나가기 힘들었지만, 조금씩 발을 나아가니 익숙해져가는 것, 전역 후도 똑같습니다. 조금 불안하셔도 조금씩 걷다보면 익숙해지고 별거 아니라는 것이 느껴지실 거에요!
누구나 그랬고, 저 또한 그랬고, 여러분도 그러실 겁니다.
6. 소중한 사람들과 작별 인사해두기
함께 오랜 시간 식구처럼 지낸 전우들과 잘 이끌어주신 지휘요원 및 지휘관 분들, 함께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가고 서로를 이끌어주신 분들과 미리 인사를 나누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희로애락을 함께한 만큼 아쉬우면서도 다시 못 올 이 순간이 소중하니까요!
혹은 경찰서 내에 많은 조언을 주신 직원 분들께 인사를 드리는 것도 좋습니다.
저 또한 수경시절 경찰 준비하는 게 좋다고 권해주신 경사님, 지휘요원이셨지만 다른 부서로 가신 경위님, UCC 제작 일손이 필요하다고 호출해주신 교통계와 청문감사관실 분들께 미리 인사드렸던 날이 떠오르네요...
모두 많은 도움을 주시니 분들이시고, 앞으로도 주실 분들이니까요!
열차가 전역을 출발하였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잠시까지 #1년반 #전역 #언제올까
이 사진을 찍었을 때가 일경시절 영외활동 때였습니다.
언젠가는 전역이 오겠지?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찾아왔으니 그저 놀랄 뿐이네요....
의경 여러분들도 곧 전역을 출발할테니 그 동안 유종의 미를 거두시고, 전역 후의 삶도 철저하게 계획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첫 의경 꿀팁 시리즈 작성이 2016년 1월 초였는데, 1년 4개월이 흐르자 의경 꿀팁 시리즈만 수십 개로 늘어났고...
2019년에는 스피드웨권 유튜브까지 개설하게 되었네요....
모두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으로 여기까지 온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피드웨권은 비록 전역한지 오래되었지만, 의경 꿀팁과 전의경 이야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기대해주세요!!! 허허허허!
스피드웨권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의무경찰 이야기!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를 궁금한 점은 댓글을
유튜브는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