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시험 준비물 | 수험생 준비물품 추천 모음 | 수능반입금지 주의 | 수능금지물품 모음

반응형
728x170

수능시험 준비물 및 필수품

수능 수험장 반입금지 주의 물품 모음

공식적인 수능 필수품과 권장되는 수능 준비물

반입금지 수능 결격사유 물품과 짐만 되는 물품들

 

수능 시험을 앞두고 아무리 공부를 다 마쳤다 하더라도, 시험장으로 향할 준비를 갖추지 않는다면 공부한 것의 의미는 그 해에 있어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됩니다! 수능이라는 전장으로 향하실 수험생 여러분... 반드시 짚고 가셔야 할 수능시험 준비물 중 필수품과 권장용품 그리고 금지물품으로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수능의 의무 필수품

신분증, 수험표

아주 필수 중의 필수입니다!

시험을 보는 수험생이 자신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하여 당연히 있어야하는 것이죠!

수험표는 학교에서 배분해주는 것이니 그것을 잘 이용하시면 되고,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청소년증이 대표적이며, 혹 운전면허증이 있으시다면 역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혹시 모르니 2가지가 있으시다면 둘 모두 가져가시는 것도 좋죠!

다른 것보다 신분증과 수험표는 완전한 의무 준비물인 만큼 빼먹지 마세요!!!

 

수시 합격하고 포기하지 않는 이상 필수입니다 ㅠㅠ

아날로그 시계 (디지털시계, 알람시계 금지!!!)

사실 시계가 없다고 시험 응시가 금지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수험장에 시계가 없으며, 유일하게 감독관이나 방송의 남은 시간 등만이 있기에 시계는 사실상 필수품에 속하죠! 자신에게 맞추어 1~2분 더 빠르게 하여 페이스를 조율하는 것도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반드시 바늘형 아날로그시계만 가능하고, 디지털시계 또는 알람 기능이 있는 전자시계 등은 금지입니다!! 시험 결격 사유 중 하나이니 주의하세요!!

 

필기구 세트들

연필, 지우개, 수정테이프, 샤프심 (검정, 0.5mm), 컴퓨터용 사인펜

시험장에서 컴싸와 샤프를 지급해주고 수정테이프 역시 반마다 일정한 수량이 있지만, 부족할 수도 있고 시간을 아끼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합니다! 특히 컴싸는 부족하거나 고장이 날 수도 있기 때문에 2개 이상은 추가로 챙기시고, 샤프 등도 고장이 나거나 심이 부족할 수 있으니 샤프심을 추가로 가져가시거나 연필을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샤프의 경우 지급을 해주는 동시에, 반입 허용 등으로 적히지 않을 만큼 차라리 챙겨가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장이나 감독관마다 다를 수 있으니까요!

마지막으로 지우개와 수정테이프도 오타 등을 대비하여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가능하면 시간을 아끼기 위하여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차근히 침착하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능 외에 토익 등도 연필로 마킹을 하는데 수정하는 시간을 아끼기 위해 차분히 하는 것이 지우고 다시 칠하는 것보다 빠르더군요 ㅠㅠ

 

돌아갈 때를 생각해서 꼭 챙기세요 ㅠㅠ

교통비 (카드, 현금)

이건 의외로 많이 알려지지 않았고 빼먹을 수도 있으며, 어쩌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학생마다 수험장 학교가 거의 버스정거장 몇 구간 이상이 되거나 택시를 타고서 돌아가야할 필요까지 있을 만큼 차라리 충분히 충전된 교통카드와 천원짜리 4장 이상은 챙겨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밥심은 꼭 챙기세요!

도시락

이건 진짜로 중요하죠? 시험장마다 다를 수 있지만 거의 수능 시험의 점심식사는 도시락으로 해결해야합니다.

보다 자세한 도시락 메뉴에 대한 정보는 아래 수능도시락 메뉴 추천을 참고해주세요!

 

https://speedwagwon.tistory.com/1891

 

수능시험 식사메뉴 추천 | 수능날 도시락 음식 | 자극적이거나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 종류 | 수험

수능 시험 추천 음식 메뉴 수험생 도시락 추천 식사 맵고 짜고 기름진 자극적인 음식 금물! 소화가 잘 되고 담백한 점심 도시락 점심메뉴 추천 수능 시험을 앞두고서 많은 수험생 가족을 두신 학

speedwagwon.tistory.com

https://speedwagwon.tistory.com/1890

 

수능도시락 메뉴 추천 | 수험생 메뉴 뭐 먹지? | 수험생 도시락 음식 메뉴 추천 모음

수능시험 도시락 추천 메뉴 수험생 도시락 음식 메뉴 추천 소화가 잘 되고 자극적이지 않은 수능 수험생 식사메뉴 만들기 쉽고 부담 없는 수험생 식사 수능날이 다가오면 이번 시험의 주인공인

speedwagwon.tistory.com

 

당 떨어지는 것 보충하기

초콜릿, 사탕 등 당을 보충해줄 간식거리

도시락 다음으로 중요한 먹거리입니다! 시험으로 인하여 기진맥진했을 때를 대비하여 당을 보충해주고, 식곤증을 풀어주기 위하여 작은 것 몇 봉지 챙기는 것이 좋죠!

 

같은 실수 방지하는 최선의 방법

오답노트, 요약노트

수능 당일에 새로 문제를 푸는 일은 없죠?

가능하면 자신이 잘 틀리는 유형의 문제가 무엇인지 오답노트로 파악하고, 또는 특히 약한 부분만 적힌 요약노트를 꼭 챙겨가서 익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에 먹는 약이 있다면 꼭 챙기세요

지병 등이 있을 경우 약품 등

만약 본인이 원래 몸이 안 좋아서 약을 먹어야하거나, 과민성대장증후군 등에 따라 처방받은 약이 있다면 꼭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절대로 함부로 처방되지 않은 약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경우에 따라 컨디션이 급격히 나빠질 수 있기 때문이죠!

 

수능한파 이겨내기!!!

핫팩, 손난로

수능한파를 이겨내기 위한 필수품!!!

비록 시험장에서 온도 조절을 위해 히터를 틀거나 할 수 있지만, 수능시험장으로 향하는 길이 추울 수도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교실마다 더 더울 수 있기 때문에 꼭 챙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필을 챙긴다면 필수!

휴대용 소형 연필깎이

만약 연필을 챙겨가신다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크기도 작아 보관하기도 편하니 만일을 대비하여 가져 가시는 것이 좋죠! 중요한 건 시험 중이 아닌, 미리 시험 시작 전이나 쉬는 시간에 깎아두셔야 합니다.

 

소음에 예민하거나 앉기 힘들 때

귀마개, 방석

필수는 아니지만 해당되시는 분들께는 필수!!

만약 작은 소리도 민감하시거나 혹은 딱딱한 의자에 앉기 불편하시다면 아주 큰 도움이 될 수 있죠!

물론 관리하기 불편하여 잃어버리거나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을 만큼 평소에 긍정적인 편이면 가져가시고, 썩 좋지 않고 방해만 된다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실을 대비해서

여행용 티슈

시험장의 화장실에 휴지가 부족할 수도 있을 만큼 미리 챙겨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루마리 휴지도 잘 풀리는 기분을 느끼기 위해 괜찮고, 혹 크기가 크다면 좀 풀어놔서 적당한 크기로 가져가시기도 좋죠!

 

이상으로 대표적인 수능 필수품과 권장용품들이었습니다.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반입 금지물품에 대해 알아볼까요?

 

전자의 전, 전부 금지입니다!!

스마트폰, MP3, 전자사전, 라디오, 녹음기, 전자담배, 스마트워치, 타이머, 전자 손목시계

더 이야기할 필요가 없죠?

그냥 전자, 디지털 등으로 되어있는 것은 금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부정행위로 간주될 수 있기 때문이죠 ㅠㅠ

혹여나 자신이 챙겨가는 가방이나 옷 등에 가족의 전자기기 또는 공기계가 있을 수 있는지 꼭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 가족 분들이 시험장까지 와주신다면 스마트폰은 드리고서 나중에 어디서 만나자고 글 등으로 약속하거나 하는 것이 더 마음 편할 수 있습니다.

 

자, 물티슈

의외로 자 같을 경우 수학(수리) 영역의 부정행위가 될 수 있어서 금지항목이 되었고, 물티슈도 부정하게 답을 고치는 등의 문제가 될 수 있어서 금지가 된다고 합니다. 정 물티슈가 필요하면 차라리 일반 티슈에 물을 조금 적셔서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수 있죠!

 

부정적인 생각은 모두 지워버려!!

부정적인 생각, 걱정과 근심

가장 중요한 수능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이자 수험생 소지 금지항목입니다!!!

수능시험은 여러분의 꿈과 방향을 탐색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아예 삶의 전체가 될 수 없죠!

여러분은 그저 노력한 만큼 그리고 도전해오기 위해 달려온 만큼 끝까지 완주를 하시면 됩니다!

 

자 수능시험 준비물과 금지물품에 대해 잘 이해가 되셨나요?

이번 수능의 주인공이신 수험생 여러분, 그리고 응원해주시는 부모님과 형제자매와 같은 가족분들 그리고 친구 이웃 분들.. 모두 안녕히 주무시고, 도전하는 그날을 응원드립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