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샤오9 게임하기 (Xiaoxiao 9 Fight man)

반응형
728x170

샤오샤오9 게임하기

XiaoXiao No.9 Fight man Flash game

샤오샤오 플래시 게임




추억의 게임 샤오샤오! 다들 아시죠? 어릴적 학교 컴퓨터실에서, 집에서 컴퓨터 할 때! 당시 다음 카페 혹은 각종 블로그에 크게 유행했던 중국의 막대인간 캐릭터 게임! 샤오샤오 시리즈 중 격투기 게임을 다룬 샤오샤오9은 슈팅게임인 샤오샤오4 못지 않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당시에도 지금처럼 스마트폰이란 존재는 거의 알려지지도 않았고 (그 시절이 2000년 중후반이었으니...) 게임도 서든어택이든 마비노기든 이런게 많았지만 좀 가볍고 빨리할 수 있는 게임을 많이 찾게 되었죠? 그와 동시에 90년대 후반부터 크게 인기를 끌었던게 플래시게임이었고, 샤오샤오는 그 플래시 계열 중 하나였으니.... 이미 플래시 계의 레전드 중 하나에 속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 박찬호 선수처럼 썰을 좀 많이 풀었습니다. 어쨌든 비록 추억이었지만 아직도 플래시 게임의 추억을 잊지 못하는 분들이 찾는 게임인 샤오샤오9 게임하기! 한 번 볼까요?




게임 실행이 안되실 경우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설정을 켜짐 (혹은 허용) 등으로 활성화하시면 됩니다.




아주 익숙한 스틱맨! 샤오샤오 9 메인화면입니다.




그럼 이렇게 설정창이 먼저 뜹니다. 뭔가 많이 본듯하죠? 게임이 당시 2000년대 초반에 만들어졌는데 아마 제작자가 윈도우98을 이용했던 거 같습니다. 뭔가 제어판의 마우스 설정에서 민감도 조절하는 그 부분을 따와서 만든거 같네요...

GUY는 생명 수입니다. 최대 10까지 만들 수 있으며, 10번까지 만들면 C버튼만 누르는 걸로 끝까지 가요~

컨트롤의 왼쪽은 방향키인데 Wown 오타가 나있네요 ^^ Z는 복싱, X는 점프, C는 공중에서 회전하면서 반격을 합니다.




시작하는 동시에 샤오샤오를 공격하려는 자주색 똘마니들이 다가옵니다. 재량껏 공격하시면 돼요~ 아무래도 개발자 책상을 장악한 적들을 처리할려는거 같습니다. 혹 어려우시면 그냥 C버튼만 눌러서 계속 공격하시면 돼요. 대신 피가 조금씩 깎이는 것은 명심하셔야 합니다.




마지막 보스는 상당히 무적급의 강력한 녀석이니 조심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끝까지 이기면? 이렇게 멋지게 옆차기를 날리면서 Win!

비록 데모판으로 2000년대 초반부터 업데이트가 완전히 중단된 게임이지만 거의 데모보다는 베타를 붙이는게 나을 거 같습니다. 아주 완벽에 가까운 게임이니까요. 당시에도 플래시 게임만으로 이정도의 완성도는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 아직도 가끔 찾아오게 만드는 것도 이 게임이 그만큼 기억에 잊혀지지 않을만큼 훌륭했으니까 그렇겠죠? 샤오샤오9 게임 플레이 하시면서 즐거운 추억을 되살려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