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단 허브메신저 14기] 2018년 중증장애인생산품 홍보장터

광화문 청계광장 행사

2018년 중증장애인생산품 홍보장터

2018년 4월 17일 ~ 4월 18일




 지난 4월 17일부터 4월 18일까지 이틀간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2018년 중증장애인생산품 홍보장터가 열렸습니다! 제 38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보건복지부와 한국장애인재활시설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홍보장터에는 전국에 있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서 활동하는 중증장애인 근로자가 만든 식음료, 의류, 사무용품, 생활용품 등을 전시 및 판매하였죠!




 크고 넓은 장터! 커피와 빵과 같은 먹거리는 물론이고 학생과 직장인이 많이 쓰는 사무용품 등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30여 곳의 재활시설이 참여한 만큼 다양하고 멋있는 판매품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장터가 많은 분들로 장사진을 이루었죠!




혹 장애인이 만든 제품이라 서툴게 만들어졌을지 모른다는 편견을 가지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엄연히 오해이자 편견이라는 사실! 그 어떠한 것보다 정성이 가득 들어간 생산품들로만 구성되어있는 홍보장터랍니다 ~^^~




직업재활교육을 받은 중증장애인들이 만든 다과도 팔고 있었습니다. 착한가격과 정성이 들어간 맛이 경이로움을 느끼게 해주었죠!

결코 쉽지 않을텐데 이렇게 경이로운 능력에 놀란 분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중증장애인도 자신만의 꿈과 열정이 있으며 노력을 통하여 이를 이루어내기도 하죠!

한국장애인재단에서는 이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직업훈련지원사업 '차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직업능력 개발을 통하여 장애인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직업훈련 교육을 통하여 해당 영역의 전문가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한국장애인재단의 직업훈련지원사업 차빌! 바리스타 교육과 배우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애가 실력을 발휘하는 한계라고 생각하셨나요? 장애가 있어서 결코 최고의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도, 꿈을 이루지 못하는 것도 아닙니다. 누구에게나 도전할 수 있는 기회, 행복을 추구하는 삶을 살아갈 권리도 가지고 있으니까요.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