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로쇠수액 효능 : 고로쇠물 맛과 영양

반응형
728x170

당분, 미네랄, 무기질 영양분이 풍부한 자연의 생명수 고로쇠!

자연에서 온 건강 고로쇠수액 효능, 영양, 맛!

고로쇠물 풍당! 그 효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흔히 자연에서 나는 것은 거의 몸에 좋다고 합니다. 전혀 틀린말이 아니죠? 아니.. 오히려 더 옳다고 해야 맞는 말입니다. 독버섯이나 독초 빼고 다 건강에 좋은게 자연 식재료, 자연약초니까요 ^^ 오늘은 그 자연속의 건강! 고로쇠 나무 수액을 알아보겠습니다. 맛도 묘하게 좋으면서 건강에도 좋다보니 어느순간부터 그 인기가 치솟고 있는 고로쇠수액! 저또한 어릴때 이웃분이 주신 천연 고로쇠물 한사발 마시고서 나무속에서 이런 맛이 날 수 있나?! 하고 놀란적이 있었습니다. ^^;;; 나무 속의 수액 치고는 맛도 좋고, 마시고서 피로도 싹 풀리는 느낌이 들더군요. :-) 성인이 된 지금은 시판되고 있는 고로쇠물을 주기적으로 마시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자 그럼! 이토록 유명한 고로쇠물은 과연 어떤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기에 귀한 대접을 받는 것일까요!!!!! 고로쇠수액 효능, 맛 그리고 영양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시판 고로쇠물 달콤나무 ^^;;;


고로쇠수액 주성분은 당분, 미네랄, 무기질입니다. 이 세가지가 가장 대표적인 고로쇠물 성분이죠~!!!

특히 미네랄이라면 포도당, 자당, 과당, 비타민A , 비타민C, 불소(플루오린), 망간, 철 등의 효소성분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은 당뇨병, 위장병, 신경통, 신장병 등의 질환에 효과가 있으며, 또한 산모가 출산 후 산후조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마십니다. 출산 후의 산후회복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죠. 뼈에도 상당히 좋은데 고로쇠 이름이 여기서 왔다는 말도 있습니다. :-)

그 외에도 관절염, 요통, 중풍방지 효과가 있으며, 술에 취한 후에는 숙취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음주를 자주하거나 지나치게 하시는 분들이 고로쇠물을 자주 마셔야하죠. 그외에 느끼하게 식사를 하시거나 과식 후 속이 안좋으면 한 잔 마시면 상당히 효과가 좋습니다.

이뇨작용 효과도 상당히 좋기 때문에 소변 보는게 힘든 분들도 고로쇠수액이 효과가 있습니다. 단 너무 한번에 많이마시면 좀 곤란할 수도 있겠죠? ^^;;;


맛은 설명하기 다소 애매한 맛이 납니다. 음... 그냥 맹물맛? 맹물에 사이다를 조금 넣은 청량감? 소나무음료수캔 맛도 나고... ㅎㅎㅎ 사실 고로쇠물은 처음에는 맹물맛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일주일 정도 숙성하면 뿌연색이 되면서 단맛이 감돌게 됩니다. 이 단맛이 살짝 사이다섞은 맹물같아요 ^^;;; 


고로쇠수액은 이름처럼 고로쇠나무에서 추출하는 수액입니다. 당연히 고로쇠나무에서만 추출되어야하며 수액이라고 그냥 아무 나무의 수액을 먹어도 되겠지? 하면 큰 오산!!! 대부분의 나무들은 자기보호를 위해서 수액을 포함한 나무 구성들에 독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고로 고로쇠로 오인하고 수액에 독이 들은 나무를 착각하면? 큰일나죠...ㅠㅠ 따라서 아무 나무라고 수액을 함부로 마시면 안됩니다. 게다가 산에 있는 고로쇠나무 역시 사유지일 경우 주인이 있기 때문에 허락없이 함부로 추출할 경우 법적 처벌 대상이 된다는 사실!!!


오늘은 고로쇠수액 효능과 영양성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서 하루 한잔씩 고로쇠물을 드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건강정보! 고로쇠수액 효능이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